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TCH in SPARKLE] 자케 드로의 레이디 8 플라워
낭만(!)을 아는 시계 브랜드 자케 드로는 2년 전 오토마타(Automata) 컬렉션에서 여성만을 위한 새로운 시계를 선보인 바 있습니다. 레이디 8 플라워(Lady 8 Flower)가 그것입니다. 그 시계는 18세기 창립 이후 자케 드로가 오랜 세월 다져온 장식적 기법을 총동원해 완성한 에나멜링 나비를 품고 있었습니다.
올해 새롭게 등장한 레이디 8 플라워에서는 기존의 나비가 사라지고 대신 그 자리를 반짝이는 1.38 캐럿의 353개 다이아몬드가 채웠습니다. 메인 다이얼과 함께 8(시계 이름 자체에도 담겨 있는 8은 ‘영원’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모양을 만들어내고 있는 12시 방향의 또 하나의 작은 다이얼 위에는 연꽃이 자리하고 있고, 메인 다이얼 위에서는 촘촘하게 세팅한 다이아몬드들이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라쇼드퐁의 자케 드로 워크숍에서 일일이 손으로 제작하고 조립한 이 시계를 통해 자케 드로가 특히 탁월함을 보여주는 예술성을 담아내려고 했다는 설명입니다.
오토마타 컬렉션인만큼 사파이어 크리스털 돔 아래에 있는 섬세한 연꽃 모티브가 살아 움직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시계 옆에 있는 푸셔를 부드럽게 눌러주면 이 연꽃이 아름답게, 그리고 매우 고요히 열렸다가 닫히는 장면이 연출됩니다. 꽃 중심에 있는 브리올레 컷 다이아몬드가 머더오브펄 무대(!) 위에서 춤추는 꽃잎의 모습을 더욱 돋보이게 해줍니다. 또 다이얼 위에서는 블루 스틸 핸즈가 베젤을 감싸고 있는 114개의 블루 사파이어와 매치를 이루고 있습니다.
시계 겉에서 보이는 심플하고 자연스러운 요소들과는 대조적으로 시계 안에는 ‘복잡함’이 숨어 있습니다. 또한 각각 시와 분 표시, 그리고 오토마타를 위한 두 개의 독립적인 메커니즘이 조화롭게 어우러지고 있습니다. 올해 버전은 화이트 골드와 레드 골드 각각 8피스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선보였습니다. 사이즈는 35mm로 실리콘 밸런스 스프링과 플래티넘 로터를 갖춘 자케 드로 615 칼리버를 탑재했습니다(38시간 파워리저브).
아래에는 연꽃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확인할 수 있는, 2015년 선보인 제품의 구동 방식을 보여주는 동영상을 함께 첨부합니다. 무용수들이 시계의 움직임을 표현한 드라마틱한 느낌의 영상입니다.
타임포럼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imeforumKorea
타임포럼 인스타그램 --> https://instagram.com/timeforum.co.kr
타임포럼 네이버 --> http://cafe.naver.com/timeforumnaver
Copyright ⓒ 2017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이 게시물은 타임포럼이 자체 제작한 것으로 모든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의 무단복제나 도용은 저작권법(97조5항)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며
이를 위반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타임포럼 뉴스 게시판 바로 가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유튜브 바로 가기
페이스북 바로 가기
네이버 카페 바로 가기
Copyright ⓒ 202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를 복제 또는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