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올해로 세이코는 손목시계를 제작한지 10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18세부터 수리공으로 기술을 배우기 시작해서 후에 일본의 '시계왕'으로 불린 핫토리 긴타로가 

1881년 동경 중심가 교바시에 세이코 지주회사의 전신, 핫토리 시계점을 열면서 세이코의 역사가 시작됩니다. 


핫토리 시계점은 시계의 수입, 판매 및 수리를 주로 했지만 1892년 3월 세이코사라는 시계 공장을 만들어 벽시계를 제조하기 시작했고 

1913년 세이코 최초의 손목시계 로렐을 소개합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올해 세이코는 100주년 기념 버전을 많이 내놓았고 이를 바젤월드에서부터 공개를 했었습니다. 

이미 타임포럼 바젤월드 기사를 통해 신제품을 모두 소개했었습니다. --> https://www.timeforum.co.kr/7875754


일단 그랜드 세이코를 소개하면서 1967년에 소개한 44GS 복각 모델도 소개했고

이어 세이코 아스트론 스페셜 에디션도 함께 선보였는데 한국에서는 지난 달 말에 출시를 알려왔습니다.   


1.jpg


세계 최초로 전세계 어디든 GPS 위성에서 전파를 수신해 전세계 39개 타임존의 정확한 현지 시각을 표시해주며 동시에 빛 에너지로 동력을 얻으며

100,000년에 1초 정도의 오차 수준이라고 하고 배터리 교체가 필요없다는 이 시계, 

세이코 아스트론 GPS 솔라는 2012년 소개한 시계로 이미 타임포럼 회원 몇 분도 가지고 계신데요. 


올해 신제품인 아스트론 GPS 솔라 긴타로 핫토리 리미티드 에디션은

스페셜 에디션인만큼 기존과 달리 용두에 오닉스 소재를 사용했고 베젤에는 골드 컬러를 더했습니다. 

47mm 케이스는 블랙하드코팅한 고강도 티타늄에 세라믹 베젤로 100m 방수됩니다. 


2.jpg


그리고 케이스백에는 가운데 로고를 중심으로 

창업자 긴타로 핫토리의 이름과 "시대를 앞서간다.(ONE STEP AHEAD OF THE REST)"라는 좌우명을 둘러 놓았습니다. 


전세계 5000개 한정 생산, 월드와이드 2500개 배정이라고 되어 있는데 국내에 '40개' 들어왔다고 합니다. 


유투브에 올려진 세이코 아스트론 GPS 솔라 텔레비전 광고 영상 링크합니다.




그리고 가을 캠핑 시즌을 맞아 세이코에서 탁상시계 하나를 제안해 왔습니다. 바로 자가발전 캠핑 시계랍니다. 

USB 연결로 전원을 공급받고 휴대폰 충전이 가능하며 FM 라디오, LED 플래시, 비상 사이렌, 알람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캠핑 좋아하시는 분은 참고하시길요.  


seiko_qhl060w_1.jpg

쇼핑몰용 이미지 같은데...ㅠ 구구절절 설명하기 보다 세이코 수입원 삼정시계에서 준 이미지가 나을듯해서 그냥 첨부합니다.


4.jpg


타임포럼 뉴스 게시판 바로 가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유튜브 바로 가기
페이스북 바로 가기
네이버 카페 바로 가기

Copyright ⓒ 202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를 복제 또는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