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Hot 게시글은 조회수1000 or 추천수10 or 댓글25 이상 게시물을 최근순으로 최대4개까지 출력됩니다. (타 게시판 동일)카메라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디지털 카메라 중에서도 가격이 안떨어지고 인기 있는 카메라가 있습니다.
그중하나가 Contax ND 라는 이제는 카메라를 안파는 교세라의 작품이죠.
이 카메라가 인기 있는 이유는 라이카 렌즈가 카피하려고 노렸했다는 짜이즈사의 렌즈를 쓰는 유일한 DSLR.
그리고, 사실은 센서 이미지 프로세싱의 기술부족으로 나타나는 독특한 색감때문입니다.
사람이 카메라를 찾는게 아니라, 카메라가 주인을 찾는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인기는 있지만, 물량이 별로 없습니다.
저도 한때 이 카메라를 구하려고 백방 노력하는 와중에...한 1년 기다렸죠.
그러다가 해외 쎌러가 파는걸 보고 연락을 했습니다. 자기도 너무 사랑하는 카메라인데, 학비 때문에 파는 경우라고 하더군요.
한두푼 하는것이 아니기에..서로 이메일 주고 받고..블로그 교환하고 서로 카메라 장사꾼이 아닌, 사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는 교감도 쌓았죠.
그래서, 딸을 시집보내는 마음으로, 그 쎌러도 특별하게 시장가보다 훨씬 싼 가격의 오퍼에 승낙해 주었고, (더 비싸게 부른 사람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저도 끝까지 사랑해 주겠다...라며, 너무 고마웠습니다.
그런데....
아놔..저도 카메라좀 만질줄 안다고 하지만, 이카메라는 하도 옛날에 나온거라 기술적으로 요즘 나오는 폰카 보다 찍기가 어려웠습니다.
카메라 스팩 보고, 각오는 했지만,.....그게 아니더군요. 한두달...써보다가 GG 를 칠수 밖에 없었습니다.
즉...ISO 가 20 부터 시작이고 100 이상은 못쓰는 무슨 1920년도 필름 쓰는 카메라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람마음이라는 것이 간사한 거가....언제는 끝까지 사랑하겠다..라고 싼값에 얻어온 녀석이지만
일단 한번 방출 해야 겠다...마음을 먹으니, 적어도 시장가 만큼은 받고 싶은 겁니다. -.-;;;
아니...인기 있는 카메라여서..더 붙여 먹어도 입질이 올거 같은 겁니다...-.-;;;
아닌게 아니라, 당시에 팔려도 그만 안팔려도 그만..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기에 조금더 붙여서 올렸는데.....
역시나 그 카메라 명성 그대로, 입질이 오고...좀 남겨서 팔았습니다...-.-;;;;
솔직히...막판까지 망설이다가....못팔겠다...라고 바이어 한테 통보했더니
바이어가 나 이거 사려고 내 카메라 장비 다 처분했다....안판다고 하면 어떻하냐? 라고 해서...비싼 값에 팔수 밖에? 없었습니다.
(뭐 제가 사과하면서 되려 돈을 주면서, 안판다...라고 할수도 있었겠지만..그렇게는 또 안되더군요 ㄷㄷ)
여기서...
쎌러가 보기에는...저는 개개끼 되팔이 입니다.
난 정말 끝까지 사랑하려고 했는데...어쩔수 없었다...안 팔마음으로 좀 비싸게 불렀고, 막판에 안판다고 까지 했는데..
여차 여차 해서 팔수 밖에 없었어요.....라고 주저리 주저리 하소연을 해도..
쎌러 입장에서는...소설 쓰고 있네...너는 날 속인 되팔이 개개끼야...가 됩니다. 무슨 변명을 해도 말이죠.
즉, 제가 마음 고생을 제 나름 대로 했던 안 했던, 아니면 처음부터 되팔려는 속셈이 있었던 없었던,
저는 셀러가 보기에는 다 변명이고, 소설이고, 그냥 닥치고 되팔이 개개끼인겁니다. -.-;;;
"넌 날 평생 사랑 한다고 했는데, 어떻게 나에대한 사랑이 변할 수 있어? "
이 질문에, 아무런 변명 없이...자유로워 질 남자가 과연 몇이나 있을까요? ㅋㅋㅋㅋ
되팔이에 대한 무슨 대책을 내 놓는 글이 아니라....그냥 되팔이....에 대한 글이 많아서...좀 찌그려 봅니다.
되팔이 두둔하는 글이 아니라....그냥......되팔이 문제는...중고장터가 존재하는 한 쉬운 문제는 아닌거 같아요....ㄷㄷ
댓글 5
-
싸가지정
2012.10.18 01:18
-
RUGBY™
2012.10.18 01:44
ㄱㄱㄲ 인증포스팅이군요 ㅎㄷㄷㄷ
농담이구요..^^ 싸가지정님 말씀대로 단종등으로 시잘 프리미엄이 형성된 경우는 예외라고 생각합니다.
현행이나 바로전 블랙섭을 되팔이 하면 욕먹지만, 레드섭을 싸게 사서 비싸게 파는건 능력이라고 생각하는데..
기준이 아주 애매하긴 하네요..;; ㅎㅎ
-
Jason456
2012.10.18 02:50
되팔이를 전문적으로 하는 사람들은 찌질하다 욕먹어도 되겠지만, 무조건 산 값보다 비싸게 팔면 안된다는 법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비싸게 사려는 사람이 있는데 그 누가 '나는 그보다 싸게 샀으니 싼값에 넘기겠다' 라 생각하겠습니까?
말씀하신대로 중고장터가 존재하는 한 되팔이 문제는 발생할 수밖에 없을 것이고, 지나치게 예민하게 반응할 필요 역시 없을 것 같습니다.
-
내신13등급
2012.10.18 07:47
이건 포럼내의 상행위도 아니고 전문적인 판매자도 아닌데..굳이 자신을 ㄱㄱㄲ...흠...그리고 셀러에게 사서 되팔으셨다면 그건 문제 될껀 없다고 생각합니다....지금 되팔이 문제하곤 약간 틀린거 같습니다.. -
FIESTA
2012.10.18 11:27
되팔이가 나쁜 건 이력을 속이거나 문제가 있는 제품을 양품인양 판매한다는 거죠 그걸 되팔이라 불러야 할듯...합니다
에이.. 저희 아버지도 예전에 라이카등 뭐 아날로그적 카메라인가 기계식인가 이름도 하도 많아 기억이 안나는데 카메라 광이셨는데 저희 아버지도 그럼 되팔이시겠네요 ㅎㅎ XXIV님의 경우는 시장 프리미엄이 형성되었고 골동품이나 그런 개념에서 접근해야지 되팔이 개념은 아니실듯 합니다.
그런 프리미엄이 붙거나 희귀한 모델은 구매자도 가치를 인정하기에 첨부터 그만큼 더 지불할 구매의사를 가지고 구입을 한것이고 되팔이는 소유목적이 아닌 첨부터 판매만을 차익발생만을 고려해 구매하는것이니 차이는 명백할것 같습니다.
아 저도 안경렌즈 짜이즈 쓰는데 방갑네요 ㅋㅋ 카메라 렌즈랑은 틀리겠지만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