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Hot 게시글은 조회수1000 or 추천수10 or 댓글25 이상 게시물을 최근순으로 최대4개까지 출력됩니다. (타 게시판 동일)안녕하세요.
한 3주전에 도로에서 폭행을 당한 일로 조언을 구한 적이 있습니다.
지난번에 올렸던 사건 정황은 다시 적습니다.
=============================================================================================================
운전을 하면서 폭행을 당했습니다.
제가 3차선에서 천천히 가고 있는데 뒤에 차량이 클락션을 빵빵 거리더군요.
그러려니 했는데 제 앞으로 추월을 해서 급정거를 여러번 하는 겁니다.
어의가 없고 화가나서 저도 빵빵 거렸습니다. 그랬더니 차를 세우고 내리더군요.
막 욕을 하면서 따라오라고 골목으로 들어가길래, 따라가 봤자 안 좋은일 생길것 같아 무시하고 제 갈 길을 갔습니다.
그랬더니 다시 따라 붙어서 1km를 넘게 뒤에 바짝 쫒아 오더군요.
이게 뭐하는 짓인지 어의가 없고 저도 화가 나서 차를 갓길에 세우고 내렸습니다.
지금 뭐하는 거냐고 존댓말로 응대했더니 온갖 쌍욕을 다하더군요.
저도 화가 나서 같이 욕을 하는 순가 상대방이 갑자기 주먹을 날리고 발길질을 했습니다.
너무 당황해서 몸을 피하고 바로 처다보니 차에 타서 도망을 가려고 하는 겁니다.
그래서 차 본네트에 몸을 기대어 못 도망가게 막았음에도 저를 그대로 밀면서 10m정도를 간다음에 U턴하여 도망갔습니다.
==============================================================================================================
사건의 개요는 이렇습니다.
저는 병원비 60만원을 들여서 검사와 치료를 하였고 전치 3주 정도의 진단이 나왔습니다.
차 번호로 신원을 확인하여 경찰이 처음 연락했을때는 자기는 그런일 없다고 발뺌을 했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경찰서에 출두를 하라고 하였는데 그 뒤로 경찰의 전화도 안받고, 문자도 씹고, 우편을 보내도 묵묵부답이라네요.
12월13일에 폭행을 당했으니 이제 한달이 다되어 가는데 아무런 진척이 없습니다.
담당 형사도 경미한 사건이라고 생각하고 별 의지가 없어 보입니다.
주변 CCTV를 샅샅이 뒤져서 폭행 장면은 못 찾았지만 한 100m 거리에서 차가 저를 밀고 도망가는 장면은 확보했습니다.
그런데 폭행한 당사자와 연락도 안되고 있으니 답당하고 정말 화가 많이 나네요.
타임포럼에는 각 분야의 전문가님들이 계시는 걸 알기에 조언을 구해 봅니다.
1. 폭행을 하고 경찰의 연락도 안받고 출석 요구도 불응하면 그냥 벌금 맞고 끝나는 건가요? 피해 당사자에게 어떠한 합의도 해주지 않아도 되는건가요?
2. 폭행 당한 사람이 도주를 막고 있음에도 그대로 차로 밀고 도망을 갔는데 단순 폭행죄만 성립하나요?
제가 법을 잘 몰라 특수폭행, 살인미수 죄가 적용되지는 않나 알고 싶습니다.(100m 거리에서 차량으로 막고 있는 저를 밀고 도주하는 장면의 CCTV는 확보 했습니다)
경찰도 적극성을 보이지 않고, 아무런 연락도 없이 한달 가까이 기다리고 있자니 너무나 답답하고 도움이 간절히 필요해
부끄럽지만 타임포럼 회원님들의 조언을 얻어 보고자 글을 써 봅니다.
진심어린 조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