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른쪽이 크로노 분침 왼쪽이 시침입니다.
분침이 30분을 막 넘어섰는데(30분아니면 정각이란뜻인데) 시침은 30분엔 못미치고 정각보다 훨씬 지나있습니다.
또하나는 분침이 15분인데(15분아니면 45분이란뜻인데) 시침은 거의 30분에 가있지요.. -_-;
이 외에도 동영상으로 찍어둔게 있는데요, 시계가 팔 위쪽으로 올라가서 팔에 꽉 끼어있을때 손목이랑 팔을 털듯이 흔들어서
시계가 손목쪽으로 내려오게하는 동작 다들 하시지요? 그걸 좀 세계(해봐야 얼마나 세겠습니까?)했더니 이 크로노 시침이 옆으로 휙
움직여있기도 합니다. 항상은 아니지만 제법 자주그래서 폰 비디오로 촬영도 해뒀네요.
근데 문제는 이걸로 한번 스위스에 보내져서 고쳤다고 3개월여만에 돌아왔는데 2-3개월있다가 똑같은문제를 다시 발견해서
지난 10월말에 또 스위스에 보냈습니다.
혹시 이 모델이나 예거 크로노 모델 사용하시는 회원님들중 비슷한 경우가 있으셨는지요?
물론 기계식 시계라 고장도 있을수있고 완벽할수는 없지만 저 크로노 바늘들은 좀 심하네요.
제가 시계가 아주 많은건 아니지만 크로노만 예거 포함 5개인데 나머지 4개는 사람눈으로 봤을때는 아주 정확하게 움직입니다.
예를들어 분침이 15분이면 시침은 정각에서 정확히 1/4만큼가있고 정각일때는 시침도 딱 정각에 가 있습니다.
어느브랜드 어느 모델도 저거 비슷하지도 않던데... 이놈은 도대체 왜 이런걸까요???
댓글 12
-
치우천황
2013.01.19 20:51
제가 직접 경험 한 것은 아니라 경험을 말씀 드릴 수는 없습니다만...계신 곳이 국내인지 해외인지는 모르겠는데...
밑의 iluna님의 케이스처럼 업체에 교환을 강력하게 요구 하셔야 된다고 봅니다.
개인의 잘못 없이 동일한 에러가 반복되는 물건 특히 고급시계라면 소송을 해서라도 교환을 해야 한다고 봅니다.
다만 예거의 경우 충분히 극단적 상황까지 안가도 해결될 것이라 기대합니다.
-
홍콩에 거주하고있고 구입도 여기서 했습니다.
근데 처음이나 이번이나 하는거보니까 극단적인 상황까지 가야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듭니다.
타포 회원님들 글보고 많이 배워서 이제 대충 감이 옵니다만, 교환같은얘기 그쪽에선 꺼내지도 않았습니다.
반면 얼마전 롤렉스는 버클에 살짝 문제가 있었는데 가져갔더니 그자리에서 브레이슬렛 전체를 바로 교환해 주더군요...
너무 비교되고 속상하네요 ㅠㅠ
-
기계적 문제와 버클의 문제를 동일선상에 놓고 볼 수는 없겠지만 롤렉스의 서비스가 좋은 것은 확실한 듯 합니다.
독보적인 1위라는 것이 괜히 된 것이 아니겠지요...
시계수리 문제에 있어서는 갑갑한 점이 많습니다.
저는 미국에 거주중인데, 비슷한 문제가 생길 경우 소비자의 천국인 미국에서 역시 기다리고 워런티를 연장받는 수밖에 없습니다.
기계적인 문제의 경우 사용상의 무과실을 증명하기 어려워 소송을 제기해도 별 방법도 없고...
간혹 수리기간동안 시계를 사용하지 못하는 데 대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가 있어 위블로에서는 대여용 시계를 만들어 나누어주기도 하더군요..
다만 동일문제가 여러번 반복되거나 중대한 문제가 연속적으로 발생하는 경우에 수리가 어렵다고 여겨져서인지 간혹 교환해주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회사 입장에서 소비자가 원하는대로 교환을 해 줄 수는 없다는 것을 이해하긴 하지만, 이런 일을 보면 갑갑하긴 합니다.
사람이 조립하다 보니 자동차처럼 뽑기운도 꽤나 있는 것 같고...
어쨌거나 힘내시고 잘 해결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
네 물론 두 경우를 단순 비교하긴 어렵지만 소비자 입장에서 와 닿는 느낌은 상당한 차이가 있었습니다.
한국도 다른분들이 롤렉스 칭찬을 많이 하시던데 왜 그런지 잘 알수 있더군요.
암튼 한번도 속상했는데 두번이나 그러니...게다가 훨씬 싼 시계들도 정확한데 이건 뭐 정말 억울하다는 말 밖엔 할수가 없네요...
벌써 두번 합하면 어림잡아 8개월 가까이 수리받으러 스위스에 가있는 꼴이네요 거참..ㅠㅠ
너무 비관적인듯 하긴해도 처음에 문제생긴거랑 수리해 왔을때 상태를 봐선 이번에도 큰 기대는 안하고 있습니다.
다만 어떤형태로든 제 스트레스를 보상 받을수 있기를 바라며 좀 알아보고 일단 기다려 봐야겠네요.
-
아~~속상하시고 스트레스 받으시겠습니다
-
예거 이름값에 비해 서비스는 형편없는듯 합니다. 현재까지는...ㅠㅠ
-
제가 경험해본 예거 A/S 로는 무상교체가 원활하게 이루어지긴 힘들 것 같긴 합니다만
부디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
네. 저도 교체는 안바래도 제대로 고쳐졌으면 좋겠네요.
근데 첫번째 고쳐온거보고 별로 믿음이 안갑니다...-_-
일단 올때까지 기다려 봐야죠.
-
힘드신 나날이시네요 좋은 결과 바라겠습니다.
-
네.딱 맞는 표현이네요... 힘든 나날들..ㅠㅠ
-
안반
2014.02.25 14:19
생산량이 급속도로 늘면서 서비스가 따라가지 못하는 형국인 듯 하네요...
처음 글이 잘렸네요 -_-;
가입하고 눈팅만하다가 여쭤볼게있어서 이렇게 도움을 청합니다.
근데 아직 댓글이 안달리는걸 보니 제가 뽑기를 잘 못했나봅니다 ㅠㅠ
일단 여기 변호사 친구들한테 조언을 구하고 대책을 세워 봐야겠습니다
예물로 한건데...디자인도 완전 맘에들고 오래오래 아껴주고싶은데, 이대로는 쉽지가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