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Hot 게시글은 조회수1000 or 추천수10 or 댓글25 이상 게시물을 최근순으로 최대4개까지 출력됩니다. (타 게시판 동일)댓글 48
-
태그허이어
2013.08.28 18:05
-
판에나이
2013.08.28 18:11
ㅎㅎㅎ 감사합니다. 재미있게 보셨다니 기분 좋네요.
-
BR PK
2013.08.28 18:15
오우~
정말 잘봤습니다~~
좋은 정보네요~~ㅎㅎ
-
판에나이
2013.08.28 19:23
ㅎㅎㅎ 감사합니다. ^^
-
소고
2013.08.28 18:17
제 추천을 가져가시고... 페라리의 승리를 주세....(응?)
-
판에나이
2013.08.28 19:22
근데 올해는 너무 원사이드해서 페라리가 드라이버나 컨스트럭터나 만족할만한 성적을 내는게 힘들어보여요. 예전에 슈마허가 광팬에겐 환희와 희망을 선물했지만 대다수의 F1팬들에겐 김빠지고 재미없는 경기를 선사했듯이. 같은 독일출신의 차세대 F1 에이스인 페텔역시 계속되는 독주가 이어지다보니 긴장감이 없어지는 느낌입니다. 이런저런 말들도 많은데 실력자체는 출중하니까 뭐 어쩌겠습니까? 전 딱히 선호 드라이버가 없기에 보통은 웨버나 로즈버그 이런 2진 선수들에게 더 맘이 가네요.
-
소고
2013.08.28 20:02
사실 팬심에 의한 것이기 때문에.. 정확한 근거 앞에선 반박의 여지가 없습니다... 페라리가 올해 순위권에 들어가는 것 조차도 어려워보이는 전망인 것 같더라구요. 아아아아....
-
레드베니
2013.08.28 19:13
인제니어가 아닌 빅파라...국시공의 마케팅 전략도 흔들리는 걸까요.....
기욤네리가 포르토피노 차고 다이빙 하는 것 같은.. 이 이질감은 뭘까요..... ^^*
-
판에나이
2013.08.28 19:15
잘 지적하셨네요. 저도 그부분을 언급할까하다가 내용이 너무 길어질까봐 안썼습니다. 아무래도 빅파가 상징적인 모델이다보니 육해공 고려안하고 빅파를 미는거 같아요. 올해가 파트너쉽 첫해라 이런저런 시도를 해보는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
레드베니
2013.08.28 19:15
아참...
재미있는 포스팅에... 저도 추천~~~!!! ^^*
-
개구리왕
2013.08.28 20:12
이에 관련된 것들은 무척 재미있게 보고 읽고 하는데...
막상... 시작되면... 멍때리고 랩 올라가는거 보고 있다는...
경주 장면은 역시 WRC ~
-
판에나이
2013.08.28 20:43
wrc도 멋지고 박진감 넘치죠. 특히 비포장과 아슬아슬한 고갯길을 미친듯이 점프하고 드리프트도하고 이러는거 보면 잔재미는 훨씬 뛰어난듯합니다. 단지 wrc는 영상을 구해서 보기가 F1만큼 용이하지 않다는게 단점이더라구요. 그래서 전 wrc쪽은 잘 몰라요. 예전에 스바루가 천하통일하던 시절엔 어찌저찌 구해서 가끔 보곤했었는데 말이죠. ㅎㅎㅎ
-
Highway
2013.08.28 20:33
해밀턴은 멕라렌일때는 태그호이여 그렌드카레라였나 차더니 벤츠로 오니 빅파차는 군요. 부럽다.ㅜㅜ ㅎㅎㅎ 포스팅 잘봤습니다!!
-
판에나이
2013.08.28 20:47
차량 선택과 시계 후원의 반비례관계(?)라고 할까요? ㅎㅎㅎ 자동차 브랜드빨은 떨어지고 시계 네임밸류는 올라가고 ㅋㅋㅋ
-
꾸벌뜨
2013.08.28 20:41
재미있는 포스팅 잘 봤습니다...^^
전 F1에 대해선 잘 모르지만 흥미있는 글이었네요^^
-
판에나이
2013.08.28 20:48
시덕후에겐 세상 모든 일들이 시계와 관련지어지고 재편되니까요 ㅎㅎㅎ 재미나게 보셨다니 기쁩니다.
-
우헹
2013.08.28 21:11
오우 잘봤습니다 ㅎㅎ
F1 실제로 보러 함 가봐야할텐데.....아직 티비로만 접했네요..어릴떄나 지금이나 ㅋㅋ
그냥 생각없이 보기시작하면 계속 보게됩니다 f1은 ㅋㅋㅋㅋ 빙글빙글빙글
-
판에나이
2013.08.28 21:22
아무래도 F1은 변수가 작용하는 그랑프리가 재미나죠. 솔직히 아무런 일없이 레이스 중반순위가 쭉~~이어져서 순위가 정해지는게 제일 재미없습니다. ㅎㅎㅎ
-
sharp28
2013.08.28 22:00
F1에 대해선 잘 모르지만 재밌게 잘 봤습니다.
근데 루이스 해밀턴 우승기념으로 다이얼에 사인이 들어간 카레라 한정판(2500개라 큰 의미는 없지만^^;)을
동생이랑 아버지께 하나씩 사 드렸는데요... 해밀턴 팀 스폰서가 바뀐건가요?
-
판에나이
2013.08.28 22:04
팀 스폰서가 바뀐게 아니라. 루이스가 맥라렌에서 메르세데스로 팀을 옮겼거든요. 여전히 맥라렌은 태그랑 돈독한 관계이고, 올해부터 뛰게된 메르세데스는 IWC와 파트너쉽 관계이기에 루이스가 IWC 시계를 차게 된거랍니다. 그전엔 그라함에서 메르세데스 시계가 나오곤 했었죠.
-
그랜
2013.08.28 22:25
재밌게 잘 읽었습니다.
오피셜은 올해부터 부로바라지요?
타임키퍼는 변함없이 LG에서 담당하구요.....F1은 시계회사들의 마케팅 장 같습니다.^^
-
판에나이
2013.08.29 02:45
링크를 보시면 알겠지만 롤렉스는 메인 스폰서겸 공식 타임키퍼로 2013년부터 함께하는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LG의 경우는 글로벌 파트너들 중의 하나의 회사일뿐 타임키핑과는 관련이 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LG는 시계회사가 아니잖아요 ^^ (아래 링크 참조)
http://isplus.live.joins.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10973861&cloc=
블로바가 오피셜이란 말은 어디서 들으셨는지 모르겠지만, 제가 알기론 F1과는 관련이 없는걸로 압니다. 블로바 공식홈에 확인해본 결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스폰서쉽과 할리데이비슨 모터사이클에 관한 부분만 언급되어 있을뿐. F1에 관한 특별한 언급은 없네요.
-
그랜
2013.08.29 12:46
아 제가 잘못알고 있었군요....죄송스럽네요...ㅠㅠ
올해부터 로렉스가 타임키퍼였군요
부로바는 맨유랑 착각했나봅니다^^;;;
-
그냥살고있어요
2013.08.28 23:40
f1 경기 거의다 챙겨보지만 드라이빙 중에 시계차는건 처음 보는것 같습니다. 왠만하면 포지션 올라갈때 스폰서들이 시계와 모자를 주지만요...
아무튼 전 베텔 팬이라 이대로만 간다면 올해 우승 문제 없다고 생각듭니다.
-
판에나이
2013.08.29 02:48
한가지 의아한 부분이 저도 중계보면서 시계를 차고 운전을 한건지 아님 말씀대로 포디움에 서기전에 대기실 올라가기 전에 스태프로부터 시계를 건내받아서 차고 들어갔는지가 확실치 않다는 겁니다. 보통은 제가 알기로도 시계를 차고 운전하는 드라이버가 없는걸로 아는데. (무게를 조금이나마 가볍게 해야하는판에 시계라뇨? ㅎㅎ) 근데 아리송한건 페텔이 대기실로 올라가는 장면은 중계에서 찍혔지만, 해밀턴이 올라가는 장면이 찍히지 않았기에 실제 차고 운전을 했는지 나중에 시계를 건내받았는지는 여전히 확실하게 구분하긴 힘들어 보입니다.
-
Gradiva
2013.08.29 11:06
포디움 입상 때 대기실에서 주면 착용합니다. 마싸가 위블로 시계를 착용하고 드라이빙 하기도 했습니다. -
판에나이
2013.08.29 11:18
실제 레이스떄 시계를 찼다구요? ㅎㅎㅎ 그건 몰랐네요.
-
낙락
2013.08.29 00:08
추천드립니다
한눈에 쏙쏙 들어오네요
iwc의 틈새노출 마케팅 방법은 새롭고 흥미롭네요~ ㅎㅎ
-
판에나이
2013.08.29 02:49
깨알같은 시계 얼짱각도 10시10분의 법칙이 장갑안에도 숨어 있더라구요 ㅎㅎㅎ 전 그런부분이 더욱 재미났습니다.
-
dfefdfe
2013.08.29 00:18
잘 봤습니다.
-
시계매냐0827
2013.08.29 00:51
아는 선수라곤 슈마허.........ㅡ,.ㅡ.
예전에 몇년 연속 프로스포츠계 최고연봉자라고 소개를 하더라구요..
글케 대단한 사람인가 했는데 포뮬러경주에선 독보적이더라구요...
-
판에나이
2013.08.29 02:56
슈마허는 복귀했다가 다시 은퇴했고. 슈마허의 아성에 도전하는 신성이 위에도 언급한 세바스티앙 페텔이란 선수입니다. 작년까지의 성적으로 보면 슈마허의 전철을 꾸준히 밟고 있는중이죠. 아직은 알 수 없지만 슈마허만큼 대단한 기록을 세울만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
은빛달의기사
2013.08.29 02:15
저런 콤보였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Isaac
2013.08.29 08:24
얼마전 아래쪽에 독보적 바이크회사였던 일본 혼다가 국내 자동차산업 진입에 제동이 걸리자...
F1에 뛰어들어 우여곡절끝에 우승을 쟁취함으로써 자동차산업 허가가 났다는 동영상을 본 적이 있습니다.동영상이 일본어로 나와서 그 과정을 눈으로만 볼 수 밖에 없었는데...
F1의 시각에서 혼다는 어느정도의 위상을 가지고 있나요?
감사합니다.
-
Gradiva
2013.08.29 11:08
탑급입니다. 터보시절인 88년 16경기중 15경기를 우승했고, 포뮬러원 역사상 가장 높은 승률입니다. -
판에나이
2013.08.29 11:14
혼다는 F1에서 한동안 떠나있었습니다. F1은 규정상 엔진 공급업체 숫자를 제한하기 떄문이죠. 지금은 르노, 메르세데스, 페라리가 참가하고 있고, F1의 저변이 넓어짐과 동시에 혼다는 2015년에 컴백한다고 발표했고 포르쉐도 F1진출을 생각하며 준비중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제가 알기론 혼다엔진이 역대 5위정도의 우승횟수를 가지고 있는걸로 압니다. 물론 1위는 독보적으로 페라리이구요.
-
Gradiva
2013.08.29 15:01
참가 횟수와 승률이 비례하니 혼다가 우승 횟수에서는 밀리지만 터보시절은 유럽vs혼다의 분위기에서 규정 변화로 혼다를 반강제적으로 떠나게 만들었습니다. 터보엔진 시절은 페라리보단 혼다나 르노가 강세였죠. -
RUGBY™
2013.08.29 08:54
추천드립니다..^^ 예전 외국에서 F1 경기장 밖을 지나간 적이 있는데, 그 소리가 정말 굉장하더군요 ㄷㄷㄷ
지금 생각하면 그 때 어떻게든 표를 구했어야했나 싶기도 합니다 ㅎㅎ
-
쭌파파
2013.08.29 09:26
흥미로운 내용이네요. 잘 보구 갑니다. ^^
-
삽질만
2013.08.29 10:24
키미를 응원하는 입장에서 팀 스폰이 RM이 된게 정말 좋은데...
마싸 때와는 달리 좀 지지부진하네요...
빅파 보다는 인제니어를 차야 되지 않겠니 해밀아?
-
yeshim
2013.08.29 10:43
재미있게 잘봤습니다...............^^
-
오캐랑
2013.08.29 10:55
재밌게 보고갑니다^^ -
EMINEM
2013.08.29 12:53
정말 멋집니다. 저에겐 멕라렌과 태그호이어가 가장 멋진거 같아요 ㅎㅎ
-
에스니센
2013.08.30 09:55
페라리 팀을 응원하는 저로서는 흥미가 매우 떨어지고 있습니다. 내년에는 과연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
Dpselfk
2013.08.30 10:54
잘 봤습니다.
-
wt홀리
2013.08.30 15:13
포스팅 재밌네요ㅋ
잘보고갑니다^^
-
kenshin
2013.08.30 15:51
자동차와 시계는 갈라놓을 수 없는 사이인것 같군요~ ㅋㅋ 유익한 포스팅 감사합니다.
-
천지인
2013.09.11 18:42
잘 봤습니다.
매우 흥미롭네요.
잘봤습니다.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