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Hot 게시글은 조회수1000 or 추천수10 or 댓글25 이상 게시물을 최근순으로 최대4개까지 출력됩니다. (타 게시판 동일)얼마전에 뉴스를 보니까 오바마 대통령이 지난 2007년부터 차던 손목시계 브랜드 Jorg가 '대통령 시계'란 별명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어요.
2007년만해도 일개 주에 불과한 일리노이주의 상원의원 신분이었는데 그때 그가 고른시계가 Jorg였는데 오바마가 대통령이 된덕택에 시계 브랜드도 덩달아 뜨고 있다는 소식이네요.
이 소식을 듣고 제가 만나봤거나 (물론 먼발치에서) 근처에서 본 유명인들의 시계에 대해 적어볼까 해요.
먼저 빌 클린턴 전 대통령.
2007년 봄에 LA다운타운에 있는 Dorothy Chandler Pavillion에서 강연회를 했는데 그때 약 30-40미터 정도 떨어진곳에서 클린턴 전 재통령을 지켜볼 기회가 있었어요. 그날 주제가 주로 US Foreigh Policy였는데 저는 강의도 강의지만 손목시계가 뭘까 해서 거기에도 집중했는데 제가 앉은곳이 1층이고 무대 밑에서 올려다 보는곳이어서 시계를 제대로 구분해 내기 힘들었지만 디자인으로 볼때 파네라이 모델중 하나가 아닐까 했어요.
들리는 소문으로는 빌 클린터도 시계애호가 라고 하던데... 그날 입은 복장에 따라 코디를 하는데 롤렉스는 물론 파텍 필립도 자주 찬다는 얘기도 있구요.
그리고 구 소련 대통령 이었던 고르바초프. 이분은 2002년에 LA근교 Marina Del Rey 에서 열린 강연회에서 뵘. 이날은 청중 숫자가 몇백명 안될정도로 작은 규모의 호텔 컨퍼런스룸에서 열려서 시계를 볼 수는 있었지만 이 때만해도 시계에 그 다지 큰 관심을 둘 시기가 아니어서 손목시계에는 별 신경 안씀. 들리는 소문으로는 소련 공산당 서기장 시절부터 오메가 콘스텔레이션을 찬다고 하는데 확인된 사실은 아니구요.
그밖에 유명인이나 스포츠 스타, 정치인들 중에 무슨 시계를 차는것을 직접 보신분이 계시면 좀 Share해 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