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바젤월드 2016 리포트에서는 독일의 독립 시계 브랜드 4인방을 한 자리에 모아봤습니다.
융한스, 마이스터징어, 진, 노모스 글라슈테가 바로 그 주인공인데요.
브랜드 규모 자체가 그리 크지 않다보니 신제품 종류나 수도 적은 편입니다만,
우리 회원님들 중에 유저가 적지 않기 때문에 관심을 가질 분들이 계실 줄 압니다.
다만 현장 사진 보다는 공식 제품 이미지 위주로 리포트를 진행하려 하오니 감안해서 봐주시길 바랍니다.
Junghans
융한스
- 융한스 마이스터 드라이버 핸드와인딩 대표 모델
가장 먼저 보실 브랜드는 미니멀한 바우하우스 디자인으로 사랑받고 있는 융한스(Junghans)입니다.
융한스는 올해 마이스터 컬렉션에 1930년대 클래식카에서 영감을 얻은 마이스터 드라이버(Meister Driver) 라인을 새롭게 런칭했는데요.
이 배경에는 창립자 에어하트 융한스의 아들 아서 융한스(Arthur Junghans)가 연관돼 있습니다.
그는 자타공인 클래식카 수집광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데요. 이러한 열정은 현 오너에까지 전해져
융한스 본사에 가면 별동에 클래식카만 모아둔 별도의 전시 시설을 볼 수 있을 정도입니다.
새로운 마이스터 드라이버 라인은 클래식카 대시보드의 속도계에서 그 결정적인 디자인 모티프를 얻었습니다.
기능별로는 두 가지 베리에이션이 있는데요. 하나는 쓰리 핸즈 핸드와인딩(수동) 버전이고 다른 하나는 자동 크로노그래프 버전입니다.
마이스터 드라이버 핸드와인딩은 스틸 케이스 직경 37.7mm에 두께 7.3mm로 클래식한 사이즈를 갖고 있습니다.
다이얼은 회색 바탕에 크림색을 더한 투톤 버전(Ref. 027/3608.00)과
블랙 다이얼에 인덱스와 스몰 세컨드 다이얼을 샌드 베이지 컬러로 채운 버전(Ref. 027/3607.00)이 있습니다.
전면 글라스 소재는 융한스 특유의 반사 및 스크래치 방지 처리된 돔형의 하드 플렉시 글라스이며,
케이스백은 미네랄 크리스탈을 사용해 ETA/푸조 7001 베이스의 수동 J815.1 칼리버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마이스터 드라이버 크로노스코프(Meister Driver Chronoscope) 라인입니다.
3가지 버전으로 출시되었으며, 라이트 베이지 컬러 조합의 투톤 다이얼과 그레이 계열 투톤 다이얼의 스트랩 버전과 브레이슬릿 버전이 있습니다.
스틸 소재의 케이스 직경은 40.8mm, 두께는 12.6mm. 방수 사양은 30m.
탑재된 무브먼트는 ETA 2892 베이스에 뒤부아 데프라 2030 크로노그래프 모듈을 얹어 수정한 자동 J880.3 칼리버입니다.
MeisterSinger
마이스터징어
- 마이스터징어 2016년 신모델, 살토라 메타 트랜스페어런트
독일 뮌스터 지방을 대표하는 시계 브랜드 마이스터징어(MeisterSinger)의 올해 주요 신제품을 살펴보겠습니다.
국내에는 스카이워치를 통해 소개되었다가 철수하면서 지금은 보기 힘들게 되었지만, 마이스터징어의 싱글 핸드 워치는 국내 시계애호가들에게도 생소하지 않습니다.
2000년대 중반까지만 하더라도 가장 기본적인 형태의 싱글 핸드 워치 제품군을 주로 선보였는데, 어느새 다양한 컴플리케이션 라인업을 구축할 만큼 성장했습니다.
살토라(Salthora)는 점핑 아워와 싱글 핸드(분)로 구성된 컬렉션으로, 기존 40mm에서 케이스 크기를 43mm로 키운 살토라 메타 라인업이 따로 전개 중입니다.
여기에 올해는 투명 다이얼 버전인 살토라 메타 트랜스페어런트(Salthora Meta transparent) 버전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직경 43mm 스틸 케이스에 중앙부 다이얼은 투명하게, 분 인덱스가 표시된 외곽은 선버스트 처리한 다크 블루 컬러를 사용했습니다.
다이얼 중심부가 투명하다 보니 점핑 아워 디스크와 작동을 관장하는 특수한 모듈형 부품들이 고스란히 비치는데요. 보다 메카닉한 인상을 주기에 충분합니다.
무브먼트는 ETA 2828-2 혹은 셀리타 SW200-1 자동 베이스에 마이스터징어 자체 개발 점핑 아워 모듈을 얹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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