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Hot 게시글은 조회수1000 or 추천수10 or 댓글25 이상 게시물을 최근순으로 최대4개까지 출력됩니다. (타 게시판 동일)롤렉스 매장에서 해외스템핑의 경우는 줄 줄이기와 기타 오차측정 서비스를 안한다고 하더군요.
국내스템핑만 해준다는 입장입니다. 롤렉스 코리아 공식입장이더군요. 할 일 있으면 역삼으로
가라가 기본적인 정책인것 같습니다. (아니면 국내백화점에서 구매해라)
그래서 실제 잘가는 무역점현대 잠실롯데 두군에 가보고 문의도 해보니 맞는 정책이라고 하네요;;
고가의 시계인데 줄 줄이기를 안해준다라는게 좀 그렇네요.
물론 해외에서 변칙적으로 들여온 사람들이 매장으로 줄만 줄이러 오는 경우들이 많아져서
일종의 매장 오너분들의 자구책으로 이런 정책을 실행하는 것으로 알지만...
롤렉스 자체가 월드워런티 정책을 추구한다면 이런 일은 없어야 마땅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실적 경제적 측면에서 어찌되었든간에 세계 어느곳의 시계를 사던
롤렉스사 자체는 시계를 판매하고 이윤을 남기는 건데,.,,
롤렉스 본사에서 롤렉스 매장 오너들에게 서비스 비용을 어느정도 따라 지불해서라도
일반 매장에서 서비스를 하게 해야 진정한 월드 워런티가 아닐까요? (혹 지불하는데도 국내 매장들이 변칙운영을 하는지
모르겠지만) 아니면 당당하게 월드 워런티 정책이 아니다라고 이야기 하던지 말이죠.
사실 역삼CS 왠만한 직장 퇴근시간 전까지만 하고 주말에도 하지 않아서 찾아가기 난감할 때가 많아요
그래서 주말이면 백화점에 가서 서비스 받는 게 편했는데
저도 국내스템핑만 이제 서비스 가능하겠군요. 절반 정도는 해외스템핑인데 ㅎㅎㅎ 좀 난감하기도 하고
뭐 그렇네요~~ 타포 분들은 이 정책을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댓글 73
-
쭈우노
2014.12.01 16:28
-
세나홀릭
2014.12.01 16:32
그냥 남대문으로 가야하려나;;; 월드 개런티는 개나 줘버려군요 ㅋㅋㅋ
-
브릭스
2014.12.01 16:42
제가 봤을땐.. 외국사람이 해달라고 하면 그냥 해줄것 같습니다.
만약 정말로 그런다고 하면... 이보다 더한 후진국 서비스도 없을듯 하네요..
뭐.. 대한민국에서 봤을땐.. 그리 신선하지도 않습니다.
-
나이아
2014.12.01 16:43
좋네여ㅛ..
-
소금사막
2014.12.01 16:48
역삼 c/s센터 근무를 24시간 365일 근무로 바꿔야 할듯요.... 뭔놈의 회사가 주 5일제에.. 오후 5시까지만 근무하는곳이 세상에 어딨나요...???
-
은는
2014.12.01 17:15
갈때마다 저도 그생각합니다
최고의 직장이있다면, 롤렉스 서비스센터 라구요.. 5시칼같이 퇴근하는 회사라..
-
Pam Pan
2014.12.01 17:40
글쎄요...
근무 시간 외에 서비스를 받을수 있는 차선책에 대한 요구는 적절할지 모르나...
법적으로 정해진 주 5일제에 이슈를 제기하는건 온당치 않다고 생각합니다.
서비스 관점으로 생각하면 모든게 24시간 365일 돌아가야하고 그렇지 않아서 편한건 아무것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
zuna
2014.12.03 04:50
조금 다른이야길지 모르겠지만 미국에 면허시험장 (DMV) 이 정말 오후5시~6시에 칼퇴시스템인데 갱신하려면 회사를 째구 가든가 해야하거든요
그래서 어떤 시티나 주에 따라서 월욜날 문을 닫고 대신 토요일에 오픈 하는 시스템을 가지고있는 시험장도 있어요.주5일제가 맞긴 하지만 시간이나 요일을 바꿔주는 센스도 필요하다 봅니다. 저번에 한국에 가서 주말에 선불폰개통하려고 하니깐 주5일제 실행이라 개통이 안된다 하더군요
그러니 오히려 왜 영업점을 주말에 오픈하지는에 대한의문도 들게 되더라구요
-
JCHong
2014.12.02 11:57
그리따지면...울직원들도 24/7 365일 시켜야합니다...
-
무한혼다
2014.12.01 16:50
어이없는 정책이지요.
해외스탬핑과 국내스탬핑의 차이를 둔다는건
국내의 물건을 더 판매하기위한 수단으로 밖에 안보입니다.
월드워런티를 자처하는 로렉스의 정책과도 거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
메르시에2
2014.12.01 16:53
을인 주제에 갑질...
미친거죠...
-
emeraldsky
2014.12.01 16:56
전자제품의 경우, 월드워런티에도 제한이 있습니다. 이런 제한을 고지하지 않은 상태이면 문제가 되겠지만,
지역별로 서비스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하는 경우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
브릭스
2014.12.02 13:01
전자제품과는 조금 다른듯합니다. 전자제품도 월드워런티로 사면 어느나라던 워런티기간내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더군요...
만일 지역별로 차이가 있다면 팔기전에 고지를 했어야 된다고 봅니다.
그리고 서비스를 법과 잣대를 들이대는 순간.. 서비스가 아니게 되는겁니다.
-
에프엠캐시
2014.12.01 16:57
대한민국이 어여 힘이 있는 나라가 되어야합니다.
-
목표는 로렉스
2014.12.01 16:58
상관없습니다 아직 병행을 구매한적 없지만 저럴수록 더 병행을사고 시퍼지네요 -
크루즈
2014.12.01 23:43
22222 -
빈티지매니저
2014.12.01 17:11
저런다고 해외에서 사오는게 줄어들라나...
-
불꽃남자ㅎ
2014.12.01 17:24
이제 롤렉스는 월드워런티라는 말을 쓰면 안되겠군요.. 쩝
-
키위
2014.12.01 17:39
그래서 줄은 스스로 줄입니다...
-
Pam Pan
2014.12.01 17:45
월드 워런티를 정확하게 하려면...
본사에서 서비스 센터 운영 비용을 부담하고...
리젼의 세일즈 비용에서 빠지지 않도록 운영을 해야지 제대로 이루어 질거 같습니다....
이렇게 운영이 된다는것은 서비스 센터 운영 비용이 롤렉스 코리아의 버짓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롤렉스 시계가 없어서..모르겠지만..
T&C 에 그런 내용이 없다면 롤렉스 코리아가 아닌 본사의 정책적인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
tank
2014.12.01 19:38
모더레이터라도 모르는 부분의 본인의 생각을 댓글에 옮길때는 신중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정책은 스위스 본사의 정책과는 무관하게 로렉스코리아에서 리테일러샵 사장들의 의견을 수렴해서 결정된 정책입니다..
각 나라별로 시장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서비스정책은 같을수가 없습니다.. -
Pam Pan
2014.12.01 22:33
제가 보기에는 같은 말씀을 하고 있는거 같은데요???^^
글로벌 회사들의 운영 방식에 대한 내용이고요... OPEX 의 범주를 알수 없으니 추측을 해본 것입니다.
위에서 말씀 드린대로 서비스에 대한 비용을 각 리젼별 법인의 매출에서 비용처리를 한다면 말씀 하신대로 당연히 각 리젼의 이익을 대변하고 언급하신대로 각 판매점의 의견을 반영할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 않고 서비스 센터가 글로벌 정책의 일환으로 세일즈와 무관하게 본사의 비용으로 운영이 된다면 리젼의 의견의 반영이 되기 힘들겠죠...
앞서서 말씀 드린데로 제가 정확하게 모르는 부분이 있기때문에 추측이 절반이긴 합니다만.... 결국은 같은 주머니 지만 어느 Cost center에서 지급이 되느냐가 이슈가 아닐까 합니다.
제가 모르는 롤렉스의 각 리젼별 회계 처리기준을 알고 계시다면 알려주시면 저의 잘못된 추측을 바로 잡는데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
tank
2014.12.01 23:55
갈수록 배를 산정상으로 끌고가는 댓글 이네요..ㅎㅎ
로렉스 스위스 본사의 정책에 맞춰서 운영되는곳은 서비스 센터 입니다.. -
Pam Pan
2014.12.02 10:04
ㅎㅎㅎ
어디가 산 정상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제가 말씀 드리고 싶은것은 정책과 비용은 다른 문제이고...
정책의 부분은 계약 사항을 모두 리뷰해봐야하는 문제고 분명히 단서 조항도 있고 보장 범위도 있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정책을 포괄적으로 리젼에서 수용하느냐 아니면 보수적으로 적용하느냐는 결국 정책의 문제라기 보다는 본사의 회계와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건 비단 롤렉스의 문제가 아닌 글로벌 비즈니스를 하는 모든 회사들의 이슈고 시계를 떠나서 모든 산업에도 동일하게 적용되는거 같습니다.
서비스센터 관련 비용이 각 리젼의 매출에 영향을 미친다면 어느 회사도 포괄적으로 수용하기 힘들겠죠^^
-
영웅영순
2014.12.01 18:14
헐 제꺼 월드워런티인데............
예신꺼또한 마찬가지구요 ㅠ.ㅠ
아놔 미친거 아님 롤렉스 코리아!!!!!
시계 줄도 줄여야 하고 하는데 ㅠ.ㅠ
아 진짜 서비스 쓰레기네요
지방 사는 사람은 어떻게 해라고?
창원에서 역삼까지 가는 비용 네고 해주나?참나.................
-
스키너
2014.12.01 18:29
월드 워런티를 못해주게싸면 워런티 기간이 끝난 후
해외 구매라도 실비를 청구하고 해주겠다고 하는 정책이어야 할텐데요.
저런다고 국내 가격을 낮춰주지 않는이상 국내 매출이 더 늘것 같지도 않고요.
그냥 너 골탕 좀 먹어봐라 하는 의도 같아 보여 불쾌 합니다.
-
미르v
2014.12.01 18:31
월드워런티인데 진짜 너무하네요
-
시계로맞으면아픕니다
2014.12.01 18:32
월드 워런티인데 저러는건 좀... 문제가 많긴 하네요...
-
개구리왕
2014.12.01 19:09
월드워런티가... 기기상의 이상에 대한 일정기간안의 보증수리라고 생각이 문득 드네요.
자동차를 예를 들자면... 엔진미션등에 대한 보증이고, 나머지 소모품이나 기타 서비스는 별개이고...
기계적 문제에 대한 수리, 보증수리는 CS에서 처리하고 ,
부가 서비스는 직접 구입한곳에 요청해 받는게 틀린것도 아닌것 같고.. 흠..
아니면.. 구입시,
줄줄임, 기본점검 월드서비스 쿠폰주고,
각 매장에서 실시 해주고, 본사에서 서비스비용 처리해 주고...
-
페니
2014.12.03 14:48
BMW의 경우 구동계열에 대한 수리 및 관리 뿐 아니라 부가 서비스라고 여겨지는 BSI까지도
어떤 서비스센터를 가더라도 똑같이 서비스를 받습니다.
코오롱에서 사던, 한독에서 사던 말이죠^^
월드워런티라고 이야기하면서 어떤 딜러한테 샀는지를 차별하는 것은 문제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개구리왕님 의견과 상관없는데 차 이야기가 나와서 그냥 적어본거에요~
-
리얼리즘
2014.12.01 19:12
논외의 질문인데.. 국내스탬핑 개런티카드를 핸드폰으로 찍어서 저장해둔걸 보여주고, 일련번호 확인만 된다면 서비스 가능할까요?
카드 가지고 다니는것도 웃긴거 같아서요... 잃어버리면 또 어쩔...
-
진수
2014.12.01 19:53
월드워런티..너무하네요
-
폴랑폴랑열매
2014.12.01 21:20
선진국을 제외한 다른나라의 서비스는 어떨지 너무 궁금합니다.. 아무튼 월드워런티라는 말이 무색해지는 정책이죠...
-
zuna
2014.12.03 04:57
아... 여긴 미국이라서.... 디플로이언 버클이 고장나서 그냥 롤렉스 딜러 (말그대로 딜럽니다) 갔더니 워런티카드 따윈 보지도 않고 바로 그자리에서 고쳐주더군요.
뭐 어찌 진품여부를 확인햇는지는 모르겠지만. 참고로 저 롤렉스는 미국에서 산거긴하지만 월드 워런티인지는 모르겠네요
-
시계랑
2014.12.01 21:50
월드워런티 적용범위를 알려주면 도움이 되겠네요
보통 역삼 센터근무 시간에 맞춰 가려면 회사원이나 멀리 계신분은 힘듭니다
병행을 줄이자는 의도인지 뭔지 모르나 금전적인 차이가 커서 효과가 있을지 의문입니다
줄 줄이거나 오차 점검을 통한 정품 확인이 괘씸해서 그런것일수도 있구요
아무튼 몸도 마음도 불편한건 사실입니다
-
갈매나무
2014.12.01 22:11
로렉스는 적어도 대한민국내에서는 치외법권이군요 ㅋㅋ
-
미운오리
2014.12.01 22:46
이런건 해외 롤렉스 본사에 항의 메일 단체로 보내면 뭔가 실마리가 보이지 않을까요? -
가미가
2014.12.01 23:25
월드워런티가 문제가 아니고 로렉스코리아가 매장 눈치 보는거 아닌가요? -
크루즈
2014.12.01 23:48
그냥 한국 스탈이네요 뭐 -
타임시계
2014.12.02 00:26
로렉스가 세계적인 브랜드고 엄연히 월드워런티가 존재하는데....
서비스가 브랜드 인지도, 충성도와 연결되는데...
한국에서의 서비스가 롤렉스 얼굴에 먹칠하는 꼴인 것 같네요
-
ssanha
2014.12.02 00:54
다른 시계 브랜드도 그렇더라구요.. 별 대단한 것도 아닌데 쩝.
-
덱시
2014.12.02 01:13
로렉스가 없어서 행복하기는 또 처음이네요
-
천지인
2014.12.02 02:19
점 찍어놓은 로렉이 있는데 할수없이 정식매장을 가야하나요,,,ㅠㅠ
-
hatikou
2014.12.02 02:43
마인드가 후진국....
-
리더스
2014.12.02 08:55
회사 선배가 이런 말을 했는데 사실이였군요
듣고나서 "에이 무슨 말도 안되는 말씀이에요, 매장에서 할 수 있는게 얼마나 된다고 그걸 가려요?"
했던 저인데..
-
Hyun_Oh
2014.12.02 09:06
저는 국내스탬핑이지만... 이건 좀 아닌거같네요.. 정책바뀌어야할듯싶네요
-
타이거강
2014.12.02 09:28
고객 관점에서 생각해야 할텐데.. 아쉽네요.
-
호주거북이
2014.12.02 09:32
월드 개런티란 말을 쓰면 안되겠네요.
-
사이공 조
2014.12.02 09:35
조금 얄팍하더라도 이해는 됩니다 한국에서 판매해야 하니까요 조금만 노력하시면 직접즐이기도 가능합니다
-
천태빈
2014.12.02 09:52
로렉스코리아 서비스마인드가 이정도라니~~ 안타깝네요 줄 줄이고 오차테스트 해주는것 때문에 업무에 마비가 온다면야 그럴수도 있겠지만
그래봤지 하루에 몇명이나 온다고~~~
이런이런 해외스템핑 보유중인데 대략 난감이네요.
이거 뭐 신라시대두 아니구 성골 진골 나오는거 아니에요?
월드 워런티가 무색한 정책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