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뽐뿌............ Submariner
오늘은 운동에 대한 뽐뿌를 드리고자 글을 써 봅니다..
약 6년전 다니던 헬스클럽이 부도로 인하여 문을 닫은 이후로.. 귀차니즘 발생으로 인하여 늘 하던 운동을 멀리하였습니다..
78~79정도 하던 몸무게는 어느덧 체중계의 숫자가 84까지 가르키게 되고..
나날이 나오는 배를 보면 애덜이 "아빠~ 넷째는 언제 나오는 거야~~" 할 정도였고..
일단 식단을 조절하면서 84였던 몸무게를 81~82정도 까지는 내렸지만..
잘아는 지인과의 대화중 지인에게 헬스에 대한 장점 등등을 역설하면서 제가 다시 운동뽐뿌를 받고 2월부터 시작한 운동...
약 1달반의 운동결과를 보고하면서..지금 이시간에도 마음으로는 운동을 해야지~ 하면서 실천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다시한번 뽐뿌질을 해 봅니다..
2월 17일.. 운동시작하고 보름정도 된 시점에서 측정해 보고 어제(3월13일) 다시 측정해본 인바디 결과입니다.
(1월31일부터 운동을 시작했으니..인바디 체크시점에서도 1~2키로 정도는 감량된 상태로 판단됩니다.)
체중 : 80.4 -> 79.7
골격근량 : 34.8 -> 35.5
체지방량 : 19.2 -> 17.8
근육량은 0.7kg 증가, 체지방은 1.4kg 감소..
트레이너의 말로는 1달간의 운동치고는 상당히 좋은 결과라고 하는데... 나름 들인돈이 아까워 빡세게 한 결과 아닌가 싶습니다..
참고로 운동전 제 식단에 대해 알려드리오니 참고하세요..
[운동전]
아침 : 고구마 한개, 버네너 1개, 저지방우유 200미리 믹싱 에서 마심
점심 : 평소 식사
저녁 : 아침과 동일 (출근할때 아에 믹싱한 한컵을 가져와서 냉장고에 보관하다가 6~7시쯤 저녁대용)
[운동중]- 요즘
아침 : 고구마한개,닥가슴살 2조각(작은조각),버네너 반개, 저지방우유 200미리 믹싱해서 마심
점심:평소식사
간식(운동2시간 전쯤) : 아침과 동일
운동직후 : 몬스터밀크 한잔(물에 타먹음)
회사복귀후 모업체 닭가슴살 150g(한봉다리)
[주말]
음식을 제대로 먹지 못하는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주말(토,일)요일은 평소 먹고 싶은 음식 맘 편하게 먹습니다..
바쁘셔서 운동하시기 어려우신 분들은 제가 운동전에 먹었던 식단을 적용하시면 한달에 2키로정도는 충분히 감량이 가능합니다.. 참고하시구요..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 말이 있듯이 열심히 노력한 결과가 좋아서 그런지 더더더 열심히 운동해서 올 여름 청콤과 쫄티가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ㅋㅋ
오늘 함께한 청콤입니다.. ^^
댓글 47
- 전체
- Daytona
- Datejust
- Submariner
- Sea Dweller
- Sky Dweller
- Milgauss
- Cellini
- Date
- GMT master
- Explorer I, II
- Yacht I, II
- et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