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제 상황을 치우천황님의 비교로 써 보자면
애완견이 아파서 병원에 데려다가 노심초사 기다려, 완치됐다는 얘길 들었는데
얼마 있다,다른병이 아닌 똑같은 병으로(완치된게 아니었죠-_-;) 또다시 병원에 데려다 놓고 기다리는 중입니다.
근데 다른 병원의사도 만나보고 싶지만, 병원은 거기밖에 갈수가없고, 그래서 좀 믿음이 안가는...뭐 대충 그렇네요. ㅎ
전 고장 자체에 대한 불만이라던지 그들의 상황에대해 몰라서 라고 말하긴 어렵겠습니다.
첫번째 수리후 제가 그토록 원했던 '뭐가 왜 어떻게 고장이었냐?' 라는 질문에 대한 답변은 끝내 들을수 없었고
'수리 끝났다' '이젠 문제없다' 가 전부 였습니다.
처음에 맡길때부터 그리고 수리가 끝나도 언급이 없기에 다시한번 물었으나 돌아온 대답은 저것 뿐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들 말처럼 수리끝났고 이제 문제 없다길래 믿었습니다.
그리고 또 이렇게 금새 똑같은 고장으로 또다시 스위스로 보내지는 상황이 생겼네요.
치우천황님이 말씀하신대로 장인도 사람이고, 사람이니까 실수는 누구나 할수있는거 너무나 당연합니다.
한국이나 일본같이 몸을 낮춰가며 고객한테 사과하는건 애초부터 바라지도 않습니다.
단지 이유조차 설명안해준, 그래서 '최소한의 성의'가 느껴지지 않았기에 상당히 불쾌한거지요.(그리고 그게 고쳐진게 아니었기에..)
수리기간 역시
그들은 여름휴가며 크리스마스 휴가때 한달씩 또는 그이상 어디론가 떠나서 그 기간엔 도시가(휴양도시 제외) 텅텅빌 정도인것도 잘 알고있지요.
예를들어 애초에 6개월 걸린다 그랬으면 전혀 문제없습니다. 6개월이라는데 어쩝니까? 기다려야지요
하지만 이건 인내심의 문제가 아니라 약속한 날짜를 두번 세번 변경하면서 제가 묻기전엔 그걸 알려주지 않았다는겁니다.
애초 약속한 날짜가 다되어 연락이 없길래 물어보면 연기됐다고 말하는 식이지요.
저역시 몇몇 님들처럼 타국에서 생활하고있고
외국인 와이프랑 살면서 보고 듣고 겪은게 제법있어 이 모든게 질좋은 한국 서비스 같을수는 없다는걸 잘 알고있습니다.(대한민국 만쉐~!^^)
단지 기대가 컸기에 실망이 컸었고 가장 소중히 생각했던 시계인데 하필이면 몇개있는 시계들중 이놈이 말썽이며,
(예물시계로 택한 큰 이유중 하나가 다른 브랜드에 비해 고장율도 낮고 튼튼하다는 주변 매니아 친구들의 추천 때문이었는데 말이죠..ㅠㅠ)
그들의 상황을 이해해도 한번씩 와 닿는 심한 무성의에 속이 상했었네요.
그리고 여긴 굉장히 많은 회원님들이 계시고 저랑 같은 모델을 갖고 계신분들도 계셔서 혹시 경험이 있으신지 여쭙고자 글을 올렸는데,
조금의 분란과 오해를 만든거같아 마음이 불편하네요 ㅠㅠ
암튼 예거를 사랑하고 사용하시는 회원님들께서 제 글로 인하여 거북 하셨거나, 치우천황님이 장문의 글로 설명해 주신것 처럼
그런 상황들을 잘 모르시는 분들께 오해를 불러 일으켰다면 사과 드립니다.(--)(__)(^^)
조만간 잘 고쳐진 제 EWC소식을 회원님들과 함께 나누길 바래봅니다^^
#혹시 사용중 제 불찰일까요???
하지만 제가 확실히 말씀드릴수 있는건 제 EWC 소파에서도 한번 떯어뜨린적 없습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