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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글을 올린 이후, 궁금해져서 해당 브랜드의 서비스 센터에 직접 이메일 문의를 넣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답변이 왔네요.
안녕하세요 고객님
저희 OOO를 선택하여 주시고 애정을 가져 주신 고객님께 불편함을 드려 진심으로 송구스럽습니다.
문의주신 내용을 회신이 늦어 죄송합니다.
모든 정품의 OOO 시계는 보증서 없이도 요청하시는 내용으로 A/S 센터를 통하여 점검 과 수리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매장에서 경험하신 부분으로 말씀드린다면 ,링크 늘림과 줄임 , 밴드 교체 등의 작업을 진행할 시 스크레치 혹은 손상이 발생할 수 있음 대한 사전안내와 고객님의 동의가 있을 경우매장에서 ( 물론 요청하신 작업이 가능한 직원이 있을 경우만 해당합니다. ) 보증서 없이도 해드릴 수 있습니다.
다만 , 거리와 기간, 절차상의 복잡성 때문에 선택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으신줄 아오나 ,
간단한 작업이라 하여도 밴드의 상태에 따라 상황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본사 서비스 센터 이용하시는 것을 우선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스크류 방식으로 링크가 연결되어 있거나 노후화가 심화되어 있을 경우는 매장보다는 센터 방문을 권합니다. )
고객님께 불쾌했던 기억을 드린 점 다시 한번 사과말씀드립니다. 앞으로도 그러한 내용으로 조치가 필요하실경우 , 가깝게는 OOOOO부틱 매장으로 방문을 해보시는 것으로 안내드립니다.
OOOOO부틱 매장에는 기술자 1명이 상주하여 고객님의 시계에 대한 점검 과 간단한 조치 등을 해드릴 수 있습니다. (OOOO전화번호 : 02-OOO-OOOO )
궁금하신 상황이 생기시거나 문의 사항은 저희 서비스센터로 연락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OOO OO 코리아(주) 서비스 센터
결론은, 보증서 유무와는 관계없이 매장이건 서비스센터건 받을 수 있는 서비스였지만, 매장측이 알 수 없는 이유로 거부한 것이네요.
일단 본사측 고객서비스 정책이 이상한 것은 아닌것 같습니다만..
본사의 적극적인 매장 직원 교육 없이는 계속해서 반복될 수도 있는 문제이고,
과연 앞으로 각 매장의 고객 서비스들이 나아질 수 있을까 잘 알 수는 없네요.
지켜보겠습니다만, 의구심이 드는건 어쩔 수가 없습니다.. 쩝.
댓글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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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NGTHEMAN
2014.07.09 0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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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ftime
2014.07.09 09:52
꼬리자르기 같습니다.. '요지를 알 수 없는 두루뭉술한 답변', '개인의 일탈'. 항상 듣는 뻔한 변명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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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명자
2014.07.09 09:54
역시 꼬리를 잘라버리는군요. 나몰라라식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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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드러운후니훈
2014.07.09 10:26
음..면피성 맨트네요..확실히 조치를 취하겠다 이러한 것도 아니고 불편하게한 점은 미안한데 담부턴 서비스 센터로 올래? 이거자나요..확실히 해당지점에 통지하겠다 이것도 아니고..불만족스러운 대답입니다..그렇지만 저도 추천 꽝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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굉천
2014.07.09 10:26
'원래 해주는게 맞다'라는 원론적인 답변만 있을 뿐,
그러면 그 매장에선 왜 안해주었는지,
다음부턴 해주는건지, 안해준거 사과할 의사는 있는지 등
핵심적인 부분은 쏙 빠져있군요.
매장 통제를 안하는건지 못하는건지...
아무튼 씁쓸합니다.
김우측님의 글에는 물론 추천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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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크툰
2014.07.09 10:34
딱보니 스와치 코리아내 오메가센터군요 =ㅇ=;; 직원교육이 참 엉망인듯 합니다. 아마 동일 가격대 인지도 급부상하는 브랜드가 등장하면 바로 보통사람들이
생각하는 넘버투자리를 뺏기겠군요. 이게 쌓이다보면 불신이 커지지요. 저도 오메가 매장보면 이제 피식웃고 그냥 지나칩니다. 볼것을 떠나서 처음부터 기대도 안
하는 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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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서운홍구
2014.07.09 10:53
한국에만 들어오면 국내기업이든 외국기업이든 한국소비자 호구로 보는건 공통인거 같더군요.
특히 전 미국에서 현대차 서비스 보고 기절하는 줄 알았습니다. 그렇게 팔면 한국에서 점유율 90%도 가능할텐데 말이죠...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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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트릭베이트먼
2014.07.09 10:56
음..브랜드 이미지가 좋아질 기미가 안보이는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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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zbz
2014.07.09 10:59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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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니
2014.07.09 11:12
멋지십니다. 이제 오멕당 여러분들이 당당히 서비스 받을 수 있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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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dhands
2014.07.09 11:57
시마 사고싶은데 이 브랜드는 왜 항상 말이 나오는지 모르겠네요. 말나오는건 안건드리는게 상책인데 시계는 이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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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라디아
2014.07.09 13:03
시계는 좋은데 직원 수준이 시계 수준을 따라가려면 아직 갈 길이 멀군요..
좋은 글에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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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ul81
2014.07.09 14:51
오메가는 이상한 브랜드라는 생각만 듭니다. 해당 매장의 실수라면 보통 그 매장의 위치와 해당 직원을 물어봐서 그 직원에 대한 조치를 취하고, 해당 고객에게 유선으로 사과를 하는게 정상적인 일처리일텐데. 본사의 서비스 정책을 제대로 직원에게 교육시키지 못해 생긴 불편에 대한 사과와 해당 매장의 매니저와 그 직원의 사과는 별개의 것이죠.
파는 시계는 고가의 것임에도 불구하고 판매자의 일처리나 마인드는 삼류라는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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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시미칼
2014.07.09 21:09
사실 오메가는 시계만 보면 참 괜찮은 브랜드 인데, 스와치 코리아의 어처구니 없는 고객 응대로 욕 먹는 모습 보면 안타깝습니다.
스와치 본사는 끊임없이 새로운 기술에 도전하고 디자인 개선을 하는데, 한국 지사의 서비스 응대 때문에 점수를 다 깍아 먹는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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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공 조
2014.07.10 01:36
직원의 교육이 참 중요한것 같습니다..다른 시계브랜들 또한 마찬가지 일들이 가끔일어납니다..
하지만 그래도 정식센터 이용하는편이 나중에 따질수도 있고 괜찮더라고요..전 예전에 오버홀 받았던 씨마 한 2년 가까이 사용하다 습기가 올라와 가져갔더니 두말않고 무상으로 다시 수리해준적이 있었습니다..수리보증기간 남았다고 바로 해주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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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빵펀치
2014.07.10 15:29
보증서가 없으면 그 시계는 오메가 시계가 아닌가요? 웃기네요..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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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팡키
2014.07.16 09:13
오메가는 참 신기하네요. PO 이뻐서 고민중이었는데.. 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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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ki
2014.07.18 10:15
좋은 정보엔 추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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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vely유노
2014.07.21 17:57
직원교육이 참 엉망인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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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아라삐약이
2014.07.28 11:11
정보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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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쩔써야
2014.08.06 02:17
정보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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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0monkeyz
2014.10.12 00:40
정보감사합니다
그럼 결국은 해당 매장 직원이 모지리 였다는 거네요...상세한 정보에 추천 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