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크로 먼데이#1] feat Breguet Ref.3137 Independent
퇴근길 빛에 빈짝이는 골드케이스,
기요세 글라스에 비치는 풍경 그리고 블루핸즈
제가 가장 좋아하는 각도의 3137의 모습입니다.
하이엔드 동의 매크로 먼데이가
활성화 되면 좋겠는데 사실 너무 어렵습니다.
그래도 약간 작심하고 담아본 사진들로 인사드립니다.
먼저 다이얼 부분의 매크로 입니다.
크게 문페이즈, 파워리저브, 데이(날짜) 창
세 부분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문페이즈는 3137의 경우 인상을 찌푸린 달과 민무늬 달
두 가지 버젼이 있는데 음각으로 새겨진
조폭달(?)이 좀 더 섬세한 미(?)가 느껴져 좋습니다.
차별화 된 느낌도 들구요.
문페이즈가 가려지는 구름 부분을 자세히 보면
단차사이로 빛나는 실버골드가 보여집니다.
브레게의 다이얼은 실버처리된 골드 소재라고
스펙에도 기재되어 있습니다.
좀 더 각도를 눕혀서 보면 자세히 보입니다.
다음 부분은 파워리저브 부분입니다.
파워리저브 기능은 사실 수동에서 더 유용하지만
포켓워치였던 No.5를 그대로 계승하였다는 부분과
다이얼 전체의 균형을 맞춰준다는 점에서
아름다움과 실용성을 모두 갖추었다고 평가하고 싶습니다.
살펴보면 다른 패턴의 기요세를 보실 수 있습니다.
12시 부근에는 비밀(?)서명도 보이네요.
전면부의 6시 방향은 날짜 창입니다.
2틀 단위로 기재한 날짜의 인덱스는 초창기 3137의 모델은
고딕체(?)느낌이지만 2000년대 이후부터 단종 직전까지
얇은 이탤릭체로 폰트가 바뀌었습니다.
브레게 특유의 시리얼 넘버가 기재되어 있는 부분이구요.
전 개인적으로 스몰세컨즈를 좋아하는 편이 아닙니다.
다이얼 전체를 아우르며 우아하게 흐르는
센터세컨즈를 훨씬 좋아합니다.
스몰세컨즈였던 No.5와 3137의 날짜창
여러분은 어떤게 좋으신가요?
3137의 전면 다이얼엔 아름다운 디테일로 무장되어
눈길을 끄는 움직임이 있는 핸즈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빛에 따라 반짝이기도, 음영을 나타내기도 하며
손목 위 35.5mm의 다이얼은
착용자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세상에 이보다 더 클래식한 시계가
과연 얼마나 있을까요?” 라고 감히 말할 수 있습니다.
사실 3137을 보며 많은 분들이 스켈레톤을 연상케 하는
정성스럽게 세공된 무브먼트, 로터 등의
시스루 백을 떠올리십니다.
저 또한 그러하였지만 전면부 다이얼에
휠씬 매력을 느낍니다.
사실 손목위엔 시스루백에 올라오지 않기에
당연히 그럴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럼에도 빠지면 아쉬운 뒷모습도 담아보았습니다.
폰카메라라서 화질이 모두 아쉽네요 ㅠ
시스루백 케이스는 18k골드이며
무브먼트는 골드로 도금처리 되어있습니다.
사이즈가 좀 크지만 나름 마이크로 로터입니다.
로터는 무게감을 주기 위하여 22k로 만들어졌습니다.
단종 직전에는 로터 부분의 세공이 단순하게 바뀝니다.
제 모델은 카보숑(보석) 용두가 아니며
이탤릭체, 조폭달, 세공된 용두 임을 보았을 때
2010년 전후의 모델일 것으로 추측해 볼 수 있습니다.
사용된 보석의 수와 시리얼 넘버처럼 보이는
무브먼트 넘버도 각인 되어있습니다.
사진상에는 아주 일부분만 보입니다.
매크로 먼데이를 맞아 촬영하며
다이얼과 무브먼트의 아름다움을 소개해드렸지만
이 모든 기능을 안고도 고작 8미리 정도의(7.45mm)
얇은 두께를 갖고 있다는 점은
이 시계의 가장 큰 매력 입니다.
케이스가 손목 위에서 업혀(?) 덜렁거리지 않고
가죽스트랩과 함께 손목에 편하게 안깁니다.
전 착용감을 높이기 위해 핀버클도 구입했습니다.
얇은 두께와 함께 보여주는 시그니쳐 코인베젤 :)
어제가 보름이었으니 달이 조금씩 기울어가겠죠?
요 녀석이 또 잔뜩 찌푸린 얼굴을 드러내놓은 때를
기다리다보면 시간도 훌쩍 흘러있습니다.
이런 재미를 다이얼에 넣을 생각은 누가 했을까요 :-)
마지막으로 제가 아끼는 Pontife hands의 오메가와
콜라보 사진으로 마무리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