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득템기를 올렸던 '리베르소 그랑테이유' 모델입니다.^^
백화점에서 신품을 구매를 하면서 너무 신난 나머지,
리베르소의 가장 아름다운 포인트라 생각되는 아르데코(일명 아디다스 삼선 처리된 부위)에
아주 미세하게 스월마크들이 있는 것을 못 본채 구매를 했었죠.
구매를 담당해준 매너지님께 말씀을 드렸더니
너무너무너무너무 죄송하다며 교환을 해주시겠다며 재방문을 요청하셨습니다.
아,, 처음부터 제가 잘봤으면 이런 번거로움을 안겨드리지 않았을텐데..^^;;
암튼 한가지 신기한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랑테이유 모델의 아르데코 부위에는 제 아무리 스위스에서 바로 날라온 제품이라 하더라도
간헐적으로 스월마크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이였습니다.
조금 예민한 소비자들은 말도 안된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이게 또 설명을 들어보면 납득이 가더군요.
스위스에서 날라올 때 제품 앞에 커다란 보호스티커를 부착하는데
그 과정에서 스월마크가 약간씩 생기는 것 같더군요.
다만,, 이것을 본사 측에서 디펙이라고 판단하지 않는 이유는 30cm정도 떨어진 상태에서
손상된 부위가 보이지 않으면 통과시키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이라고.
매장에 있던 총 3개의 신품 그랑테이유를 봤는데,
아주 조금씩은 스월마크들이 있는 것을 보고 납득이 되었죠..^^
아르데코 부분이 워낙 예민한 부위라 구조적 특성으로 받아들이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완벽한 컨디션의 시계도 있는 것 같지만
융으로 조금씩 닦다보면 금새 스월마크가 생기니..
해결 방법은 없는 것 같네요.
여튼 처음 샀던 시계는 디펙 처리하여 본사로 다시 보낼 예정이고
저는 상태가 훨씬 양호한 신품으로 가져왔습니다.^^
사실 요게 먼지처럼 보이는 스월이라.. 좀 애매한 부분이 있긴 해요.
그것보단,,,
인간적으로 너무 훌륭한 대접을 해주신 매니저님께 감사하고 죄송할 따름이죠...
다른 매장보다 예거 매장에서 유독 그런 점들을 많이 느낍니다.
단지 제가 예거를 좋아해서가 아닌 것 같아요..^^;;
암튼, 예거 짱..ㅎㅎ
테슬라.라는 브랜드를 아마도 모르시는 분들은 없을거라 생각이 됩니다.^^
아이언맨의 롤모델이 되었던 '앨런 머스크'란 천재 사업가 혹은 과학자 아저씨의
전기차 브랜드가 테슬라입죠.
국내엔 당연히 공식런칭이 되지 않았고,
추후에도 과연 될 것인가..하고 생각이 잘 들지 않는 브랜드입니다.
이제 겨우 전기차에 대한 개념이 생기고 당연히 인프라가 그리 좋지 않은 국내에선
시기상조라고 판단이 되기 때문입니다.
암튼,,, 지인 중 한분이 이 엄청난 모델을 직수입하여 시승을 하게 되었습니다.^^
정확한 모델명은 "모델S P85D"로 현지 가격 약 1억 4천만원정도.
그리하여 예거동분들에게 간단히 그 소감을 남기면,,
사이즈는 포르쉐 파나메라 정도로 느껴짐.
디자인은 마세라티의 분위기를 상당히 많이 닮아있어 멋짐.
차량의 90%가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져있음.
그래서 가벼울 줄 알았는데 배터리 무게가 자그마치 600kg쯤.
덕분에 공차중량이 2톤이 조금 넘음.
변속없는 모터 주행느낌은 BMW i3와 거의 똑같음.
가속의 과정은 같지만 그 파워의 차이는 실로 어마어마하게 남.
포르쉐 911 터보S의 가속력과 거의 같음.
하체의 느낌은 생각보다 스포티하며 쫄깃한 맛이 있음.
전기차로서의 스포츠 세단의 시조라 생각됨.
실내 곳곳에 벤츠 OEM 부품들이 발견됨.
계기판과 센터의 거대한 LCD는 생각보다 직관적이며 편리함.
실내의 인체공학적 설계는 발전의 여지가 많음.
상상 이상으로 코너를 잘 돌아감.
브레이크는 나쁘지 않으나 차체 무게 대비 살짝 아쉬움.
에너지 효율(소위.. 연비..?)은 제법 좋다고 느껴짐.
오토파일럿 기능은 아주 잘 된다고 함.
생각보다 구조가 매우 심플하여 큰 고장의 우려가 느껴지진 않음.
전자장비들만 내구성이 좋다면 유지비는 생각보다 걱정안됨.
..정도가 되네요.^^
매우 흥미로운 시승이었고 내연기관에서 전기차로 넘어가는
새로운 자동차의 패러다임을 이렇게 현실로 만나보니 좀더 그랬던 것 같네요.
그럼 다들 섹시한 월요일 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