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보기엔 시계 기술력은 예거가 월등히 뛰어나다고 봅니다만...
순전히 가격 때문에 그런건지 아니면 로얄 오크 시리즈(예거 무브를 썻던)를 등에 업고 위블로가 요세 빅뱅시리즈로 하고 있는 상술처럼 70년대 나온 로얄 오크 마케팅을
잘해서 40년이 지난 지금 사람들 머릿속에 거의 세뇌를 시킨건지 의문이 생깁니다.
왠지 모르게 위블로 역시 마케팅 덕에 40년 후엔 지금보다 신분 상승이 예상이 됩니다 ㅎㅎ
(아이러니 하게도 위블로의 디자이너가 로얄 오크 쪽에서 온 분이죠, 로얄 오크의 행보를 따라한건 단순 우연인지? ㅎㅎ)
파텍과 AP를 제외한 거의 모든 하이엔드의 브랜드들이 거대 기업들에게 집어삼켜졋다는건 확실히 AP의 마케팅 전략이 성공해 많은 시계 회사들이 파산햇던
쿼츠 시대를 살아남앗고 그렇기에 여전히 몇 안남아있는 독립적인 기업으로 버티는 증거인듯 합니다(위블로가 독립회사는 아니지만 마케팅 또한 잘 따라한듯한 ㅎㅎ)
AP가 주력 라인에 자사무브들을 직접 개발해서 쓴건 최근 일이죠.
그 동안 예거에 계속 받아쓴걸로 알고잇습니다(물론 파텍과 VC 또한 예거에 받아썻지만 이 둘은 이미 자사 기술로 궁극의 컴플리케이션을 만들수 잇다는것을 증명을 햇고요)
결론:마케팅을 잘하면 돈이 더 들어오고 그 돈을 훗날 기술에 투자할수 있는거 같습니다. 그 기술은 결국 브랜드의 신분 상승에 중요한 거점이겟죠.
위블로가 AP의 발자취를 잘 따라가고 잇는거 같습니다 ㅎㅎ 현대 사회에선 아마 기술력보단 소비자를 세뇌시키는 마케팅이 브랜드의 위치를 결정 짓는거 같습니다.
사람들이 주로 빅3라 하여 PP VC와 함께 AP를 거론하지만 전 개인적으로 PP와 VC는 현재 어느 브랜드도 가까이 범접하기 힘들고 만약에
구지 한 브랜드를 더 껴야됀다면 AP가 아닌 랑에라고 생각하고 잇습니다.
밑의 사진은 자이로 뚜르비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