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Hot 게시글은 조회수1000 or 추천수10 or 댓글25 이상 게시물을 최근순으로 최대4개까지 출력됩니다. (타 게시판 동일)
안녕하세요???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있습니다. 회원님들 모두 건강 유의하시길 기원합니다.
13~14년동안 폭주기관차와 같이 앞만 보고 달려왔던 직장생활에 휴식기가 필요한 듯 싶어
1~2개월 휴식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나름 열심히 한곳만 달려오다보니 제 주위의 소중한분들... 소중한것들에 대한
소홀함과 간과함에 대해 뼈저린 반성의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결국은 다 행복하자고 보내온 시간인데... 이제 와서 돌아보니 행복이라는 명분 아래 너무나 이기적인 삶을 살아온것만 같아 많은 반성과 새로운 각오를 다지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옵고...
슬슬 재취업에 대한 구상을 하던 중 새로운 자리에 대한 제안을 받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하던 일과 크게 차이가 없는 듯 싶어 다행이라 생각중입니다만...
사실 직장생활에 있어 연봉이라는 부분도 고려하지 않을 수 없기에 적잖게 머리 아파하고 있었는데... 연봉의 조건도 그리 나쁘지 않은것 같아
마음이 조금은 기울게 되는데... 한 가지... 중국 현지 근무라는 조건이 있어 고민을 하게 되네요.
중국을 비롯해 해외에는 출장이라는 이유로 많이 나가고는 했었는데 현지 근무는 처음이기에 그저 막막하기만 합니다.
한화로 9,000만원 정도를 제시 했는데... 물론 연봉에는 해외근무 수당과 주택관련 월세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중국의 개인소득세가 당연히 한국의 세율보다 높은것으로 알고 있고... 중국(광주)의 물가가 한국에 비해 그다지 싼편이 아니란것도 알고 있기에 많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현지 근무 조건의 9,000만원이면 한국 근무 조건으로 어느 정도나 되는걸까요???
또, 광주가 많이 더운것으로 알고 있는데 생활하기에 불편한 점은 없는지요???
혹시 회원님들 중 현재 광주에서 생활하고 계신분이 계시면 조언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머리가 복잡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