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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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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alon International de la Haute Horlogerie




한 해 고급 시계 업계의 동향을 살펴볼 수 있는 가장 영향력있는 시계 박람회 중 하나인 

스위스 국제고급시계박람회(Salon International de la Haute Horlogerie, 이하 SIHH) 2016가 

오늘(스위스 현지 기준 18일)부터 스위스 제네바 팔엑스포에서 그 화려한 막을 올립니다. 


올해로 벌써 26회째를 맞는 SIHH 2016은 1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에 걸쳐 개최되며, 

기존 참가 브랜드인 랑에 운트 죄네(A.Lange & Sohne), 오데마 피게(Audemars Piguet), 보메 메르시에(Baume & Mercier), 까르띠에(Cartier), 

그루벨 포시(Greubel Forsey), IWC, 예거 르쿨트르(Jaeger-LeCoultre), 몽블랑(Montblanc), 파네라이(Panerai), 파르미지아니(Parmigiani), 피아제(Piaget), 

리차드 밀(Richard Mille), 로저드뷔(Roger Dubuis), 반클리프 아펠(Van Cleef & Arpels), 바쉐론 콘스탄틴(Vacheron Constantin) 이상 15개 메종(알파벳 순) 외에, 


크리스토프 클라레(Christophe Claret), 드 베튠(De Bethune), H. 모저 앤 씨(H. Moser & Cie), 오틀랑스(Hautlence), HYT, MB&F,

카리 보틸라이넨(Kari Voutilainen), 로랑 페리에(Laurent Ferrier), 우르베르크(Urwerk)까지 9개 독립 하이엔드 브랜드들이 추가로 합류해

총 24개 브랜드가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SIHH 개막 이래 가장 많은 브랜드들이 참여하게 된 것으로 SIHH의 새로운 변화를 보여주는 대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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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HH를 주최 주관하는 스위스 고급시계재단(Fondation de la Haute Horlogerie, FHH) 매니징 디렉터이자 의장인 파비앙 루포(Fabienne Lupo) 역시 환영사를 통해, 

"올해 SIHH의 눈에 띠는 가장 큰 변화로는 우선 살롱의 공간이 보다 모던하게 페이스리프트를 했다는 점이고, 다른 하나는 까레 데 오롤로저(Carré des Horlogers)로 명명된 살롱 내 새로운 전시 공간에서 선보이는 총 9개의 아티산-크리에이터, 그리고 독립 워크샵 브랜드들이 참여한 것을 들 수 있습니다. 이로써 한층 새로워진 SIHH 2016에서는 기존 하이엔드 메종의 연륜과 새로운 메종이 선보이는 워치메이킹의 뉴웨이브가 서로 조화를 이루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라고 강조해서 밝히고 있습니다. 



SIHH는 전통적으로 행사 특성상 업계 관계자들과 각 나라별로 선별 초청된 프레스(기자단), 일부 VIP 고객층에만 한정해 입장을 허락하고 있음에도  

개최 25주년을 맞은 지난해 기준 15,000여 명의 방문객들과 그외 1,200명의 저널리스트드들이 참여해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행사임을 다시 한번 입증해 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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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임포럼 취재팀은 하루 먼저 제네바에 도착해 짐을 정리하고 컨디션 조절을 완벽히 한 후 본격적으로 SIHH 2016 취재를 위해 현장을 종횡무진할 것입니다. 


이번에는 필진 외에도 지난해 바젤월드 및 워치스앤원더스에서 브랜드별 영상을 제작한 촬영팀까지 동행해 국내 매체 중 가장 많은 인원이 참가합니다. 


때론 현장에서 직접 제작한 동영상을 타임포럼 공식 유튜브 채널 혹은 타임포럼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TimeforumKorea)에 수시로 공유할 계획이오니,

보다 빠른 현장 소식이 궁금하신 분이라면 타임포럼 페이스북을 주목해 주시길 바랍니다. 


더불어 그날 그날 브랜드별로 나눠 정리한 라이브 포토를 이곳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자세한 리포트는 차후 귀국 후 정리해 업로드하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신속하고 열정 가득한 SIHH 취재기는 올해도 타임포럼이 책임지겠습니다. 


회원 여러분들 많은 기대와 성원 당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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