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산 글배이 입니다.
차량 하나 구매 하려다 머리 터져버리겠네요...
CC 살까 했다가 저에게는 금액이 약간은 부담스럽고, A4나 320d 살까 하다 크기가 좀 작은 것 같고...
파사트를 살까 하다가 주위에 타는 사람이 없어서 차량에 대한 만족도도 잘 모르겟고...
일본차는 고장 없고 적당 한 것 같은데 왠지 마음이 잘 가지 않고...
이런 전런 생각 하다가 여전히 고민만 하고 있습니다.
그런 와중에!!
파사트 1.8 TSI(가솔린)이 출시 됐네요...
요녀석이 우선은 마음에 듭니다(사실 저는 디젤의 떨림을 싫어하는 편이라서...)
폭스바겐에서 하는 말은 배기량은 줄였지만 성능은 기존 2,5와 동급이라고 하네요...
연비는 11.6(복합기준) 입니다.
가격도 대략 3500만원 정도로 적당 하고요...(웹 상에서는 비싸다는 말도 돌아다닙니다)
물론 지금 주문해도 대략 열흘 정도가 걸린다고 하니 경험 해 본 분들이 얼마나 될지는 잘 모르겠지만 혹시나 해서 여쭙습니다.
혹시 경험 해 보신분들 계신가요? 아니면 외국에서 타 보신 경험이라도...
또한 이녀석 구입에 대해 어떻게 생각 하시는지요?(이 가격에 차라리 다른 차가 더 낫다든지... 아니면 좋은 선택이라든지...)
경험이 풍부하신 회원님들에게 여쭤 봅니다ㅎㅎ
PS) 간략하게 성능을 말씀 드리면...
특히, 6단 팁트로닉 변속기가 조합되는 파사트 1.8TSI 엔진의 최고출력은 170마력으로
2.5 가솔린 모델과 동일한 출력을 뿜어내지만,
엔진 회전 수 1500~4750rpm까지 넓은 실용영역에서 제공되는 25.4 kg.m 의 최대토크로
한국 시내 주행에 많은 중저속 영역에서 매우 쓸만한 녀석입니다.
...라고 인테넷이 나와있습니다.
댓글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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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치매냐
2014.08.28 1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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찌루
2014.08.28 17:14
제생각에도 아우디로가심이..ㅎ 요즘 할인을 엄청나게하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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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슈나인
2014.08.28 17:47
저도 아우디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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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ghtwatch
2014.08.28 20:38
꼭 신차만 고집하시나요?
중고로 A4 상태 좋은 거 업으시면 더 만족하실 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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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병원
2014.08.28 23:24
내년에 풀 체인지 있다고 하던데. 지금은 그냥 엔진만 바꾼 것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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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gleeye_kr
2014.08.29 01:00
저도 아우디 추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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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공 조
2014.08.29 04:08
저도 아우디가 나을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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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r.Wrong
2014.08.29 10:23
저도 아우디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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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미가
2014.08.29 11:09
폭스바겐 차의 만족도는 이렇습니다.
외제차로서 상대적으로 가격이 낮기 때문에 옵션 매우 구립니다.
그 흔한 전동 시트도 없습니다.
경유차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유지비는 적게 듭니다.
하지만 외제차 이므로 무상A/S 기간이 지난 3년 후나 유상 으로 갈아야되는 부품을 갈때는 눈물 납니다.(예로 타임벨트 골프 100만원 하더군요.)
그리고 제가 가장 불만인 사항인데 차가 잡소리가 많습니다.
A/S센터에서도 인정하더군요. 이부분 고객불만이 많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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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배이
2014.08.29 13:28
많은분들이 아우디 추천해주시네요ㅠ
근데 제가 능력이 A4 정도까지는될것같은데 아기태어나고하면 차가 좁을까봐 걱정되네요ㅜ
혹시 A4가 애기한두명까지는.타고다니기 괜찮은가요? -
동동찐찐
2014.08.29 16:08
풀체인지 예정이라고 들었는데
마지막 모델이니만큼 고장은 적겠지만
감가는 각오하셔야할 것 같습니다.
천천히 둘러보시고 좋은 선택하시길 바랍니다.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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콩
2014.08.30 01:45
글베이님이 주로 타실꺼면 A4, 가족 중심이라면 파사트를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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훈바리
2014.08.30 02:08
미국에서 파사트 2.5 2012년식 타고 있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실내 공간 하나는 동급 최강입니다. 에쿠스보다 좁고 그랜져보다는 넓다는 느낌 나네요. 소음도 국내 소울타던입장에서는 정말 불만이 하나도 없었구요. 출력도 170 마력으로 솔직히 불만 없구요. 트렁크 진짜 넓구요. 골프백 4개는 들어갈 정도 입니다.
가장 큰 단점은 변속타이밍이 굉장히 느립니다. 그러다보니 변속충격도 확 와닿는 느낌이구요. 고속도로 진입 급가속이나 오르막길 가다가 꿀렁하는 느낌은 정말 불편하구요. 에셈5 무단변속기 한번 몰아보면서 비교해보면 그 차이가 더 크게 느껴지실듯해요...ㅜㅜ
핸들 살짝 무거운데 이건 개인차이가 있는 부분이니..
미국 컨슈머리포트에서 항상 제일 높은 점수 받는차가 혼다 CRV입니다. 실내공간+신뢰+외제차 로 추천해드리고요.
파사트는 솔직히 디자인 마음에 들긴 하지만 실내공간 빼고는 추천해드릴 이유가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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훈바리
2014.08.30 02:12
아참... 파사트 잡소리 완전 인정!! 외부소움 차단은 괜찮은거 같구요.
온도차이 심할때 딱딱 하는 소리 많이 나구요. (어디 틈새 매꾸는 소리인지...)
플라스틱 부비는 소리도 많다는데 이부분은 저도 모르겠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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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허이어
2014.08.30 12:40
아직 시승을 해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옵션 많이 빼면서 가격을 다운했다고 하네요.
기존 2.0 대비 빠지 옵션들 잘 체크해보시고 결정하십시요.
저는 파사트 추천드립니다.
좀 부지런한 분이시라면 보증기간 이후에도 수리비 폭탄없이 유지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꼭 시승해보십시요.
동급 차량 벤츠, BMW 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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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dy
2014.08.30 20:07
세컨 카로 TSI 1.4 엔진을 쓰는 골프 타는데요. 160 마력 나오는 고성능 엔진인데 딜러가 엔진 보호를 위해 고급유를 넣으라고 권하더군요. TSI 1.8도 고급유를 넣을 필요가 있는지 모르겠지만, 만약 그렇다면 연비는 별 도움이 안됩니댜. 단, 저희는 주차가 용이하고 간편하기 때문에 차 자체에는 아주 만족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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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JPxA
2014.08.31 01:10
이번 파사트는 유럽형이 훨 좋은데 호갱 대한민국에는 미국형 들어와서..;; 아쉽게되었죠.. 파워트레인은 둘째로 치고 일단 지금 엔진바꿔서 떨이치려는게 눈에 보입니다..
그리고 흔히 말하는 독일 3사들이 폭바보다는 나은 선택이라 생각됩니다.
차후 리세일 생각하더라도 지금선택지에서는 a4운행하시다가 넘어가시는것도 나쁘지않아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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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디다스추리닝
2014.08.31 21:14
아기태어나면 뒷자석 레그룸 보단 트렁크공간이 문제가 됩니다..이럴경우 아우디가 후륜비머보다 훨씬 트렁크왁구잘나오므로. A4 중고를 가장먼저 추천드립니다. 와이프가 2.0tsi 차량 3년째 타고있는데.. 실내조립품질허접한거 제외하고는 아주 만족합니다. 아이가 둘 부터는 a4 가 작겠지만.. 3인가정까지는 충분하다봅니다. 만약 굳이 폭스를 가신다면 씨씨중고가 더 나을거같구요. 이번에 집사람 차 수리하면서 엔지니어들에게 물어보니 3명모두 폭스에서는 투아렉과 씨씨가 최고라하더라구요 -
익스플로러
2014.08.31 22:50
티구안 TSI 가솔린 모델 몰아봤습니다.
아우디도 몰아봤습니다만, 단단함은 오히려 폭스바겐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조용한 것 좋와하시면 괜찮을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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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ppert
2014.09.01 12:00
폭바의 고성은 버젼이 아우디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로 GTI 가 아우디에서는 A3 기본형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엔트리에서는 새로 나온 C클라스 추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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밞망
2014.09.01 12:50
파사트 정말 별로였는데 요번 신형파사트디자인이쁘던데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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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RO15400
2014.09.01 15:45
디젤의 떨림이 싫으시다는데요... 혹시 신형 수입디젤차량들(신형파샤트포함) 경험해보셨는지 궁금합니다.. 국산차량과 비교하심 정말 차이 많이 납니다.. 예전차량이 A63.0TDI(6기통) 한1년쯤 소유했었는데 잦은 음주때문에 대리운전을 많이하는데 대부분 기사분들 놀랍니다(정말 놀랍니다).. 물론 4기통보다 더 정숙하지만 제차량(BMW525D)과 지인들의 4기통 수입디젤차량(파샤트, 벤츠E220, 아우디2.0)들 정말 정숙합니다.. 그리고 연비, 중고속 힘(도로위의 깡패라고들하죠^^), 리쎄일시 적은 감가율(시계쪽의 섭마정도ㅋ) 등 단점보다는 장점이 아주 많답니다~ 참고만하세요^^ -
훈바리
2014.09.02 04:27
디젤의 경우는 정말 정숙하고 좋은차들이 수입이나 국산이나 요즘 많이 나옵니다. 베라쿠르즈 디젤 타보고 깜짝 놀란 기억이 있네요. 그래도 디젤은 디젤이라.. 그 떨림이 오는 속도가 조금 느릴 뿐입니다. 준준형 가실거면 역시 비머 3시리즈가 전 제일 나을 거 같구요. 파삿을 사실거면 현재 깡통으로나마 몰고있는 입장에서 말씀드리면 차라리 일본차나 국산으로 가시는게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은 있습니다.
그래도 독일찬데.. 라는 느낌으로 모실만한 차량은 절대 아닙니다. 어차피 마데인 USA이고 미국시장 노려서 나온 차량이라 독일감성보다는 시보레? 같은 차량이라는 생각입니다. 차라리 sm7이나 알페온이 더 좋은 차들인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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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진
2014.09.21 10:38
아우디나 폭바나 같은 생산라인 써서 잔고장률이 둘다 비슷하고 많은편이죠~ 독일과 달리 한국에선 부품별로 2년에서3년이면 보증 만료되고 에어컨 고장 창문 고장등등은 무조건 사용자 과실입니다. 그런 고장을 받아들이신다면 선택에 문제가 없죠~
파사트 보시는거 보니 그냥 이동수단이 필요하신거 같은데 내구성으로 보면 일본차가 더 낫습니다. 돈도 안들고 휘발류 차량이면 어코드,캠리 신형,렉서스가 더 좋은선택이 될수도 있죠~ 이놈들은 제가 봐왔지만 10만키로 전에 문제 생긴거 거의 못봤습니다. 10만 전에 타이어 한번갈고 13만 정도 되면서 미션오일 밸트,이런정도만 갈았으니 그것도 폭바나 아우디에 비해 저렴한 수리비로 말이죠~ 수입차 타보시면 나중에 수리비에서 독일차와 일본차는 엄청나게 차이가 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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꽁e
2014.10.13 23:22
폭스바겐 디젤 차량만 4번째인데 현제 와이프차는 게소린뭐 둘다 호불호가 있죠 하지만 폭스는 역시 디젤 아닐까요? 연비가 ㅎ ㅎ ㅎ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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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르시아
2014.11.11 01:25
디젤 수입차들도 호불호가 갈리는데.. .추세는 디젤이 많죠. 다만, 신경써서 관리해야하는 점은 확실히 더 많아서,, 관리면에선 가솔린 차가 편하긴 합니다.
5년 넘게 탈거라면 이 역시 디젤 선택시 신중해야 할 거 같습니다. 폭스바겐이던 비엠이던 벤츠던 다 연식 넘어가면서 관리 소홀하면 소음생기는건 마찬가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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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우야문
2014.11.12 13:10
자연흡기엔진에서 1.8터보 다운사이징 모델로 알고 있는데요 무난하고등등 내년에 풀 체인지 하고 지금 떨이처분중이라 2900에도 가능하다군요~~
파사트는 걍 실용적인 차긴 하지만 메이커가 국민차 이미지라 어디가서 대우 받기는 쉽지 않습니다...약간 더 보태서 아우디로 가심이...요즘 세일도 많이 해서 A4 A5는 4천대로 구입가능한거 같던데여..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