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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글을 올린 이후, 궁금해져서 해당 브랜드의 서비스 센터에 직접 이메일 문의를 넣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답변이 왔네요.
안녕하세요 고객님
저희 OOO를 선택하여 주시고 애정을 가져 주신 고객님께 불편함을 드려 진심으로 송구스럽습니다.
문의주신 내용을 회신이 늦어 죄송합니다.
모든 정품의 OOO 시계는 보증서 없이도 요청하시는 내용으로 A/S 센터를 통하여 점검 과 수리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매장에서 경험하신 부분으로 말씀드린다면 ,링크 늘림과 줄임 , 밴드 교체 등의 작업을 진행할 시 스크레치 혹은 손상이 발생할 수 있음 대한 사전안내와 고객님의 동의가 있을 경우매장에서 ( 물론 요청하신 작업이 가능한 직원이 있을 경우만 해당합니다. ) 보증서 없이도 해드릴 수 있습니다.
다만 , 거리와 기간, 절차상의 복잡성 때문에 선택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으신줄 아오나 ,
간단한 작업이라 하여도 밴드의 상태에 따라 상황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본사 서비스 센터 이용하시는 것을 우선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스크류 방식으로 링크가 연결되어 있거나 노후화가 심화되어 있을 경우는 매장보다는 센터 방문을 권합니다. )
고객님께 불쾌했던 기억을 드린 점 다시 한번 사과말씀드립니다. 앞으로도 그러한 내용으로 조치가 필요하실경우 , 가깝게는 OOOOO부틱 매장으로 방문을 해보시는 것으로 안내드립니다.
OOOOO부틱 매장에는 기술자 1명이 상주하여 고객님의 시계에 대한 점검 과 간단한 조치 등을 해드릴 수 있습니다. (OOOO전화번호 : 02-OOO-OOOO )
궁금하신 상황이 생기시거나 문의 사항은 저희 서비스센터로 연락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OOO OO 코리아(주) 서비스 센터
결론은, 보증서 유무와는 관계없이 매장이건 서비스센터건 받을 수 있는 서비스였지만, 매장측이 알 수 없는 이유로 거부한 것이네요.
일단 본사측 고객서비스 정책이 이상한 것은 아닌것 같습니다만..
본사의 적극적인 매장 직원 교육 없이는 계속해서 반복될 수도 있는 문제이고,
과연 앞으로 각 매장의 고객 서비스들이 나아질 수 있을까 잘 알 수는 없네요.
지켜보겠습니다만, 의구심이 드는건 어쩔 수가 없습니다.. 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