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jhjvl1입니다.
너무나도 큰 고민이 있어 혼자 몇개월 동안 끙끙 앓다가 도저히 안되겠어서 시계를 정말 잘 아시는 타임포럼 회원님들의
조언을 구하고자 조심스럽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글이 조금 길어질 수 있지만 시간내서 읽어주신다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나이가 20대 중반이라 저에게 너무나도 과분한 시계브랜드임을 알지만 올해에 목표하던 바가 이루어지게 되어 아버지께서 꼭 시계선물을 해주고 싶다고 하셨습니다.
아버지께서 결혼예물로 데이져스트 콤비를 항상 착용하시다가 제 추천으로 올해 중순쯤 서브마리너 흑콤비를 구입하셨고, 그 이후 롤렉스에 관심이 조금 생기셔서 그런지
아니면 저의 드림워치가 롤렉스인걸 아셔서 그러시는건지 감사하게도 롤렉스에서 선택을 할 수 있게 해주셨습니다.
항상 시계에 관심 많은 저였기에 나중에 돈을 벌면 어떠어떠한 모델을 사야지! 라는 생각은 물론 했었지만 막상 그 시기가 앞당겨지게 되다보니 무척 신중해지면서
고르기가 너무 힘들어졌습니다.
롤렉스의 모든 모델이 이쁘지만 항상 제 마음속에 있던 모델이 네가지가 있었는데 그게 데이져스트1, 서브마리너, GMT 마스터2, 데이토나 입니다.
이중에서 서브마리너는 이미 아버지가 가지고 계실뿐더러 먼 훗날 주시겠다고 하셔서 제외하였고 데이토나는 예산초과라서(마지노선 1000만원)
제외시켰습니다. 그럼 남은것이 바로 데이져스트1 과 GMT마스터2입니다.
물론 세부적인 모델도 이미 제 취향에 맞는 모델을 전부 생각해두었습니다.
1)데이져스트 1 - 116200 (블랙다이얼 로만)
<출처: 야후재팬>
2) GMT마스터2 - 블랙베젤
<출처: 롤렉스 공식 홈페이지>
이렇게 두가지입니다.
이미 여러차례 매장에 방문하여 두모델 실착을 해보았습니다.
사실 저는 가격적인면도 그렇고 제 손목이 얇은 편이기에 116200을 선택하려고했습니다만(40mm 시계도 손목에 맞긴합니다) 아버지께서 저에게 이런말씀을 하셨습니다.
지금 당장은 데이져스트 모델도 갖고싶겠지만 나중에 10년 20년 지나서 어떻게 보면 엔트리모델을 구입한거에대해 후회가 없겠냐고 말씀하셨습니다.
아마 아버지가 보시기에 116200이 정말 엔트리모델이라서라기 보다는 스틸버젼이기도 하고 GMT마스터2에 비해 심플한 디자인이라 그런 말씀을 하신거같습니다
(절대로! 116200모델 혹은 데이져스트를 폄하하는 말이 아니므로 오해하지않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엔트리라고 생각하지도 않습니다!)
매장에 116200을 구입하려고 갔지만 그런 얘기를 들으니 마음이 흔들려 결국 빈손으로 나오게되었습니다.
아무래도 한번 들이면 절대 방출하지 않는 제 성격때문에 갑자기 신중해지다보니 그렇게 된것 같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데이져스트116200은
1) 손목에 가장 잘 어울리는 크기 36mm
2) 둠드베젤, 오이스터밴드라서 캐쥬얼이나 정장에 두루두루 잘 어울리는 디자인
3) 심플한 디자인은 장점이자 단점이 될수도있다고 생각합니다.
GMT마스터2는
1) 제 기준으로 봤을때 116200보다 조금더 고급스러운 디자인
2) 마찬가지로 캐주얼과 포멀한 코디에 잘 어울리는 디자인
3) 지금 당장의 나이를 생각했을때 조금더 저랑 잘 맞는 디자인 인것같습니다.
이미 제가 수개월동안 수없이 많은 모델을 놓고 비교해보고 추리고 추린 모델이라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가 콩깍지가 씌어서 그런건지 두모델 모두 특별한 단점이라고는 보이지 않습니다.
다른 시계 고민글에서 조언주실때 제가 가장 많이 본 댓글 중 하나가 직접차보고 본인이 보기에 가장 이쁜걸 고르면 된다였습니다.
그래서 특별히 고민글을 올리지않고 매장가서 둘다 차본건데 너무 이뻐서 둘중 하나를 고를수가없습니다.
정답이 없는 질문인건 잘 알지만 시계생활을 많이 하신 선배님들께서는 어떠한 생각을 가지고 계신지 궁금하여 이렇게 고민글을 올리게되었습니다.
아, 참고로 아버지가 갖고계신 데이져스트 모델은 콤비모델이고 골드 다이얼에 바인덱스이고 플루티드 베젤에 쥬빌레밴드라서 제가 앞서 말씀드린
데이져스트 116200과는 겉보기에는 완전히 다른 두 모델입니다!
제가 필력이 부족하여 한눈에 들어오게 잘 쓰지못한것 같지만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고
2015년 한 해 동안 정말 수고많으셨습니다. 2016년에 목표하시는일 모두 다 이루어지시고 항상 건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
댓글 46
- 전체
- Daytona
- Datejust
- Submariner
- Sea Dweller
- Sky Dweller
- Milgauss
- Cellini
- Date
- GMT master
- Explorer I, II
- Yacht I, II
- et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