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로 달까 하다가, 다른 분께서 정보를 공유해야한다 말씀하셔서 게시글로 올립니다.
국내에서 오버홀 의뢰하는 경우, 1815 - 4개월, 랑에1 - 6개월, 랑에1 타임존 - 9개월의 시간을 제시합니다. 부품수 및 기능의 종류에 따라서 정도 차이는 있습니다.
홍콩에서 의뢰했을 때에도, 랑에1보다 타임존이 더 많은 기간이 필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홍콩에서 의뢰했을 때 랑에1타임존의 경우 약 70일의 기간이 걸렸습니다. 3월 초에 의뢰하고, 6월 중순에 수령한 것으로 기억합니다. 실제로 중간에 약 일주일 이상, 서비스를 진행하는냐 마느냐에 대해서 의견이 왔다갔다 했기 때문에 2달이면 충분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내에서 의뢰를 하게될 경우의 프로세스는, 일단 리슈몽 C/S로 넘겨서 1차 검수를 진행하고 홍콩으로 보내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서류도 작성하고, 여러가지 단계를 거치게 되면서 홍콩에서 실제로 견적을 뽑는데까지 약 2개월~3개월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그 기간에 오버홀기간 더하시고, 다시 배송받게되는 프로세스 생각하시면 간단합니다.
한가지 특히했던 점은, 오버홀은 '컴플리트 서비스'라고 하며 폴리싱은 '케이스 리퍼비싱'이라고 하는 것인데요, 뭔가 자신감 넘치는 표현이라 보여집니다. ㅎㅎㅎ
컴플리트 서비스에 케이스 리퍼비싱은 포함이 되지 않으며, 큰 문제가 없는 경우(타임존에 한함) 서비스 비용은 약 HKD 9,500 정도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케이스 리퍼비싱을 추가하게되면 HKD 2,580이 더해지며, 아마도 리피버싱 비용은 대동소이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홍콩에서 랑에 부띡으로 가실 경우에, 공항철도에서 무료셔틀버스를 운행하니, AEL 구룡역에 K2(?) 셔틀버스를 타고, 게이트웨이 호텔에 하차하여 약 5분정도 걸어가시면 1881 헤리티지에 가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