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Pam Pan

조회 15101·댓글 33

Panerai...


Paneristi 라는 단어가 생길만큼 열광적인 팬들을 보유한 파네라이 입니다.


이제는 소수만의 시계가 아니라 만인을 위한 시계로 점점 영역이 커져가는거 같습니다.


이번에 새로 PAM504, 505 가 발표 되었습니다.


pam504.JPG 


pam505a.JPG 


pam505b.JPG 


Pam 504 는 47mm의 사이즈에 P.3000 무브먼트를 채용한 시계로 아시는 바와 같이 3Days 의 리저브와 메뉴얼 와인딩 입니다.


Pam 505 는 45mm의 사이즈에 P.9000 무브먼트를 써서 3Days 에 자동 무브먼트 이죠....P3000 을 썻기 때문에 날짜 창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사실...


케이스의 변화를 제외하고는 뭐 큰 변화는 없다고 생각이 됩니다만...


파네라이는 큰변화 보다는 그들이 가진 디자인적인 자산을 다양한 소재로 담아내는 것이 매력이기 때문에 어떠한 잣대로 평가하기는 애매한거 같습니다.


파네라이에게 기존의 시계 메이커들이 진화하거나 변화하는 방향을 요구하기엔 그들이 가진 자산은 역사나 기술력 보다는 디자인이 너무나 큰 장점 이기 때문입니다.


파네리스티 들에게는 오히려 큰 진화가 이질감으로 다가올수 있을지 모른다는 생각입니다.


그러나...


희안하게 아직까지 저에게 파네라이 233 을 제외하면....날짜 창이 어색하게만 느껴집니다....


저만의 생각인걸까요???



타임포럼 뉴스 게시판 바로 가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유튜브 바로 가기
페이스북 바로 가기
네이버 카페 바로 가기

Copyright ⓒ 202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를 복제 또는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