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글] 안녕하세요. 서브 금통. 콤비. 스틸 경험자분께 궁금증이 있습니다 Submariner
일전에 데이토나의 경우 스틸과 금통이 베젤의 두께가 다르다는 글을 본 기억이 있습니다.
금통이 더 두꺼웠습니다.
해서 서브도 금통>콤비>스틸의 순으로 베젤의 두께가 차이가 나는지 궁금해서 글을 올렸습니다.
댓글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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놈팽이
2015.12.27 1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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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산후아
2015.12.27 12:07
아. 새로운사실이네요b 정말몰랐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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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oihj2519
2015.12.27 12:24
결론은 서브 스틴과 서브 콤비와 두께가 다르다는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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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무브
2015.12.27 12:27
목로님 오랜만입니다^^ 잘지내시죠
제가 아는부분에서만 말씀드릴게요
일반스틸토나 116520 모델들과 옐로우금통 116528 은
두께나 모든게 똑같습니다 베젤과 러그모양도 같구요
아시다시피 소재만 다릅니다 스틸--옐로우통금이죠
헌데 116515 초코토나 116505 로즈골드토나 116509 화골토나
116506 세라믹토나 등 러그부분이 손목에 맞닿는 부분이
깎여있는 토나들이 있습니다 (이 비교는 로렉스 포스팅 '아르마다' 님께서 자세히 비교해주셨습니다)
일반116520 116528 토나처럼 러그가 매끈히빠진 토나들과
로즈골드 플래티늄 모델들은 베젤두께과 러그모양이 다릅니다
미쓰토요 정밀측정기로 재보면 아주 미세하게 베젤 두께가 다르게나옵니다
서브는 스틸부터 다착용해본결과 소재만다를뿐
베젤이 세라믹이라 두께는 똑같았습니다
반면 데이토나는 제품소재에따라 베젤두께가 달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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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는로렉스
2015.12.27 14:51
네 잘지내고있습니다^^
오토무브님도 건강하시죠?(건강이 최곱니다ㅎㅎㅎ)
오토무브님 답변 감사드립니다
이해가 빠릅니다
롤렉스 선생님해도 되실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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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빠가사준돌핀
2015.12.27 16:21
알고계신것처럼 데이토나의 경우 미세한차이들이 조금씩 존재합니다
서브의 경우에도
스틸과 금통을 비교해보면 아주 미세한 차이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크라운가드(용두 위,아래)의 날카로움이 조금 다릅니다
아무래도 금이라는 소재특성상 그런건지 모르겠으나
금통은 살짝 동글동글~ 좀더 마감에 신경을 썼습니다
그래서인지 금통의 경우
같은년식, 같은모델이어도 총무게에서 약간의 오차가 존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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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치
2015.12.27 17:35
서브의 경우 케이스의 모서리, 버클의 이중잠금장치 등의 부분에서
금 소재일 경우 스틸보다 조금 더 부드럽게 마감이 되어 있습니다.
규격이 다르다고 얘기할 수준은 아니고, 그냥 마감 처리를 더 신경써서 한 정도일 뿐입니다.
따라서 서브는 다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 전체
- Daytona
- Datejust
- Submariner
- Sea Dweller
- Sky Dweller
- Milgauss
- Cellini
- Date
- GMT master
- Explorer I, II
- Yacht I, II
- etc
서브 콤비와 스틸의 경우 별반 차이가 없는것 같은데,,,ㅎㅎ
브레슬릿 두께가 약 0.4센티 정도네요.
정밀 측정기계과 없어 측정을 못하고 일반자로 해보니 똑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