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거 르쿨트르(Jaeger-LeCoultre)가 자사의 1950~60년대 빈티지 다이버 워치 디자인을 계승한 폴라리스(Polaris) 컬렉션에 높은 방수 성능을 앞세운 새로운 다이버 워치 시리즈를 지난 10월 1일 론칭했습니다. 한층 스포티한 모습으로 거듭난 새로운 다이버 워치 라인업에 그랑 메종은 폴라리스 마리너(Polaris Mariner)로 이름 붙였습니다.
폴라리스 마리너 시리즈는 알람 기능을 탑재한 폴라리스 마리너 메모복스(Polaris Mariner Memovox)와 폴라리스 마리너 데이트(Polaris Mariner Date) 크게 두 가지 버전으로 나뉩니다. 두 버전 공통적으로 42mm 직경의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 및 브레이슬릿 구성에 프로페셔널 다이버 워치에 준하는 300m 방수를 지원하고 다이버 워치 국제 표준 기준인 ISO 6425까지 충족합니다.
- 폴라리스 마리너 메모복스
폴라리스 마리너 메모복스의 케이스 직경은 42mm, 두께는 15.63mm입니다. 2018년 폴라리스 메모복스 50주년을 기념해 1,000피스 한정 제작 출시한 리미티드 에디션과도 전체적인 스펙은 비슷하지만, 결정적인 차이는 다이얼입니다. 바깥쪽으로 향할수록 어두워지는 블루 그라데이션 다이얼을 채택하면서 회전 디스크를 포함한 중앙은 선레이 마감하고, 화이트 컬러 슈퍼루미노바를 채운 아플리케 인덱스가 놓여진 외곽은 그레인 마감함으로써 미묘하게 입체적인 느낌을 선사합니다.
- 메모복스 칼리버 956
무브먼트는 시간과 날짜 외 알람 기능을 갖춘 기존의 매뉴팩처 자동 칼리버 956을 탑재했습니다(진동수 4헤르츠, 파워리저브 45시간). 스크류-다운 크라운과 함께 300m 방수를 지원하는 다이버 워치임에도 투명 사파이어 크리스탈을 삽입한 시스루 형태의 케이스백을 통해 독자적인 알람 무브먼트를 들여다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알람 기능 작동시 빠른 속도로 공을 여러 차례 타격하는 해머의 역동적인 움직임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메모복스 시계와 달리 시스루 케이스백 형태를 띠면서도 스쿨 벨(School bell)에서 착안한 메모복스 특유의 선명한 알람 사운드는 그대로 유지되었습니다.
폴라리스 마리너 메모복스는 2018년 출시한 폴라리스 메모복스 한정판과 마찬가지로 3개의 크라운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또한 초기 메모복스 다이버 워치 디자인을 계승한 것으로, 2시 방향의 크라운은 다이얼 중앙 디스크를 회전시켜 삼각형 포인터로 원하는 알람 시각을 설정할 수 있으며, 3시 방향의 크라운은 내부 단방향 회전 베젤을, 4시 방향의 크라운은 와인딩 및 시간을 세팅할 때 각각 사용됩니다.
폴라리스 마리너 메모복스(Ref. Q9038180)는 한정판이 아닌 레귤러 에디션으로, 국내 출시 가격은 2천 410만원으로 책정됐습니다.
반면 폴라리스 마리너 데이트는 듀얼 크라운 형태로 폴라리스 마리너 메모복스와 한눈에 디자인적인 차이를 보입니다. 새틴 브러시드 및 폴리시드 마감한 스틸 케이스의 직경은 42mm, 두께는 13.92mm이며, 스틸 케이스백에 200m 방수를 지원한 이전 폴라리스 데이트와 달리 시스루 케이스백 형태임에도 300m 방수를 지원해 업그레이드된 사양을 자랑합니다.
- 폴라리스 마리너 데이트
또한 결정적으로 무브먼트가 전작과 다른데요. 기존의 인하우스 자동 칼리버 899/1을 베이스로 싱글 배럴의 직경을 늘리고 더욱 얇고 긴 메인스프링을 탑재해 파워리저브를 40시간에서 70시간으로 대폭 확대한 차세대 자동 워크호스 899AB를 사용했습니다. 케이스 2시 방향의 크라운으로 내부 단방향 회전 베젤을 조작할 수 있으며, 4시 방향의 크라운으로 시간과 날짜를 세팅할 수 있습니다.
폴라리스 마리너 데이트(Ref. Q9068180) 역시 한정판이 아닌 레귤러 에디션으로, 국내 출시 가격은 1천 520만원으로 책정됐습니다.
역사적인 빈티지 다이버 워치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면서 넉넉한 300m 방수 사양으로 한층 견고하고 스포티하게 거듭난 새로운 폴라리스 마리너 시리즈를 이제 가까운 국내 매장에서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 예거 르쿨트르 홍보대사 베네딕트 컴버배치
@PaulRoss for Jaeger-LeCoultre
+ 단신 추가
한편 예거 르쿨트르는 폴라리스 마리너 론칭을 기념하며 브랜드 홍보대사인 영국 출신의 세계적인 배우 베네딕트 컴버배치(Benedict Cumberbatch)와 협업한 ‘인 어 브레스(In A Breath)’란 제목의 단편 필름 한 편을 공개했습니다.
@PaulRoss for Jaeger-LeCoultre
천혜의 자연환경으로 유명한 뉴질랜드 라키노섬을 배경으로 베네딕트 컴버배치는 명상과 다이빙 두 상반된 활동을 통해 호흡과 몰입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특히 다이빙을 즐기며 폴라리스 마리너 메모복스 시계를 착용한 그의 모습이 환상적인 자연을 배경으로 도드라져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