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데스크탑 접속시 에디터 메인 화면
안녕하세요, 타임포럼입니다.
한달 가까이 유례없는 무더위와 열대야가 계속되는 요즘, 회원님들 다들 잘 지내고 계신가요?
각설하고 타임포럼이 2024년 8월 12일부로 홈페이지 내 새로운 에디터 기능을 선보입니다. 타임포럼은 지난 몇 년간 자체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타임포럼 홈페이지에서 회원님들이 가장 불편하게 여기고 개선을 호소하는 것이 무엇인가를 파악하고자 노력했습니다. 그 결과 글쓰기/업로드 기능을 포괄하는 에디터 사용에 불만을 표출하는 회원님들이 많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2020년대 들어서 인터넷 생태계가 SNS를 중심으로 더욱 다변화하고 커뮤니티 문화의 결이 조금은 달라진데다 소위 MZ세대로 통하는 20~30대 젊은 회원님들이 크게 증가하면서 기존의 타임포럼 에디터는 뭔가 고루하고 사용하기 불편하다는 지적이 있었습니다. 특히 사진 업로드 관련해 지속적인 피드백이 있었고, 2022년 사용감 개선을 위해 소폭의 업데이트를 거쳐 2024년 2월 오픈마켓을 론칭하며 마켓에 한정해 에디터 기능을 손보긴 했습니다만, 올 여름에 들어서야 비로소 기존의 것과 완전하게 다른 새로운 에디터를 전 게시판을 통해 자신 있게 선보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
- 데스크탑 접속시 에디터 화면 예시
타임포럼의 새로운 에디터 기능은 데스크탑과 모바일 어느 쪽으로 접속하든 동일하게 적용되어 간편하게 글쓰기를 할 수 있습니다. 타임포럼 아이디/비밀번호 또는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후 브랜드 포럼이나 커뮤니티 게시판에 접속해서 평소처럼 하단의 글쓰기 버튼을 눌러 에디터를 활성화하면 됩니다. 특히 모바일 환경에서 글쓰기가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사진을 별도의 삽입 없이 더욱 빠르게 업로드 할 수 있고, 삽입된 이미지 앞 뒤로 행갈이가 따로 필요 없이 간편하게 원하는 문구를 넣을 수 있으며, 업로드된 사진을 크롭하거나 액자 등 부수적인 기능으로 꾸밀 수 있으며, 행간에 중간 중간 표를 쉽게 삽입할 수도 있고, 이전처럼 유튜브 클립을 링크 걸거나 추가된 기능 중에 특정 이모지를 선택해 문맥에 어울리는 다양한 표정 등을 삽입할 수도 있습니다(일일이 열거하기 힘들 만큼 세부 기능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아직 작업 중입니다만, 향후 시계에서 영감을 받은 특징적인 모티프의 스티커를 개발해 에디터 기능에 추가할 예정입니다.
- 모바일 접속시 에디터 화면 예시
백문이 불여일견이라, 타임포럼의 한층 새로워진 에디터 기능을 지금 한 번 확인하고 즐겨보세요!
처음이라 아직 익숙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몇 번만 사용해 보면 훨씬 편리해졌다는 사실을 체감할 수 있을 겁니다. 혹시나 이용 중 불편한 사항 내지 더 개선이 필요한 사항이 있다면 본 공지에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타임포럼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