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윈스턴이 이름을 바꾸네요.. Highend
세계적인 시계업체 스와치그룹이 명품 보석 브랜드 해리윈스턴을 10억달러(약 1조600억원)에 인수한다.
스와치그룹은 지난 14일 해리윈스턴에 현금 7억5000만달러를 내고 부채 2억5000만달러를 이어받기로 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0월부터 스와치그룹과 매각 협상을 해오던 해리윈스턴은 이번 합병으로 `도미니언 다이아몬드`로 간판을 바꿔 달게 된다.
해리윈스턴은 1924년 우크라이나 이민자 가정 출신 미국인 해리 윈스턴이 만든 고급 보석회사다. 할리우드 유명 여배우 고(故) 마릴린 먼로가 한 영화에 출연해 `다이아몬드는 여자들에게 최고의 친구`라는 노래를 부르면서 해리윈스턴을 언급해 대중에게도 유명해졌다.
나일라 하이에크 스와치그룹 회장은 "이번 인수로 스와치가 한층 더 고급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두 회사는 다이아몬드 가공 부문에서도 기술 협력을 할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해리윈스턴의 다이아몬드 채굴사업 부문은 이번 인수 대상에서 빠졌다.
시장 평가도 우호적이다. 케플러캐피털마켓의 존 콕스 분석가는 "스와치는 오랫동안 보석 부문을 강화하려 했다"며 "전략적인 면에서 이번 합병은 긍정적"이라고 분석했다.
스와치는 지난 20년간 블랑팽, 브레게 등 명품 시계 브랜드를 인수하면서 고급화 전략을 펼쳐왔으나 보석 부문이 약하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라는군요..
근데 저는 해리윈스턴이 이름이 더 멋진거같은데 ㅠㅠ 왜 바꾸는걸까요 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