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Hot 게시글은 조회수1000 or 추천수10 or 댓글25 이상 게시물을 최근순으로 최대4개까지 출력됩니다. (타 게시판 동일)안녕하세요. 유령회원 숙부입니다.
이십대 중반의 나이에 사업자를 내고 이런 저런 고민이 많습니다. 친구들은 다 취업준비중인데 나만 이러나 싶기도 하고, 그래서 심정적으로 토로는 해도 방법에 대해 이야기할 친구도 없고, 60이 가까운 나이에 해외로 파견나가신 아버지나 이제 막 신입사원이 된 형에게 말하기엔 찡얼거리는 것 같아 타임포럼으로 와버렸네요.
1. 개인창업을 준비중입니다.
요즘 청년창업에 대해 정부에서 지원을 많이 해주죠. 저또한 많이 해주는 것 같은데 별거 없는 그 사업에 심사받고 있습니다. 아이템은 악어지갑입니다. 가죽공예를 취미로 가지고 있다가 헹롱사 악어 에이전트와 연결이 되서 안정적으로 악어피를 구매할 수 있게 된 것이 계기가 되었습니다.
2. 소규모 창업입니다. 지금까지 투입된 금액만 400내외고 앞으로 가용할 돈도 400정도 됩니다. 다행인 것은 그간 모아둔 돈과 전학기 장학금을 모은 것이라 빚은 없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제 고민은
1. 활로가 없습니다. 과거 블로그로 상행위 비스무리한 것을 해봤는데, 영 아니다 싶더군요. 오픈마켓 등록을 중기청에서 지원해주지만, 과연 네이버 샵이나 11번가와 같은 곳에서 제 제품을 살까 생각됩니다.
2. 마케팅 방법입니다. 페이스북에 문의를 해보니 페이지를 약 120만명에게 노출시켜주고 약 35만원을 지불하는 방식이 있던데 효과가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3. 2번과 비슷한 경우인데 제 타켓은 20후반에서 30대 중반 남성입니다. 한참 꾸밀 나이고 금전적으로도 여유가 있는 나이죠. 하지만 이들에게 어떻게 제 제품을 알릴지 방법이 도무지 생각나지 않습니다.
과거 소규모 창업경험이 있으시다면 고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