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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t 게시글은 조회수1000 or 추천수10 or 댓글25 이상 게시물을 최근순으로 최대4개까지 출력됩니다. (타 게시판 동일)안녕하세요.
몇일전 꽤 지루한 교육을 받는 중에 모바일 요금 청구서가 오길래 상세 내역을 보니 쓰지도 않은 소액결제
내역이 있는 것을 발견 하였습니다. 평소 휴대폰 요금 결제만 했지 상세 내역은 잘 보지 않았었는데 저같은 성향에
사람들을 이용한 것인지 벌써 5개월째 매월 19,800씩 결제가 이루어 졌더라구요~ (xx파일,x타지 등)
물론 그동안 결제 되었다는 문자나 알림 서비스 같은 것은 받은 적이 전혀 없었고 가입한적도 없는 사이트에서 회사
상호만 바뀌어 가면서 매월 결제가 되고 있었더라구요~ 통신사 쪽이나 결제 대행 업체쪽에서는 의뢰 받아서 진행만
한거라고 발뺌하고 어렵게 수차례 전화 통화를 시도해서 결제를 진행했던 이름 모르는 업체 상담원과 통화를 했습니다.
자초지정을 물어보니 예전에 무료로 티비를 보는 사이트에 가입한적이 있었다고 하는데 그때 회원가입시 휴대폰 인증
받은게 본 사이트를 가입하는 계기가 되었고 가입시 제일 하단에 휴대폰 인증시 유료결제가 된다는 내용이 적혀있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나는 사용한적 없으니 전액 환불을 요구 하였고 처음에는 완강히 환불해 줄수 없다고 해서 차분한 어조로 지금
통화내역 녹음하고 있고 언론사나 정부기관에 자료로 제출해도 되냐고 하니까 약간 당황한 듯하더니 상담원 본인 음성이
담긴 파일을 제공함에는 동의할 수 없으며 이의제기를 하려면 글로서 이의제기를 하는 부분까지만 감수하겠다고 하더라구요~
화가 났지만 다시 마음을 진정시키면서 상담원에게 상담원 본인 같으면 이런 상황에 그냥 순수히 받으들일 수 있겠냐~
일반적으로 대금 결제가 이루어 지면 대금 결제 및 금액에 대해 소비자가 인지할 수 있게 잘 보이는 곳에 표시되는 것이
맞고 소비자가 해당 금액을 지불하면서 사용하겠다는 의사가 반영되어 결제가 이루어 져야 하는 것인데 입장 바꾸어 생각해도
내가 왜 전화해서 환불을 요구하는지 이해가 되지 않냐고 조금씩 설득해 봤습니다.
10만원돈 있어도 사는 사람이고 없어도 사는 사람인데 지금 돈 문제때문에 이러는 것은 아니다~ 사람의 기분 문제 아니냐~
이런저런 대화를 하면서 상담원이 약간 언성을 높이며 정 그러면 절반 수준에 환불을 해주겠다고 하기에 제가 상담원에게
지금 전화 받으시는 분 기분 나쁘게 해드릴 생각도 없고 의도도 전혀 없으니 진정 하시고~ 지금 전화받으시는 분도 회사 직원으로서
회사 방침이 그러니까 저에게 그렇게 말씀하시는 것이지 저에게 감정 있어서 언성 높아지느것 아니지 않느냐~
지금 전화 받으시는 분이 그 회사 사장이시라면 저도 언성 높이겠지만 전화 받으시는 분도 회사에서 시키는대로 저에게 응대하는
것을 알고 있으니 제가 굳이 전화 받으시는 분 감정 상하게 해드리고 싶지 않다고 말했더니 그다음부터 조금 고분고분해 지러라구요~
이래저래 석득 과정을 거져 얻어낸 결론은 최초 가입시점에 결제된 부분은 빼고 환불해 주겠다는거 다시한번 어루고 달래서 전액 환불
받는 것으로 마무리 하고 다음날 입금 약속을 받아 통화를 끝냈는데 다음날 그시간에 맞춰 입금이 되더라구요~
인터넷으로 검색해 보니 이와같은 피혜건들이 상당히 많고 기간도 1~2년씩 결제가 되었는데도 모르고 나중에 알게 된 경우도 많으며
그중에는 절반만 환불받은사람, 아직 환불 전혀 못받은 사람, 80%수준만 환불받은 사람 등 다양하게 많더라구요~
두서없이 말이 길어졌는데 결론은...
1. 나도 모르게 휴대폰 소액결제가 되고 있으니 소액결제 내역 한번씩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2. 만약 소액결제가 이루어 졌다면 해당 통신사나 소액결제 대행기관(다날 등)보다는 해당 업체에 전화하는 것이 빠르다.
3. 절대 흥분하지 말고 조목조목 따지면 모두 돌려 받을 수 있다.
4. 평소 휴대폰 소액결제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라면 소액결제 기능을 통신사에 요구하여 한도를 죽여 놓는것이 좋다.
이미 알고 있으신 분들이 많겠지만 혹시모를 저와같이 둔한 사람을 위해 정보 공유 차원에서 게시해 봅니다.
감기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