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2시리즈의 끝자락.. Independent
얼마전에 MB&F의 HM4를 소개해드린 바 있습니다만, 새로 피어나는 꽃이 있으면 지는 꽃이 있듯, HM2시리즈가 이제 곧 단종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영원히 지기 전에 한번 더 활짝 피어, 그 아름다운 모습을 한번 더 보여주고 갑니다.
다시 말씀드리자면...새로운 모델의 등장이라는 것이죠...^^
Max씨가 오늘 제게 HM2시리즈의 마지막 모델들의 사진들을 보내주셨습니다.
아직 외국 포럼에도 안떠있는 것을 보니, 최초 소개가 아닐까 싶습니다.^^
작년 이맘때쯤 HM2-SV (sapphire vision)이라는 모델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이번의 마지막 모델들은 HM2-SV시리즈의 연장입니다.
우선 작년의 HM2-SV의 모습을 상기시켜드리겠습니다.
Sapphire crystal을 독창적으로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한 MB&F는 작년 1월 12에 파란색 rubber gasket이 돋보이는 HM2-SV를 소개하여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번에 발표된 마지막 두 모델도 위의 모델의 연장선입니다.
Red gold와 black gasket의 조합이 인상적인 HM2 Red SV버전입니다. 갯수는 18개 한정이구요..^^
그 다음은 HM3 FROG - Green LE와의 조합으로 정말 예쁠 것 같은 모델입니다. 그 모델이 생각 안나신다구요?
바로 요모델입니다. 초록색 포인트를 가진 까만 개구리죠.
두번째 모델은 이와 컬러 매칭이 같습니다.
Black titanium과 green gasket의 조합이 인상적인 HM2 Black SV 버전 역시 18개 한정입니다.
본래의 HM2가 독특한 모양을 하고 있어서 어떠한 방식으로 작동되는가 궁금하셨을 분들을 위한 최고의 모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무브먼트를 온전히 드러내주는 sapphire crystal덕분에 하루종일 시계를 보는 재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OMEGA 의 아워비전을 능가하는 옆모습도 대단하죠?^^ 비록 도합 36개뿐이긴 하지만, 작년의 25개의 오리지널 HM2-SV를 놓쳐서 아쉬워하시는 분이라면 얼마나 기쁜 뉴스일까요...^^
2009 Only Watch에 출품된 piece unique를 포함해여 9가지의 버전으로 발표된 HM2는 사실 한달에 기껏해야 3-4개씩, 총합 200개가 안되는 적은 수가 생산되었습니다. 대량생산이 아니라면 큰 수익이 날 수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MB&F는 도전정신을 앞세워 여러가지 모델을 발표해주었습니다. 수익에 앞서 독특한 발상을 시계라는 틀에 넣어 소개를 하고 싶다는 강한 열정이 없으면 불가능한 일이라 생각합니다.
Max씨가 말씀하시길, 본인의 어릴 적 SF의 동경을 바탕으로 만든 모델의 단종을 아쉬워하지만, 더 새로운 컨셉의 시계들을 앞으로 자신있게 소개할 테니 기다리라고 하십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고, 또 가격도 가장 approachable한 HM2가 단종된다는 사실이 아쉽습니다만, 동시에, Max씨가 앞으로 펼져보여줄 세계는 또 얼마나 대단하고 기발할지 기대되는 바 입니다..^^
p.s. 이미지 사진뿐이라 죄송합니다. 머지 않은 미래에 실사를 소개해드릴 날이 오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