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렉스가 들려주는 '롤렉스 웨이(The Rolex Way)'
미국의 가수 프랭크 시나트라가 남긴 노래 중에 '마이 웨이(My way)'라는 곡이 있습니다.
남성의 강인한 뚝심을 담은 이 클래식 명곡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시계 브랜드인 롤렉스(Rolex)가 변주하면 또 어떠한 느낌이 들까요?
롤렉스가 최근 '롤렉스 웨이(The Rolex Way)' 즉 '롤렉스의 길'이라는 제목의 간결하면서도 인상적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위 첨부한 사진 속에도 드러나듯, 롤렉스가 제시하는 '롤렉스 웨이'란 다음과 같습니다.
1. 롤렉스가 고집하는 고유의 방식
2. 오직 시계만을 생산하는 롤렉스만의 시계 제조 방법
3. '정밀'이라는 단어로는 표현하기 부족한 우리의 섬세함
4. '전통'이라는 단어로도 담아내지 못하는 우리의 혁신
5. 조각가, 화가, 탐험가는 아니지만 조각하고, 그림을 그리고 또 탐험하는 우리의 작업
6. 현존하는 단어로 표현할 수 없는 우리의 고집
7. 롤렉스만의 방법
8. The Rolex Way
마치 사전부을 보는 것처럼 명료하게 '롤렉스는 이런 브랜드다'라고 강조하고 있는데요.
나열된 8개의 항목을 하나 하나 읽다 보면 절로 고개가 끄덕여지는 어떤 힘이 있습니다.
한 세기 넘도록 손목시계의 발달사에 큰 업적을 남긴 브랜드의 저력이 과장된 수식이나 사진 없이도 고스란히 드러나는 것이지요.
특히 인상적인 대목은 어떠 어떠한 '단어로도 표현할 수 없는'이란 부분입니다. 특정 단어로도 표현할 수 없는 롤렉스의 혁신과 고집이라... 이 자체가 절묘한 서술이네요.
- 이달 초에 공개된 '롤렉스 웨이' 캠페인 관련 공식 필름 하나 먼저 감상하시겠습니다.
위 내용을 보면, 롤렉스 시계의 산파가 되는 4곳의 생산 단지가 차례대로 공개되고 있습니다.
롤렉스는 자사의 시설을 공개하지 않기로 유명한 브랜드이기에 이렇게 롤렉스의 심부를 영상으로나마 가까이 느낄 수 있다는 게 좋네요.^^
롤렉스의 네 생산 단지는, 우선 본사가 위치한 제네바가 있고요(R&D 개발, 최종 조립, 세일즈 총괄).
케이스와 브레이슬릿을 생산하는 플랑레와트(Plan-Les-Quates) 매뉴팩처와 무브먼트를 생산하는 비엔(Bienne) 매뉴팩처,
다이얼과 보석세팅을 전문으로 하는 제네바 쉔부르(Chêne-Bourg) 아뜰리에가 있습니다.
위 영상에서는 이러한 주요 생산 단지를 거쳐 하나의 온전한 시계가 탄생하는 과정을 담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엔 덤덤하게 말하지요. "The Rolex Way".
- 롤렉스 웨이 관련 두번째 영상인 'Tested to Extremes', 즉 롤렉스만의 혹독하고 엄격한 시험을 담은 필름입니다.
자체 테스트와 관련해 롤렉스는 추가로 다음과 같은 사항들을 제시합니다.
1. 실제 사용될 확률이 극히 적은 혹독한 환경에서 시험하는 행위
2. 실제 사용환경에서 시계의 탁월한 성능을 보장하기 위한 까다로운 심사
3. 롤렉스 착용자가 더 멀리, 더 깊이 갈 수 있도록 성능을 확인하는 행위
4. 지속적인 개발, 개선, 혁신을 위한 롤렉스만의 방식
5. The Rolex Way.
뛰어난 방수 방진 설계가 돋보이는 오이스터 케이스로 제작된 모든 모델들은
출고 전 실제 물속에 담근 후 고시된 깊이 보다 10% 더 큰 압력을 가해 방수 테스트를 한다고 하지요.
포화잠수 성능의 다이버 워치 같은 경우는 추가로 25% 더 큰 압력을 견디는 테스트를 거친다고 합니다.
심해 3,900미터(12,800피트)에서도 방수를 보장하는 딥씨 모델은 특수 설계된 1.3톤의 고압 탱크에서
스펙을 훌쩍 상회하는 해저 4,875미터(16,000피트)에서 가해지는 압력을 시뮬레이션한다고 합니다.
- 2014년 신모델인 씨-드웰러(Sea-Dweller) 4000.
시계에 관심이 없는 이들에게조차 롤렉스는 스위스 시계하면 떠오르는 대명사 중 하나입니다.
하물며 시계를 취미로 갖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들의 역사 내지 주요 기술력의 한 페이지를 줄줄 꿰고 있게 마련인데요.
이번에 공개된 '롤렉스 웨이' 캠페인을 보고 있노라면 아직도 나는 롤렉스의 일부만 본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롤렉스 웨이'는 롤렉스를 더욱 알고 싶게 만드는 매혹의 캠페인이자 짧은 문장 몇 개의 나열만으로도 강렬한 존재감을 발하는 롤렉스의 저력을 새삼 실감케 합니다.
- 롤렉스 웨이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참조: http://www.rolex.com/ko/about-rolex.html?cmpid=dw201403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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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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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audio Kim
2014.09.18 09:34
요즘 이노님 뉴스가 좋은게 많네요~~^^ -
사파로이
2014.09.18 09:45
역시 롤렉스네요... 특히 테스트 영상은 참 인상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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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코벨
2014.09.18 09:46
오 괜찮은 정보네요~ 롤렉스에 대한 어느정도 선입견이 있었는데 오해를 풀어준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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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빠가 사준 돌핀
2014.09.18 10:05
^---------^ -
쭈냥이
2014.09.18 10:20
테스트 영상이 인상 깊네요 ~ 우리 이 정도다 ~ 라고 하는 느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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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미가
2014.09.18 10:22
역시 로렉스.
감탄사가 나오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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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17호
2014.09.18 10:25
역시 롤렉스!!!!! -
Benji
2014.09.18 11:02
우와 이래서 로렉스 로렉스 하는거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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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봉아빠
2014.09.18 11:05
멋지네요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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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colass
2014.09.18 11:12
역시 자부심과 이고가 대단한 브랜드입니다. 기술력이 따라주니 이런 명성을 유지해 나가는 거겠죠? -
watersky
2014.09.18 11:21
마지막 흑백사진,,,뭔가 솔리한 느낌이 팍 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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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지인
2014.09.18 11:28
롤렉스만의 고집(장인정신)이 보이는군요.
잘 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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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기a
2014.09.18 11:31
역시 롤렉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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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성탕면
2014.09.18 12:13
잘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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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에나이
2014.09.18 12:17
좋은 정보 잘보고 갑니다! 요즘엔 한길만 우직하게 가면 바보소리듣죠 ㅎㅎㅎ
이런식으로라도 자꾸 자신의 목소리를 내는게 또하나의 인정받는 길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삼척동자라도 다 아는 롤렉스라고 하지만 깊은 내면까지 아는 사람들이 많지 않기에 이런식의 홍보는 시계병 화자들에겐 희소식이 아닌가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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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임시계
2014.09.18 12:27
잘 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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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 PK
2014.09.18 12:36
역시..로렉스라는 말이..
잘봤습니다 이노님^^ -
정밀화
2014.09.18 12:52
잘봣습니다~^^ 영상들이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네요 -
결명자
2014.09.18 12:52
영상 너무 멋지네요 ..
회사라 눈치보이고 집에가서 큰화면으로 다시 봐야겠습니다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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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빠
2014.09.18 13:07
잘봤습니다
로 렉 스 역시... -
HublotMan
2014.09.18 13:40
잘봤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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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아빠
2014.09.18 13:46
잘 봤습니다! 역시 롤렉스라는 생각이 드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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빽프로
2014.09.18 14:00
잘~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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렬이
2014.09.18 14:01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스스로 저렇게 광고하지만 그 광고 내용에 대한 확실한 책임을 지고 또 고객이 이 사실에 절로 고개를 끄덕일 정도의 절대적인 신뢰를 보내는 브랜드가 '로렉스'인듯 싶습니다. -
와구와구
2014.09.18 14:17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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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enith.
2014.09.18 14:37
좋은글잘읽었습니다..
최근 로렉스가 자꾸 눈에밟히네요..ㄷㄷㄷ -
데미앙
2014.09.18 15:29
동영상을 정신없이 보았네요 ㅎ 정말 멋집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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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운
2014.09.18 16:09
잘보고갑니다^^ -
쭌파파
2014.09.18 16:33
롤렉스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써 잘 보구 갑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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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o
2014.09.18 17:04
멋지네요. 잡지 광고도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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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딥씨4000
2014.09.18 17:17
전 부터 동영상이 계속 안보이네요 암튼 로렉스 멋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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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치비
2014.09.18 17:21
남자라면 한번쯤 차고 싶은 시계 롤렉스, 정말 광고도 멋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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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발발
2014.09.18 17:24
첫영상의 마지막에 나오는 데이저스트.. 제가 가진고있는 모델인데요...
예전엔 로렉스 참 고루하다 해야할까 그닥 이쁜지도 모르겠고 금통 찬 아저씨들 보면 웬지 좋아보이지 않고 괜한 돈자랑하려고 차는거 같고..그랬는데
어느 순간부터... 점점 좋아지고 이뻐지더군요.. 관심이 많이 가고...
아마도 결혼때 로렉스를 가지게 되고 또 나이를 들어가면서 사람이 좀 달라진거 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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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g
2014.09.18 17:39
다른 브랜드 다른 시계를 차고 싶어 방출했다가도 다시 돌아오게 되는게 로렉스인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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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레빠
2014.09.18 18:12
역시 롤렉스는 튼튼한 시계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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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루즈
2014.09.18 21:5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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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스찬
2014.09.18 22:15
마케팅이 참 아름다울지경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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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퍼오션.H
2014.09.18 23:24
역시나 롤렉스는 신뢰의 상징.. 좋은 자료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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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방부제
2014.09.18 23:27
잘 보고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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맨눈뚱보
2014.09.19 00:04
역시 ~ ^_________________^ 감성을 건드리는 멋진 광고네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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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랭이
2014.09.19 05:01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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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roi63
2014.09.19 09:27
감동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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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크
2014.09.20 09:30
롤렉스는 시계도 잘만들고 광고도 참 잘하는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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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하신공
2014.09.20 10:27
역시 롤렉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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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cho.
2014.09.20 10:45
역시나 롤렉스라는 말이 나오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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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니에게 소원을 빌자
2014.09.20 14:27
역시..... 라는 소리가 절로 나오네요 -
만두기리
2014.09.21 23:09
예물시계 고려 중인데 롤렉스가 점점 사고싶어지네여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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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육맨
2014.09.23 01:08
시계하면.. 롤렉스 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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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reaks
2014.09.24 14:13
씨드웰러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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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진
2014.09.24 18:44
롤렉스 영원하라~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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