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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자유게시판엔 글을 올리네요 ㅎ
사실 그제 금요일에 성골로 들였던 아쿠아테라 수리 맡길겸 해서 충정로 cs센터를 다녀왔습니다
워낙에 말(?)이 많은 곳이라 가기전부터 많은 긴장을 하고 갔습니다 ㅎㅎ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듣던대로 역시..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ㅎ
제 아쿠아테라 고장의 시작은 이렇습니다
작년 12월 말경에 구입한 아쿠아테라가 3월부터 시침이 정각에 안맞춰지는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네 8500 무브 용두1단에서 시침이동을 쓰는 오메가의 시계.. 특히 신형 아쿠아테라에서 자주 발견되는 현상이죠.
예물도 아니고 시계를 좋아해서 큰맘먹고 비싼 돈 지불하고 애지중지 하며 사용했는데.. 참 짜증이 나더라구요.
제가 하는 일의 특성상 평일에 휴가를 낼수 없기에 한동안 센터를 가지 못했습니다
그런 절름발이 아쿠아테라가 안타까워서 가끔 시침을 돌리면서 혹시나 제대로 돌아가진 않을까? 하는 기대에 시침을 몇번씩 돌려주고는 했는데
그러다가 어느날 시침마져 빠져버린 것입니다 ^^; 참 어이가 없었다고나 할까요 연이은 이런 기현상들에.
때문에 휴가를 낼수 있는 날을 기다리며 드디어 몇달만에!! 평일 금요일에 휴가를 내고 충정로 cs로 갔습니다.
요즘은 많이 개선되었다 라는 글도 아주 가끔 보이기에 걱정되는 한편 나름 기대를 안고 향했죠.
네 첫인상은 깔끔한 인테리어에 단정한 차림의 직원들, 친절한 응대 예상했던것과는 많이 달랐습니다.
점검에 30-40분 걸린다고 하길래 기쁘게 기다린다 하였습니다.
한 한시간 10분 20분 정도 경과했을까.. 저를 호명하길래 갔더니 이해할수 없는 다음과 같은 말씀을 하시더군요
1. 시계 내부에서 고객 과실로 인한 충격이 감지되었다. 충격을 받은 부분은 9시, 12시, 1시 부분
2. 고객 과실로 인한 충격으로 시침이 탈락되었음. 시침이 탈락되면 다시 끼워맞추는 과정이 아니라 시 분 초침을 모두 교체해야 함. 핸즈들은 모두 금이므로 비용이 좀 비싸다. 교체비용 20여만원 정도.
3. 고객 과실이니 오버홀비용 45만원 납부할 것.
제 귀를 믿을수가 없었죠. 애지중지하면서 사용했던 시계인데 그렇게나 많은 충격이? 거기다가 무상보증기간이 남았는데 총 70여만원을 지급하라니요 ㅎㅎㅎㅎㅎ 할말을 잃었습니다.
당장 클레임을 걸었죠. 시계를 들고 케이스를 보니 역시 케이스엔 실기스뿐, 찍힘조차 없었습니다. 직원분이 말씀하신 9시 12시 1시 부분 아무곳도요.
직원은 찍힘이 있다고 하는데 뭐 그 직원분도 찾을수가 있어야죠. 그래서 제가 차고있던 마크15의 찍힘부분을 보여주며 "찍힘이라는 것은 이런것을 말하는 것이다" 라고 했더니 당황하시더군요.
거기다가 무슨 핸즈가 빠졌는데 다 교체해야 하는지, 오버홀은 무슨소린지 설명해주길 원한다 라고 말했습니다.
평소에는 거의 화를 안내는 저인데도 언성이 조금 높아지더라구요...휴
직원도 저의 반박에 당황했는지 과장님께서 다시 설명해주신다고 해서 다시 기다렸습니다. 기다리면서 다시 생각해봐도 황당하더군요..허허허.. 헛웃음뿐
10분정도 후에 과장이라는 분이 저를 다시 호출하기에 갔습니다. 정리해서 말씀해주신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고객의 과실로 인하여 시침이 탈락되었다. 내부에서 충격이 감지됨. 아까 말한대로 9시, 12시, 1시 부분.
시침 하나만 탈락해도 구조상 핸즈 모두를 교체해야함. 핸즈 교체 과정에서 오버홀도 해야함.
때문에 시분초침 교체비용을 고객이 납부해야함. 비용은 29만원.
2. 원래 고객의 과실이라 시침교체 과정에 수반되는 오버홀 비용 45만원도 납부해야 하나, 보증기간이 아직 1년이 안됐으므로 오버홀비용은 센터측에서 도와드리겠다.
이런정도더군요. 머리를 스치는 생각은 제가 그동안 접했던 스와치 cs센터측의 만행과 거의 일맥상통한다는 것이었습니다.
특히 고객의 과실이지만 자신들이 해주겠다~ 라는 선심쓰듯 응대하는 것도 똑같더라구요.
오버홀은 차치하고서라도, 제가 제일 이해가 안되고 화가 나던 부분은 시계 자체에 충격이 가해졌다는 부분이었습니다.
케이스를 들고 아무리 자세히 봐도 찍힘같은 부분은 없었습니다.
찍힘을 찾아달라고 했더니 루뻬를 저에게 줍니다. 여기 보이니 잘 찾아보시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루뻬를 들고 찾았죠. 그랬더니 12시부분에 줄질하면서 난 엄청나게 작은 점같은 기스를 가르키며 찍힘이랍니다. 사실 제대로 가르키는 거라 할수도 없었죠. 안보이세요? 이렇게만 말하고..
아마 본인도 그렇게 안내를 하며 이상하다고 생각했을 것입니다.
그게 찍힘이라고 주장하기도 하고, 또 외부에 흔적이 없어도 생활습관에 따라, 아니면 자기도 모르게 내부에 충격이 갔을수도 있다고 말하기도 하고 횡설수설 하는 느낌을 받았죠.
제가 그래서 내가 무슨 무림의 고수도 아니고, 외부에 찍힘하나 없이 세군데나 시침이 탈락할 정도로 강한 충격을 줄수가 있나, 했더니 자신도 자세한건 모르고 자기 기술자들이 판단했으니 고객 과실이라는 대답뿐.
솔직히 뭔가 너는 그냥 시계 유저일뿐이고, 전문가는 우리 기술자들이니 우리 기술자들의 말이 무조건 맞다 라는 걸로 들렸습니다. 제 입장에서는요,
cs센터 본인들이 입증책임을 가져야 할텐데, 고객 과실이 아니라는 점을 제가 입증하라는 걸로만 들리더군요. 답답했습니다.
자기 기술자들이 그렇게 판단했으니 고객 과실이 맞다. 이런 논리로 계속 주장하였거든요.
그러면서 다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려야 겠다면서 (또 긴장..) 핸즈 국내 도달 기간과 오버홀 기간까지 합해서 총 9주를 기다려 달라고 하더군요. 뭐 더이상은 기가차고 힘도 빠지고 해서 알겠다 했습니다.
궁금한걸 물어봤죠. 애지중지 소장하면서 정말 조심히 다뤘는데 그렇게 큰 충격을 받을 정도면 시계 자체의 내구성의 문제가 있는 것 아니냐. 라고 했더니
이 아쿠아테라에 들어가는 무브는 아주 고급 무브라 섬세하기때문에 충격에 아주 민감하다. 라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제가 차고있는 마크15를 보여주며 이시계는 막 차서 여기저기 찍힘들이 있는데도 아무런 이상이 없었고 여태 이런 얘기가 들린적도 없었다 했더니
8500 무브에 들어가는 부품은 약 280개나 되어서 매우 섬세하며, 고객님이 차고있는 무브먼트는 아마 부품이 40개 정도일 것이다.. 그러니 튼튼한 것이다 라고 하시더군요
부품 40개에서 솔직히 할말을 잃었습니다 - -;.. 더이상은 naver..
2시간 여를 센터내에서 기다리기도 하고 화도 내고 기가차는 얘기도 듣고 하니까 더이상은 지쳐서 못하겠더라구요. 기분만 더 나빠져서요.
그냥 알아서 처리해달라 했습니다.
참.. 좋아하던 시계였는데 씁쓸하네요. 뭔가 제 과실이라면 이해를 시켜주시던지 해야 할 텐데 뭔가 상당히 찝찝한 느낌만 듭니다.
특히 무조건 고객과실로 몰아가는 태도는 듣던 대로인지라 상당히 기분 나쁘더군요. 자기 기술자들이 그렇게 판단했으니 그게 맞다.. 그게 설명의 다입니다.
여튼 처음으로 찾아간 cs센터 방문 후기는 이렇습니다. 개인적으로 안타깝네요. 여태까지 cs센터 후기글들을 읽었을때는 그저 남 얘기처럼만 들렸었는데요.
뭔가 스와치 cs 정책의 개선이 필요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했던 하루였습니다.
글재주가 없어서 글이 난잡합니다. 아쿠아테라 쓰시는 분들은 이 시계에 이런 문제들이 발생하기도 하고, 또 cs측에선 이렇게 대응을 한다는 것을 유념해 두셨으면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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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jiyoo
2014.09.02 0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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훈바리
2014.09.02 04:07
예전에 구입한 오메가 시계의 경우는 바늘에 이상이 있어서 (드빌콤비였습니다. 아버지 사드린..) 오메가 매장에서 직접 해결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에는 정말 깔끔하게 해결을 받았구요. 지금은 어떻게 저럴 수 있을까.. 이해가 안되네요. 아무래도 CS 센터 운영방식에서 문제가 있는것 같은데요. CS센터 직원이 놀부가 아닌이상 저런 대응이 나오기 위해서는 CS센터에서 수익목표를 잡아두고 직원들 쪼으거나 인센을 챙겨줄때 저런 문제가 발생하는 겁니다.
한마디로 고객들 비싼시계를 볼모로 잡고 돈버는 양아치들이라는 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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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성공단
2014.09.02 09:16
듣던대로 정말 개판이군요.. 조심해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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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니후니80
2014.09.02 12:52
오멕 안사길 잘했네요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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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말
2014.09.02 13:26
제가 오메가를 떠난 이유는 딱 하납니다. AS.
구형 PO를 가지고 있을때 AS받은 횟수와 비용은 그야말로 치가 떨립니다.
다 정리하고 아콰테라 쿼츠 하나 남겼지만, 앞으로는 AS받을일 없을껍니다. 제가 그냥 배터리 교체할꺼니까요.
작년 배터리 교체 받을때 '전류가 일정치 않아서 시간이 좀 빨리지는 것 같다. 쿼츠도 오버홀이 필요하다'며 오버홀을 권유했지만
시간만 잘 맞고 현재 아무 문제 없이 잘 쓰고 있습니다.
그리고 A/S 명세서에는 <오버홀을 권장하였지만 고객 거절.(그러니 고장나면 너님 책임)> 이라고 딱 찍혀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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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니후니후니
2014.09.02 14:02
동일 모델 사용중인데... 아직 문제는 없지만 불안해지는군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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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리가면
2014.09.02 15:49
하여튼 스와치코리아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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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sces
2014.09.02 15:50
CS팀의 프로정신이 아쉽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특히 오버홀 권유는 안습이로군요.
스와치그룹의 경영진들이 한국의 고객이 어떤 대우를 받고 있는지 알아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분야가 다르지만 제가 신뢰하고 가는 치과는 언제나 자연치를 최대한 버틸 수 있을만큼 사용하는 게 좋다면서 최소한의 치료만 해 줍니다. 치료를 받은 후 어떻게 해야 자연치를 오래 사용할 수 있는지 교육도 해 주지요. 고객을 대하는 시각의 차이라 생각이 됩니다. 진심이 담긴 배려가 느껴지고, 또한 실력과 의학지식에도 신뢰가 가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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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맑은도토리
2014.09.02 15:58
오메가 시계를 좋아해서 있는돈 없는돈 탈탈 털어 두개를 구입했는데
이런글을 보면 좀 무섭습니다. 사용하다보면 분명 C/S를 방문할일이 생길텐데.. ㅜ.ㅜ
제품 잘만들고서 C/S가 점수 다 깍아먹는듯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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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nremo
2014.09.02 17:31
스와치그룹과 개우디는 사면안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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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나다라맙소사
2014.09.02 18:13
욕나에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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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시리스
2014.09.02 20:02
저도 이전에 오메가 오버홀 보냈다가 정말 화나는 경험을 했었습니다.
그때도 스와치코리아 태도는...
니가 나보다 시계 무브먼트를 잘 아세요?
내말이 맞으니 내말대로 하세요~
정도로 요약이 되는듯합니다~ ^^;;;
정말 오메가를 좋아했었는데 그일로 오메가는 강제로 졸업?했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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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오빠
2014.09.02 20:42
IWC도 별 다르지는 않은듯 합니다.유일하게 랑에 쪽만 AS가 괜찮은것 같더군요. -
디스콩
2014.09.02 21:40
아쿠아테라 사려고 한참 눈팅중인데... 접어야 겠네요 고객 호구로 보는게 현개차 마인드랑 똑같네요 ㄷㄷㄷ. 좀더 모아서 로렉이나 그세로 가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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씽글씽
2014.09.02 21:59
시침이 탈락될 정도면 눈에 보이는 충격이 없을리 없는데 정말 황당한 경우네요;;; -
신입이
2014.09.02 22:56
어이없는 대응에 속이 상하셨겠네요 ㅠㅠ
저도 비슷한 경험은 아니지만.
저도 오메가 AS(?)에 좋지 않은 기억이 하나 있네요.
문워치를 가죽 스트랩으로 교체해서 착용하다가. 스틸 브레이슬릿으로 교체하고 싶어서 갔더니.
알겠다고 하더군요. 가격은 언급하지 않고요...
제가 교체비용은 무료인가요? 라고 했더니.
언제 구입하셨죠?라고 묻더라고요.
2년이 지난 것을 알고 나서는 무상기간이 지나서 체결비용 5,000원을 줘야 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아니 무슨 밴드 체결만 하는데 5,000원을 받냐...
(사실 매장에서 해결해주지 않고, 꼭 서비스센터를 찾아가라는 것부터 그리 맘에 들지는 않았습니다;;)
했더니. 선심 쓰듯이. 그럼 '이번엔' 무료로 해주겠다고 하더군요.ㅋㅋ
알겠다고 하고 교체를 받고 왔으나. 타 브랜드와는 다른 대응 같아서 좋지 않은 인상이 남았습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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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eyz
2014.09.03 02:23
와..생각보다 많은 문제점을 않고 있는것 같습니다. 글로만 보았을때, 저건 스와치그룹을 떠나서 직원들의 태도에도 문제가 있는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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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ur song
2014.09.03 09:18
CS쪽에서의 문제는 (언제나- 라고 단정할 순 없겠지만)
태도에 달려있는 듯 합니다.
진심..개선되었으면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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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ttonM
2014.09.03 15:11
허허.. 부품 40개라... 스와치 시스템보다 적은 부품이군요...
이런 뭔 XXX 같은.. 고생하셨습니다 ㅠ.,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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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perdannya
2014.09.03 19:41
부품 40개 ㅋㅋ
무식하네요 시계 고치는 사람들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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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토
2014.09.07 21:51
씁슬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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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17호
2014.09.18 10:41
하아...정말 충정로cs이야기는 괜히 문제시 되는것이 아니네요
브랜드 선택시 꼭 참고해야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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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rtuna
2014.09.21 17:02
오메가 cs에 진절머리가 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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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카니즘
2014.09.26 23:57
지나가다 들렀습니다. 정말 이 글 읽기 잘했네요.
오메가가 드림워치였는데....로렉스를 사거나 아니면 아예 안사야겠네요. 물론 확률적으로 고장이 나는 불량품은 높지 않겠지만.
수백만원 하는 시계가 내께 불량이 걸렸다고 생각하면 하아.......생각만해도 끔찍하네요.
자사무브먼트 개발에서 가장 앞서갔던 오메가가 이정도인데......
다시한번 eta의 위대함이 느껴집니다. 비록 모양은 볼품없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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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티지가좋아요
2014.10.09 00:10
이게 말이나 되는....
어이없는 경우를 당하셨네요... 말도 안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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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shall L.
2014.11.27 22:33
오메가 참 좋아하는데 저런 서비스 때문에 안타깝네요 과연 스위스 오메가 본사는 저런 일을 알고 있을지 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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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
2015.03.27 17:44
개판 ! 개판! 개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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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세기
2015.04.01 22:39
이 아쿠아테라에 들어가는 무브는 아주 고급 무브라 섬세하기때문에 충격에 아주 민감하다.
이 아쿠아테라에 들어가는 무브는 아주 고급 무브라 섬세하기때문에 충격에 아주 민감하다.
이 아쿠아테라에 들어가는 무브는 아주 고급 무브라 섬세하기때문에 충격에 아주 민감하다.
좀 그렇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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휘군
2015.04.03 10:42
오메가가 문제가 아니라 오메가 코리아의 문제일까요?
예전에 폭스바겐 차량을 타다가 DPF 부분에 문제가 생겨 센터에 입고한적이 있습니다. 고질적인 문제였지만 센터에서는 소비자 과실에 의하여 수리비를 청구하더군요.
해외 포럼의 경우 무상 수리를 받는 부분이었기에 폭스바겐 본사에 이메일로 컴플레인을 하였습니다. 그후.. 어떻게 되었을까요?
약 보름뒤 새 부품으로 교체 받았습니다... 당연히 무상으로요...
그후 책임자가 이런말을 하더군요... 고객님.. 불편 하셨으면 저한테 말씀하시지 왜 본사까지 클레임을 걸었냐구요?
갑자기 예전생각이 나서 주저리주저리 적어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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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랄리언
2021.10.07 13:28
여전히 개판입니다. 매장직원부터가 싸가지 밥말아먹은놈년들이더군요^^
아... 내 문와치...-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