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섭마로 입문하려고 합니다! 궁금한점이 많아서요. Submariner
안녕하십니까!
20살때부터 쿼츠로5년정도 차오다가 일찍이 신형섭마논데이트로 입문을하려고 합니다. 국내백화점은아니고 중고매물쪽으로 생각하고 있는데요.
워낙 하이엔드브랜드이고 원큐로 한번에 가는건지라 조심스럽고 신경이 갈 수 밖에 없네요 ㅎㅎ.. 탐포회원님들께 도움을 구하고자 합니다.
1. 제 나이24살, 나이도 그렇고 제 사회적위치?도 그렇고 너무 분수에 넘치는 아이템이 아닌가 생각이 드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2. 중고매물로 구하게되면 아마 해외스탬핑물품으로 구하게 될 거 같은데요, 중고거래시 cs센터가서 오차점검확인과 구성품목 시리얼번호 확인등으로 정품확인하면 되는지.
3. 아직 섭마를 직접 경험해보진 않아서 모르겠지만 제 생각으론 섭마구매후엔 콤비나 그 상위모델등으로 갈아타는일은 크게 없을거 같은데, 이 점을 생각한다면 두고두고 향후10년도 넘게 오래 착용하면서 유지가 가능한지. 데일리 비스무리하게 착용할 거 같은데..ㅎㅎ
4. 다른 오토매틱브랜드시계도 해당사항이겠지만 만약 오랜기간동안 찰 일이 없어서 장농에 보관하게되면 단점이라도 있는지.
5. 스탬핑날짜부로 워런티기간동안은 모두 cs센터에서 무상as가능한지.
제가 일일히 타임포럼에서 찾아보면서 알아봐야 하는데
입문이고 신경쓰이는게 한두가지가 아니라 궁금한점 정리?해서 여쭤봅니다 ㅠㅠ...
같은 경험하신 항목이 있으신분이나 아는 부분이 있으신분들 시간 조금만 내주셔서 도움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댓글 16
- 전체
- Daytona
- Datejust
- Submariner
- Sea Dweller
- Sky Dweller
- Milgauss
- Cellini
- Date
- GMT master
- Explorer I, II
- Yacht I, II
- et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