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Hot 게시글은 조회수1000 or 추천수10 or 댓글25 이상 게시물을 최근순으로 최대4개까지 출력됩니다. (타 게시판 동일)안녕하십니까 선배님들. 제가 대학1학년부터 자주 접속해왔던 시계 커뮤니티에 시계 관련이 아닌 제 고민글을 첫글로 올리게 되었습니다.
현재 울산에 있는 대기업2년차 28살 사원입니다.(집은 경기도) 작년 기업에 입사하면서 제가 원하는 대학원에도 합격을 하게되어 대학원은 휴학중입니다. 현재 회사을 그만 두고 대학원으로 가야하나 깊은 고민을 하고있습니다. 대학원을 가려는 이유는 단지 공부와 더 많은 경험을 해보고싶어서입니다. 하지만 대학원 전공이 보건정책쪽이라 졸업 후 진로는 다시 일반 대기업이나 병원쪽, 국책연구소쪽으로 정해지더라구요.
주변사람들은 잘다니는 회사를 왜그만두냐고들 그러시고 부모님께서는 하고싶은일을 하라고 하십니다. 아니면 회사를 다니면서 야간대학원을 가라고 하시구요.. 하지만 주5일 중에 3일을 야근하기 때문에 그건 불가합니다ㅜㅜ
그냥 지금 다니는 직장을 다니면 월급을 받으며 미래에 대한 고민을 덜하겠지만 대학원을 진학하면 앞으로 미래가 불투명하고 요즘 너무나도 취업이 어렵다길래 쉽사리 결정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단지 하고싶다고 하기에는 그만큼 리스크가 따른다는 것이죠ㅜ
주저리주저리 쓰다보니 너무 글을 길게 썼습니다ㅜ
저보다 인생을 더 길게 사신 선배님들께서 조언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선택은 저의 몫이지만 조언도 많이 필요하고 생각이 많이 필요하여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