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리다 주에 위치한 데이토나 비치는 롤렉스의 상징적인 시계에 그 이름이 차용되기 전인 1903년부터 시멘트처럼 단단하고 길게 뻗은 모래 해변 덕분에 이미 자동차 최고 시속 기록 경쟁의 중심지로 잘 알려져 있었습니다.
그러한 1903년부터 1935년까지 데이토나의 단단한 백사장은 지상 주행 속도 기록 수립에 가장 완벽한 장소로 전 세계적인 명성을 누렸고...
해변의 직선 주로 레이스를 위해 제작된 당시의 차들에는 항공기 엔진을 탑재하고 있었습니다.
당시 데이토나비치에서의 공식기록에 가장빠른 레이싱카로 네대가 기록되어 있었으니..
요즘 유행인 그린색상의 미국 트라이플렉스
영국의 붉은색의 미스테리와 황금색의 골든애로우
마지막으로 당시 가장 빠른기록을 갖고있던 영국 블루버드
이후 데이토나 트랙은 유타주로 변경, 이때도 물론 해변에서의 레이스였으나, 타원형 트랙에서 펼쳐지는 스톡 자동차 경주로 진행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의 데이토나 ...
시간이 흘러 모래사장의 레이스는 아니지만 완벽한 서킷에서의 경주로 변화하였고
데이토나 비치에서의 역사적인 기록의 레이싱카 네대를 기리고자 2000년대 초반 한정판의 데이토나 모델들이 출시하였습니다.
데이토나 비치 다이얼 한정판의 네가지 컬러
파란색 터키석은 블루버드
노란색 자개판은 골든애로우
핑크색 자개판은 미스테리
녹색 비취의 트라이플렉스
데이토나역시도 서브마리너와 마찬가지로 상당히 많은 히스토리가 있으니... 그중하나를 공유해봅니다.
참고로 비치다이얼 데이토나의 레퍼런스는 스트랩 화이트골드의 116519 와 브레슬릿 화이트골드 116509 ...
가능하다면 네개의 모델을 다 모아보고싶지만 역시나 현실의 커다란 벽앞에 무릎을...^^;
그럼 추가 사진과 함께 마무리하겠습니다.
ㅇㅇ
ㅇ
ㅇ
\ㅇ
ㅇㄴㅁㄹ
댓글 18
- 전체
- Daytona
- Datejust
- Submariner
- Sea Dweller
- Sky Dweller
- Milgauss
- Cellini
- Date
- GMT master
- Explorer I, II
- Yacht I, II
- et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