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 5+ 기념으로 JLC 어플을 소개합니다^^
이 어플은 JLC 관심없어도 시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유용한 어플인 것 같습니다.
물론 많은 분들이 이미 다운 받으셨고 즐기고 계시겠지만 혹시라도 모르고 계셨다면 다운 받아서 즐겨보세요! 업댓도 많이 되었답니다^^
(버전은 안드로이드입니다. 인터페이스는 아이패드용이 젤 나은데 안드로이드 많이 가지고 계실 것 같아서^^ 사실은 제 아이패드에 깔려있다는 사실을 늦게 알았습니다 ㅜㅜ)
자... 이제 시작해볼까요?
메인화면입니다. 이름도 길고 시계도 복잡해보이네요...(쫄지마! 저한테 하는 이야기입니다 ㅎㅎ)
전반적인 카테고리는 4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상단을 보면 레슨, 컬렉션, 스토어위치, 공유로 나뉘어집니다.
1. 레슨
이 카테고리는 실제로 예거 제품이 어떻게 제작되는지를 순서에 따라 설명해 줍니다. 동영상 시청이 가능하고 무엇보다 실습이 가능합니다^^
특이한 것은 워치메이킹 사전이 있는데 이곳에서 명칭에 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이것 좋네요...특히 초보들에게도!)
예를 들어 이런 식입니다.
온도차를 이용한 시계 Atmos에 대한 설명입니다.
칼리버에 대한 설명... 봤더니 자기 자랑질이네요...
에드몬드 예거에 대한 설명. 이렇게 인물에 대한 설명도 가끔 나옵니다^^
무브먼트 부품에 대한 설명도 있습니다. 중요하죠! 왜냐... 일반인은 잘 모르니까!
레슨1부터 9까지 있는데 동영상과 간단한 설명이 있고 밑에 플레이 버튼을 누리면 실습이 진행됩니다.
블루 스크류를 만드려면 온도가 중요합니다 ^^; 온도를 모르면 저처럼 계속 보라색 핸즈가 나옵니다!
듀오미터의 핸즈피팅. 언제 듀오미터를 만져보겠습니까? ㅎㅎ
무브조립도 해 봅니다.
2. 컬렉션
다음과 같은 카테고리로 되어 있습니다. 2013년 새로운 컬렉션이 업댓되었군요.
2013 컬렉션
다운받을 수도 있나보군요^^
리베르소 카테고리만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1) 각인 2) 리베르소 컬렉션 3) 리베르소의 역사 4) 폴로게임 5) 웹사이트 방문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1) 리베르소만의 각인 서비스를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설명해줄 뿐 아니라 실제로 각인을 연습해 볼 수도 있습니다^^
오른쪽에서 보듯이 취향에 따라 여러 각인 종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니셜이나 기호 등을 새길 수도 있습니다.
2) 리베르소 컬렉션 - 리베르소 라인 안의 다양한 모델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1931 트리뷰트에 울트라 씬...멋지네요...
3) 리베르소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4) 폴로게임, 5) 웹사이트 방문
이거 왜 넣었나 모르겠습니다...
리베르소 라인 밑으로 여러 다양한 라인들이 소개됩니다. 리베르소만 자세히 설명되어 있고 나머지는 그냥 제품소개 수준입니다.
제가 노리고 있는 네이비씰 42mm ㅎㅎ
3. 스토어 위치
우리 나라엔 부띡이 3개 있군요^^
4. 공유
총평.
나름 깔끔하고 필요한 정보가 거의 들어가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워치메이킹 사전이라던지, 워치메이킹 순서와 동영상 설명 그리고 간단한 실습 등은 예거라는 브랜드를
초보자들이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만든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새로운 라인만을 강조하지 않고(타 브랜드 어플은 이런 경우가 많음) 리베르소 등 자사의 아이콘 같은 모델들을 좀 더 깊게 살펴주는 점이 좋다고 봅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무브먼트에 대한 소개가 전무하다는 점인데... 많은 자사무브 중에서 기념비적이거나 자랑할 만한 모델을 소개해주는 것도
좋은 홍보 방법 중에 하나라고 생각됩니다.(제가 보고싶은게 많아서...ㅎㅎ)
그럼 예거동 선배님들 평안한 밤 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