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CS를 다녀왔습니다. Submariner
저는 집이 경북이라 KTX를 타고 와서 오늘 방문을 했습니다.
아침 9시 30여분 쯤에 방문을 했는데, 손님은 저 혼자였구요.
제 섭마는 구매한지 3년쯤 되었는데, 용두를 풀고 닫을때 좀 뻑뻑해져서 점검을 받으러 갔습니다.
용두를 3단을 풀면 시간 조정 모드가 되죠. 그런데 2단에서 3단으로 뺄때 간헐적으로 상당히 힘을 주어야만 3단으로 빠지는 경우가 있어서였습니다.
사실 어제 3단으로 빼다가 잘 안되서 2단에서 3단으로 여러번 왔다갔다 하다가 3단으로 빼는게 가능했는데, 그러다가 손톱의 일부분이 부러질 정도로
힘이들더군요.
2단에서 3단을 빼면 핵기능으로 인해 초침이 정지해야 하는데, 3단으로 했을때 초침이 조금씩 움직이는 현상도 있기도 하고
이 현상이 항상 그런건 아니지만 한달에 한두번 이런 현상이 생기더라구요.
나름 시계는 몇 십개는 경험을 해보고 다양한 시계들을 경험해본 터라, 문제가 있으니 점검을 받아야 겠다라고 생각하고
일부러 시간을 내어서 서울을 오게 되었습니다.
CS에 도착해서 보증서와 섭마를 안내데스크의 여직원에게 주면서 문제의 현상에 대해 설명을 했었죠.
그 여직원이 자기가 용두를 풀고 닫고 조정을 여러번 해보더니
"이상이 없는데요?"라고 하더군요. ㅎㅎ
그래서 제가 말한 현상이 간헐적으로 생기니깐 한번 다시 잘 점검을 해주면 좋겠다..라고 말을 했더니 데스크 뒤의 엔지니어에게 가져가더군요.
약 5분 뒤에 오더니 엔지니어가 점검 했는데 이상이 없다고 그냥 가져가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시간 오차나 다른 부분은 이상이 없냐?라고 물없더니 그건 손님이 요구하지 않은 사항이어서 점검을 안했다고 하더라구요.
뭐..사실 요구를 안했으니 안해주는게 당연한거라고도 보지만, 오차 체크 정도는 사실 금방 할 수 있는건데..
그리고 시계 세척도 요구를 안했으니 당연히 안해주는것도 당연하다고도 보지만..
서비스 차원에서 해주면 어땠을까..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제가 CS를 나올때 까지도 손님은 아무도 없었구요. 뭐..제가 모르지만 엔지니어분이 다른 바쁜일이 있을 수도 있다고 보지만,
좀 아쉽더라구요.
CS를 나와서 제가 아는 지인을 만나서 섭마용두를 한번 풀고 닫고를 해봤는데, 그 지인도 섭마를 많이 만져 본 사람이라..
그 사람도 용두가 너무 빡빡하다고 하더라구요.
뭐 엔지니어가 보기엔 별 문제가 아닐 수도 있지만, 저의 아주 주관적인 느낌이지만, 용두가 분명 너무뻑뻑해진건 사실 이라고 보거든요.
뭐 엔지니어가 전문가이니시 제가 더 뭐라 할말은 없지만, 여러가지로 좀 아쉬운 하루였습니다.
댓글 22
-
에드몽
2015.08.06 23:16
-
서희
2015.08.06 23:24
이해하는 면이 있기는 하죠.
재현이 안되었으니 어쩔수 없는 상황이기는 한데..뭐랄까 좀 고객서비스에 대한 감성적인 배려?
제가 너무 오버해서 기대를 한건지 모르겠지만 롤렉스도 보면 결국 다른 브랜드랑 큰 차이가 없는 서비스 마인드를 가지고 있구나..
뭐 이런정도로 생각이 들더라구요.ㅎ
롤렉스라고 해서 다른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서비스 정신은 볼 수 없다고 생각되네요.
크게 실망한건 아닌데, 아마도 기대가 커서 인거 같습니다.ㅎ
-
규리파파
2015.08.07 00:38
무엇보다 멀리서 올라가셔서 그렇게 허망하게
내려오셨다니 저 같으면 그냥 가만 안 있었을 겁니다.
그나저나 시계는 제대로 점검을 받으시면 좋겠네요
다른 명장님들에게라도 맡겨 보심이...
-
서희
2015.08.07 09:40
화가 나지는 않습니다.ㅎ
다만 저도 여러 브랜드의 CS를 방문해보고, 또는 지인들의 이야기를 들었을때 다른 브랜드의 CS의 경험담의 이야기를
여러번 들었는데요.
롤렉스라고 차이가 있는건 아니라는걸 이번에 알았습니다.
시계는 좀 더 사용해보고 계속해서 이런 현상이 수시로 발생하면 사설 수리센터에 맡겨볼까합니다.
감사합니다.
-
timeless7
2015.08.07 00:57
예전에 IWC의 국내서비스가 잘못되어 당할뻔했는데 당당히 요구해서 소비자권리를 찾은바있습니다
저희들도 사람인데 실수가 없을수는 없겠죠 하지만 잘못된건 말하고 클레임을 제기해서 바로잡아야한다고 생각하네요
-
timeless7
2015.08.07 01:00
후문입니다만 여긴 롤렉동이니깐 ..
그뒤로 국시공은 기추하지 않게 되더군요 (ㅋㅋ)
-
서희
2015.08.07 09:43
클레임을 걸정도는 아니라고 봅니다.ㅎ
다만 고객 편의를 고려하는게 부족하다고 보죠.
어찌보면 브랜드보다는 그 CS를 운영하는 개인의 인성에 기대를 하는게 더 좋지 않나 하는 생각도 합니다.
여러동에서 올라오는 CS의 문제점을 많은 회원분들이 아시는데요.
말씀대로 고객들이 이런 불편사항에 대해 많이 항의를 하면 좀 고쳐질거라고도 봅니다.
제가 새가슴이라..ㅠㅠ
-
Cacao99%
2015.08.07 01:34
이건 글을 읽는데 분노가 치밀어 오르네요....
말그대로 서비스 센터인데....'서비스'라는 단어가 무색해질 정도군요....
용두가 빡빡해져서 온 고객이면 하다 못해 기름칠이라도 해서 "고객님 제가 봤을때 이상은 없지만 고객님이 불편함을
느끼신거 같으니 혹시나 하는 마음에 기름칠은 했다...사용하시다가 다시 불편함을 느끼시다면 다시 방문해 주세요...'
정도의 응대를 기대하는게 너무 과한 기대일런지....
그리고 오차와 세척 자성제거 정도는 CS를 방문한 고객이면 당연히 기본적으로 체크해줘야 되는거 아닌지 생각됩니다....
글을 읽는데도 울화통이 치밀어 오를정도니 글쓴분은 얼마나 열받으셨을지....휴~~~~.....답답한 현실이네요......
로렉스 서비스 센터가 아니고 그냥 로렉스 수리점 이라고 간판 바꿔 달아야 될듯합니다....
워런티 5년으로 연장해본들 서비스의 질은 더 떨어졌는데....결론은 '5년이 어디냐??? 더 이상 많은걸 바라지 말아라!!!' 는 심보인거군요....
기분언짢으신거 충분히 이해가 가서 제가 할수있는 추천이나마 한방 누르고 갑니다....
(마지막 사진의 명함에서 Service Center 라는 문구가 상당히 인상적으로 다가오네요.....흠.......)
-
서희
2015.08.07 09:49
위에 말을 했지만 화가 많이 나지는 않습니다.
뭐 워낙 이 비슷한 경우를 다른 브랜드에서도 당해봐서..
다만 그래도 국내에 롤렉스를 사랑하는 많은 분들에게 좀 이런 사소한 고객을 위한 배려가 없다는게..좀 많이 아쉬운거 같습니다.
제가 좀 짧게 글을 썼지만 처음 데스크의 여직원이 자기가 제 시계를 점검하고 나서는 저보고 이상없으니..그냥 가라고 할때는
좀 황당했었죠. 그 여직원이 얼마나 롤렉스 시계에 대해 해박한 지식과 경험을 가지고 있는지 모르지만,
어찌보면 데스크의 직원이 롤렉스 CS의 얼굴인데 말이죠.
(엔지니어에게 가져가기전에 그 여직원이 스스로 판단하기에 이상 없다고 저를 설득하려고 하더라구요.)
너무 묻지마라는 무조건적인 롤렉스의 사랑도 어찌보면 롤렉스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독으로 돌아올 수도 있겠구나..라는 생각도 해봅니다.
추천 감사합니다.
-
로렉스맨냐
2015.08.07 09:51
공감합니다~
-
서희
2015.08.07 16:28
감사합니다.^^
-
toujours
2015.08.07 10:01
5년 워런티도 그래서 별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하는 1인 입니다. 더운데 멀리까지 올라가셔서 점검 받으셨는데 허망하시겠습니다 ㅠㅠ
-
서희
2015.08.07 16:29
저도 워렌티는 신경을 안씁니다. 어짜피 사용자가 잘 관리하는게 가장 중요하고 나머지는 뽑기운도 작용한다고 보구요.ㅎ
-
권대표
2015.08.07 10:12
5년이든 3년이든 결국엔 똑같습니다..
-
서희
2015.08.07 16:30
동감입니다.^^
-
목표는로렉스
2015.08.07 13:31
워런티를 늘린다는건 양날의 검인듯 삽니다
전자는 자신들이 자신있으니 그 기간까지 보증한다이고
후자는 문제가 언제든 생길수있으니 말나오기전에 알아서 처리한다입니다
요즘은 거의 후자이죠 남이 말해서 하기보다 자체로하면 그나마 전자같아보이기도하고 이미지도 좋아지니까요
저라면 내가 아무리 자신잏어도 워런티는 앉늘립니다
-
서희
2015.08.07 16:31
워렌티는 저는 사실 신경을 안쓰구요.
이상있으면 수리하면 된다고 보죠.ㅎ
가능하면 정식CS에서 수리하는 것이 좋다고 보구요.
워렌티가 길고 짧고는 말씀대로 장단점이 있는데, 저는 그 부분은 무시합니다.ㅎ
-
비타민딥씨4000
2015.08.07 17:17
서비스카드가 뻔뻔해 보이긴 또 처음이네요...그 대단한 롤렉스라 더 그런가 봅니다..뭘 서비스 했다고 주는건지...게런티연장... 갠적인 생각에 심리적인 위안이라도 받아라 정도지 그 이상은 아니라고봅니다ㅋ .오버홀관련이나 부주의 고장으로 인한 금액 디스카운트가 적용 되는 게런티라면 모를까요...암튼 멀리서 고생하셨네요.
-
kimu
2015.08.07 20:39
흠..센터에서 좀 더 배려를 해 주셨으면 좋았을 거 같네요
-
사이공조
2015.08.08 03:28
조금 더 친절한 서비스 센터가 되었음 좋겠네요
-
야옹이자리
2015.08.09 23:06
이런 서비스는 다른 나라도 우리나처럼
고객대응을 이렇게 하나요??
한국 서비스센터가 고객을 이런식으로 응대하며
잘못된걸 지적해서 본사에 글 올리고싶지만..
영어가 짧아서ㅠㅠ
-
블바이
2015.09.01 18:28
저도 공감합니다.
- 전체
- Daytona
- Datejust
- Submariner
- Sea Dweller
- Sky Dweller
- Milgauss
- Cellini
- Date
- GMT master
- Explorer I, II
- Yacht I, II
- etc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공감 수 |
---|---|---|---|---|---|
공지 | ROLEX FAQ [357] | Kairos | 2010.11.24 | 41264 | 68 |
공지 | ROLEX Movement list [244] | 타치코마 | 2010.05.14 | 35163 | 27 |
공지 | ROLEX 시리얼넘버 정리 [829] | 소고 | 2009.07.29 | 94978 | 187 |
Hot | 세라토나 기추...이젠 롤렉스 기추가 덤덤해진 듯 합니다. [35] | 홍콩갑부 | 2024.09.16 | 1474 | 6 |
Hot | 빈티지 롤렉스가 있는데 어딜가서 정품 확인 밑 수리를 해야할까요? [7] | hk2735 | 2024.09.03 | 2146 | 0 |
Hot | 새로 하나 들였는데,,, 너무 영롱하네요 ^_^ [11] | 심탱구리 | 2024.08.20 | 1282 | 2 |
Hot | 내 나이에 맞는 시계를 찾았어요^^ [42] | 네버루즈 | 2024.08.19 | 1989 | 6 |
29240 | 무더위 펩시와 함께 [30] | KIHEN | 2015.08.08 | 783 | 2 |
29239 | 파워에이드 [20] | 감독님 | 2015.08.08 | 664 | 0 |
29238 | 간만에 데이트~~ (사진 다시 올렸습니다.) [33] | 천태빈 | 2015.08.07 | 881 | 2 |
29237 | 롯데 잠실에 OP 색상별로 전부들어와있어요. (간단소감) [16] | roon | 2015.08.07 | 2304 | 3 |
29236 | 섭마 그린 vs gmt 파워 웨이드 [26] | kimu | 2015.08.07 | 739 | 1 |
29235 | 익스1 인사 드립니다. [12] | dong88kr | 2015.08.07 | 839 | 3 |
29234 | [스캔데이] 데이토나 [13] | 개모 | 2015.08.07 | 603 | 0 |
29233 | [스캔데이] 오랫만에 데잇저스트로 인사드립니다 [5] | 카피써 | 2015.08.07 | 683 | 2 |
29232 | [스캔데이] 일하다가...발군샷 입니다. [20] | 인톨 | 2015.08.07 | 459 | 0 |
29231 | 데이데이트(가죽줄) vs 하이엔드 드레스와치? [13] | 슈레이어 | 2015.08.07 | 650 | 0 |
29230 | 청코미와 외출 [15] | 재홍재원파파 | 2015.08.07 | 381 | 0 |
29229 | 즐거운 휴가 보내셨나요? [8] | 된장녀 | 2015.08.07 | 341 | 0 |
29228 | 《스캔데이》휴가와 116713 [18] | nick1234 | 2015.08.07 | 424 | 3 |
29227 | [스캔데이] 빙수데이 [8] | 공일리오 | 2015.08.07 | 282 | 0 |
29226 | 롤렉스 패밀리... [56] | rainia | 2015.08.07 | 1853 | 7 |
29225 | 딥씨 디블루 [18] | rainia | 2015.08.07 | 978 | 4 |
29224 | Sea-dweller 크로스 샷입니다. ^^ [9] | 배재호랑이 | 2015.08.06 | 573 | 2 |
» | 저도 CS를 다녀왔습니다. [22] | 서희 | 2015.08.06 | 952 | 2 |
29222 | 말 그대로 진짜 폭염입니다. [8] | 네드베컴 | 2015.08.06 | 479 | 2 |
29221 | 역삼CS진짜별루에요...정책변경및 데스크 여직원 태도 [33] | 프레시안봉봉 | 2015.08.06 | 1241 | 4 |
29220 | 셀카 노하우 전무 [12] | 비타민딥씨4000 | 2015.08.06 | 459 | 0 |
29219 | 싸이클롭스..매력적이네요~ [12] | 꽐라72 | 2015.08.06 | 621 | 0 |
29218 | 롯데 아콰리움~ 요마2~ [12] | 데이비드쪼 | 2015.08.06 | 753 | 1 |
29217 | 논데로 늦은 입당을 하려합니다. [21] | 논데가좋아 | 2015.08.06 | 540 | 1 |
29216 | 출장 갑니다. 익스2와 함께 [9] | 션홍 | 2015.08.06 | 694 | 0 |
29215 | 여름에는 뭐니뭐니해도 섭마아닐까요? [24] | 규리파파 | 2015.08.06 | 732 | 1 |
29214 | 기추하고싶습니다!!!!!! [20] | tmytmu | 2015.08.06 | 555 | 1 |
29213 | 오늘도 데이토나는 사랑입니다. [17] | 일링 | 2015.08.06 | 813 | 0 |
29212 | 신형 섭마 베젤 인서트 교체? [9] | kimu | 2015.08.06 | 512 | 0 |
29211 | 화창한 목요일입니다. [18] | 샤크툰 | 2015.08.06 | 504 | 2 |
29210 | 폭염이네요.. [7] | 된장녀 | 2015.08.06 | 511 | 0 |
29209 | 귀속템 [37] | 호주거북이 | 2015.08.06 | 965 | 2 |
29208 | 구형 그린섭 (16610lv) 베젤 인서트 교체 해봤습니다 [24] | veron77 | 2015.08.06 | 1064 | 1 |
29207 | 뒤늦은 입당 신고입니다. [12] | 에드몽 | 2015.08.05 | 381 | 0 |
29206 | 입당한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벌써부터 큰일이네요... [15] | 에드몽 | 2015.08.05 | 634 | 0 |
먼데서 올라오셨는데,
참 실망이 많으셨을 것 같습니다.
사실 재현이 잘 안되는 상황에 대해서는 엔지니어들이 고치기 어려운 것일지 모릅니다.
차라리 정밀 점검을 한번 맡겨보시는 것이 어떠셨을까 싶네요.
롤렉스가 정말 훌륭하다고 생각했는데, 서비스 센터가 너무 개판이라는 소리를 많이 들어서 참 브랜드 이미지마저 싫어지고 있습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