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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t 게시글은 조회수1000 or 추천수10 or 댓글25 이상 게시물을 최근순으로 최대4개까지 출력됩니다. (타 게시판 동일)안녕하십니까. 명동의 한 S모 백화점 명품관 시계매장에서 예물시계에 기스를 내고, 폴리싱으로 속이려다가
적발되어 분쟁 조정중에 있는 타포회원입니다. 와홀에는 이미 많은 글을 남겼는데,,, 우리 타포회원님들의 솔직한
의견을 듣고 싶어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사건경과>
○ 13년12월20일 피신청인으로부터 5,700,000원 고가 명품시계 구입.
○ 10일경 후 시계 표면처리 불량으로 이의제기. 매장에서 간단히 처리할 수 있는 문제라며 AS시행.
익일 시계 러그부분에 기스발견. 항의하고 케이스교체 및 정식수리센터 처리 요구 -> 거절
매장 AS조치 후 오메가 수리점에서 나중에 확인 결과 표면을 긁어서 임시적으로 본인 들이 낸 기스를 감춘
사실이 발각됨.(기스를 낸 시계에 다시 기스를 덮어서 감춤)
<피신청인 불법행위>
○ 매장에서 기스를 내었을 때, 절대로 표면을 긁거나 폴리싱을 하는 등의 가치훼손행위를 거부 하였고, 케이스
교체 및 정식센터에서의 수리를 요청하였으나, 매장에서 간단하게 지울 수 있는 거라며 AS 시행.
○ 이 과정에서 수리처리자와의 면담 거절 하였고, 어떤 조치를 하였는지 설명을 거부함.
표면을 긁지 않고서도 지울 수 있는 기스라고 하고선 본인을 기망하고 거짓말을 한 뒤기스를 긁어서 감춤.
<사업자의 답변>
○ 담당직원 XXX씨는(지금까지 과정에서 XXX씨를 제외한 매니저 및 대표 등 일체의 대응을 거부하고 담당직원 XXX씨와만 대화가 가능했음) 회사방침에 따라 또 다시 표면을 깍아서 기스를 감추는 행위(일명 폴리싱)으로만 조치를 해드릴 수 있음을 안내.
○ 회사 정책상 폴리싱으로 인한 가치훼손분은 고객이 떠안아야 할 수 밖에 없다고 함.
○ 백화점 측은 임대매장임으로 본인들이 조율할 수 있는 사안이 아니라고 함(매장 관리 담당자 정XX)
<사건관련 매장측 협의 진행내용>
○ 기스를 낸 시계에 또 다시 표면을 깍아서 기스가 표시 안나게 처리 해주겠다고 함
○ 케이스 교체 및 환불 거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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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속해서 수업이 말이 바뀌고, 언론사 소보원에서 연락할때마다 해당 매장과 업체측에서 이야기를 번복하여 사실관계와 녹취 등을 파악하여 오늘자로
기사보도가 나갔습니다. 네이버에 '오메가 as' 라고 검색하면 여러가지 뉴스가 나올 것입니다.
아래는 언론사와 소보원의 답변 요구에 정식으로 백화점과 매장측에서 답변서를 보낸 것이고, 이것에 대한 저의 반박입니다.
여기서 솔직한 타포 회원님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 2014.1.3 매장으로 전화.<업체 주장1>
어제 매장에서 작업 후 없는 기스가 발생 했다고 하시며 사진도 직원을 통해 보내줌.
사진 확인 후 서비스 해드린 부분과 관계없는 부분에 기스 발생이 되어있었고 또 다수의 사용하면서 발생 된 기스들이 있었지만 잘잘못을 따지기 보다는 고객 응대 차원에서 매장 방문하면 확인 후 도와드릴 수 있으면 도와드리겠다고 응대함.
==>
1. 빨강부분에 유광되어있는 부분 무광으로 긁는 작업했는데, 저 기스들이 작업부분과 관계없는 기스라고 주장.
2. 저부분을 제외하면 새것이라고 속여도 믿을 만한 상태의 시계(예물시계로 구입하고 일주일가량 후인대
다수의 기스가 존재했다고 주장)
3. 녹취록으로 본인들이 인정하고 사과하였으며, 본인들 과실이기때문에 인정하고 조치를 한것이 아니냐는 말에
자잘못을 따지기 보단 고객응대 차원에서 그냥 그렇게 그 당시 말한것에 불과하다고 함.
- 2014.1.4 매장 방문.<업체주장2>
고객님께서 매장 방문 하셨을 때 간단한 클리닝 작업이기 때문에 매장 내 수리실장님이 해주시기로 하고 고객님께서도 동의 하여 작업 진행하였음. 또한 고객님이 폴리싱 원치 않는다고 하셔서 전체적으로 폴리싱 기계를 사용하여 작업한 것이 아니라 기스가 있다고 하는 미세한 부분만 간단히 클리닝 해드림.
=>
1. 매장측에서 "클리닝"한 사진 ㅎㅎ 전체적으로 폴리싱기계를 사용한 작업이 아닌
저부분만 사포로 문지른것은 깍거나 폴리싱 한것이 아닌 얼룩지우는것처럼 "닦은 것"임
2. 매장에 의뢰할 때 분명히 '절대 저사람에게 맡기지 말고, 정식 서비스센터에 의뢰해달라고 하였으며 케이스교체를 요구.
폴리싱이나 깎거나 긁는 행위없이 손쉽게 닦을 수 있으니 걱정말라는 이야기에 그 말을 믿고 동의했음(녹취록 입증)
3. 스와치정식 서비스센터에다가 처리를 해도 저렇게 일부분만 이질적으로 표현된다고 함. 전문가가 아니면 보이지 않는다고 한 사진.
<업체측주장 3>
어제 오메가 공식 서비스센터를 방문 하셨는데 서비스센터 직원이 작업한 부분에 결이 다른 곳과 다르다는 말씀을 듣고 매장에 항의하심. 결이 다른 부분은 A/S 센터에서 진행을 하여도 동일한 부분이며 워낙에 미세한 부분이라 전문가가 보지 않고서는 일반적으로 봤을 때 에 티가 안 나고 그 부분으로 인하여 시계에 결함이 생기거나 시계의 가치가 훼손되는 것은 아니라고 안내함.
=> 빛이 있으면 저정도, 자연광에서는 허옇게 러그각을 따라 폴리싱 자국이 보이지만,
업체측주장3을 보면 저정도는 AS센터에서 진행해도 동일한 부분이며, 전문가가 보지 않고서 일반인이
봤을 때에 티가 안나고, 저정도는 시계가치가 훼손되는게 아님!! 공식적으로 저정도는 아무리 고객이 절대 긁거나 깎는 폴리싱 행위를 하지말라고 신신당부를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걱정말라며 그렇게 안하고도 쉽게 닦을 수 있다고 거짓말한 뒤 사포로 긁었어도 매장측에서 책임지지 않는 가치훼손이 아닌
정상적인 거래로 본다는 것이 공식답변 - 저 매장이나 스와치 시계를 구입할때 특히 유념해야 할필요가 있어보입니다.
<업체측주장 4>
고객님이 보내주신 통보서에는 A/S 처리 과정에서 수리자 와의 대화 및 면담요구를 거부하며 어떤 작업을 하였는지 알려주지 않았다고 하셨는데,
고객님께서 서비스 처리 후 매우 흡족해 하시며 기술을 배우고 싶다고 하신 부분에 대해 그런 부분은 죄송하지만 고객님께 알려 드릴 수 있는 부분은 아닙니다 라고 응대를 하여 오해를 하신 것 같습니다.
=> 시계에 어떻게 폴리싱을 하지 않고, 이렇게 기스낸 것을 지웠냐고 물었으나 간단하게 닦을수 있던 사안이라고 하여
어떻게 닦을 수가 있냐? 라고 물었는데, 이건 제 시계를 어떻게 처리했는지 물어본게 아니라
기술을 배우고 싶다고 한이야기라고 함 ㅋㅋㅋㅋ 여기서 너무 웃겨서 할말을 잃었습니다.
농담 하나도 안보태고 한 2분동안 웃기만 했네요,,,,
위에 업체측 주장1~4는 언론사 및 소보원에 사업자측에서 정식답변서 워딩그대로 기재한것입니다.
회원님들께서도 시계 구매하실때 참고하셔서 꼭! 업체측에서 언급하는 사항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폴리싱이나 스크레치를 낸것은 가치훼손이 아니며 본인의 시계에 어떤 조치를 하였는지 답변을 요구하는 것은
매장측의 전문화된 기술을 배우고 싶어하는 고객의 비법전수 요구에 해당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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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V1887
2014.05.20 2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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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almc37
2014.05.21 00:06
네,,, 감사합니다. 저에겐 보상보다도 시계를 좋아하는 회원들의 동일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입장정리를 확실히 하고 싶습니다. 유사한 사례와 본인의 피해 사례를 공유해주시고 격려를 해주셨던 모든 회원여러분께 정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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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rb
2014.05.21 08:30
예물 시계인데 이런 일을 겪고 계시네요.. 마음이 정말 안좋으시겠습니다..
자세한 적어주신 포스팅은 다른 분들께도 많은 참고가 될 것 같구요..
마음 고생하신만큼 적절한 보상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힘내시라고 추천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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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almc37
2014.05.21 09:59
감사합니다 -
부드러운후니훈
2014.05.21 08:38
시계에 어떤 조치를 하였는지 답변을 요구하는 것은매장측의 전문화된 기술을 배우고 싶어하는 고객의 비법전수 요구에 해당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 부분 대박이네요..본인 소유의 시계에 어떠한 작업을 했는지 말해주는 것은 당연한 것 아닌가요..? 이런 일이 발생한 것 자체가 황당하지만 저 부분은 정말 납득할 수 없고 어처구니 없는 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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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almc37
2014.05.21 10:01
어떻게 기스를 긁지도 깍지도않고 쉽게 닦아지울수있는지 말이안되서 어떤작업을 했나 물었습니다. 작업자와의면담거부 및 조치사항을 끝까지안알려주더군요... 저도 정말 이런답변이올줄은 상상도못했습니다. -
realmc37
2014.05.22 01:11
아, 그리고 혹시나 오해가있을까 댓글답니다. 글 최하단부분은 제가 정리를 한부분이며 업체측주장이라고한것이 답변서의 워딩입니다 -
컬렉터
2014.05.21 09:44
시계는 조금의 흠집도 간과하지 않는 고객들의 특성상 세일즈 하는 입장에서도 다른 공산품에 비해서 피곤하고 예민한게 사실일 겁니다.그러나 아무리 그렇다 하여도 마치 말장난 하듯이 손님을 기만하고 책임회피 하는것은 정말 잘못된 일 이네요 오메가 매장측의 진심에서 우러나는 사과가 있어야 할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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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almc37
2014.05.21 10:03
네... 폴리싱해주면 가치훼손없이 배상책임이끝나는거다는 주장도 화가나지만, 지금껏 저를 응대했던 일개직원외에는 한번도 사과및 응대를거부하고 저런답변을 보내고마네요... 정말 힘이빠집니다... -
파리에서
2014.05.21 09:50
글 처음 올리실때부터 봤는데.. 이게 아직도 진행중이었네요..
다른 시계도 아닌 예물 시계인데 속 많이 상하시겠습니다..
시계야 차다보면 기스 생기기 마련이니 왠만하면 무시하고
차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을거란 말은 차마 못드리겠네요..
반드시 '적절한 보상 + 진심어린 사과' 받아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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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almc37
2014.05.21 10:07
감사합니다. 저런 업체의 태도에, 저런 업체에 의하여 난 기스라고생각하니 점점더 보기싫은 흔적이되어가고있습니다.또한 저런주장이 당연시된다면 향후 시계생활을함에 있어서도 걱정스러운부분이라 쉽사리포기를 못하겠네요...답답한마음뿐입니다. -
메스너
2014.05.21 10:04
고가의 시계만 팔줄알지..마인드라고는 찾아볼수없는
행위내요..고생하시겠어요..! -
realmc37
2014.05.21 14:34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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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명자
2014.05.21 10:58
와홀에서도 보고 참 어처구니가 없었는데.. 끝까지 저러고있네요 고객이 고객으로 안보이나 봅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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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almc37
2014.05.21 14:37
와홀에 글을 남기기를 정말 잘한 것 같습니다. 언론사에서 처음연락이 가니까 백화점측에서 제가 사건발생후 4달이나 지나서 14년 4월에야 처음찾아와서 케이스교체를 주장했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제가 기자님께 해당 날짜 CCTV 확인해서 거짓말하는 쪽이 모든 책임을 진다는데 동의하는지 물어봐달라고 했습니다. 그 후 답변이 없네요,,,,, 회원님들 덕분에 많이 위로와 힘이 되었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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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호이어사랑해
2014.05.21 11:04
역시...명불허전이네요
힘내시고 꼭 좋은 소식 있으시기를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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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almc37
2014.05.22 01:05
감사합니다 -
아차족
2014.05.21 12:41
스와치 A/S에 대해서는 익히 들었는데...생각보다 심각하군요...꼭 적절한 보상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힘내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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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almc37
2014.05.22 01:06
감사합니다. 저도 정말 이런답변이 올줄은 상상도 못하였습니다. -
맨눈뚱보
2014.05.21 13:09
참 이런글은 볼때마다 안타깝습니다... 왜들 저러는 건지.. 물건만 사는게 아니고, 그 물건의 가치와 역사 서비스까지 값을 지불하는건데 말이죠... 모쪼록 일 잘 해결하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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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almc37
2014.05.25 02:06
감사합니다^^ 자동차 업체에서 결함 등을 대비하여 일정액을 as 비용을 책정하는 것처럼, 시계역시 물건과 가치, 사후 서비스, 마케팅비 등을 가격에 녹였을 것인대,,,,안타깝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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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별이
2014.05.21 14:31
업체측 태도가 정말이지 욕이나오는걸 입이 더러워질까봐 참네요.
글만봐도 황당한데 직접당하신 심정,,뭐라 위로해 드려야 할지 모르겠네요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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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almc37
2014.05.22 01:09
네...위로감사합니다. 저도 이 답변서를 정말 어떻게 받아들여야할지 모르겠습니다. -
파란파랑
2014.05.21 15:37
대충대충 넘어가려는 근성이 답답하기 그지없네요!꼭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
realmc37
2014.05.25 02:23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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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니필승
2014.05.21 17:20
이건 정말 말이 안되는군요.
어떻게 그런 변명을 할 수 있는건지...;;
오메가 제품을 즐겨찾는 1인의 고객으로서 너무 괘씸한 마음이 드네요.
이번 기회에 정신이 바짝들도록 조치를 취했으면 좋겠네요.
어서 좋은 방향으로 해결이 나길 바라겠습니다. -
realmc37
2014.05.25 02:26
안녕하십니까. 저도 정말 답변서를 보고 혹시나 장난을 치는걸까 의심이 들었습니다. 시계에 다른 기스가 많았다는 둥, 기술을 배우고 싶다는 둥, 저렇게 폴리싱한게 정식수리를 해도 저렇게 나오고 가치훼손이 없다는 둥,,,,,,, 그럼 저 매장에서는 고객시계에 본인들이 수리처리를 했다면 어떤처리를 했는지 말해줄 필요도 없는 것이며, 폴리싱한 중고시계를 매장에서 새시계처럼 팔아도 문제가 없다는 건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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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어때
2014.05.21 18:08
와..
읽고 있는 제가 다 부글부글 끓네요..
잘 해결되시길 빌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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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하시대
2014.05.21 21:34
이런건 솔까말 사기로 봐야 되는거 아닌가요???
이래서 살려다가도 정이 떨어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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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vilsin
2014.05.23 00:47
내일 일어나면...
스와치 본사에 이메일 하나 써야겠네요 ㅎ
신문기사 포워딩해서
읽는 저도 답답해서 안되겠습니다. -
realmc37
2014.05.25 02:18
감사합니다. 저도 영어가 짧아서 너무 포괄적으로 밖에 표현을 못했네요,,, 최초 해당 브랜드측(서비스센터 대표번호 여직원)에서는 "본인들 시계를 판다고 해서 임대매장에서 일어난 일까지 어떻게 다 대응을 합니까. 매장에서 발생한 일은 매장에서 해결보세요" 라며 끊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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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맑은도토리
2014.05.23 16:46
몇일전 오메가 시계를 구입하였는데
처음엔 신촌 S백화점의 그 매장이 할인이 제일 많길래 거기서 사려다가
님께서 올리신 글을보고 그 매장을 피해서 오메가 부띡에서 구입하였습니다.
전 님 덕분에 악덕매장을 피한것 같아서 다행인데
모쪼록
님께서도 좋은결과(충분한 보상)가 있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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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almc37
2014.05.25 02:15
감사합니다. 저도 오메가 부띡에서 구입을 안한것이 너무 후회스럽습니다. 사실 아무문제 없이 해당매장에서 구입하신 회원님들도 많을 꺼라 생각됩니다. 근대, 문제 발생시 책임회피 및 전가, 거짓말, 기망행위 등을 보고 정말 이렇게까지 사후처리를 하는 매장이 또 있을까 싶을 정도네요,,,, 답변서 보고 정말 울화통이 터집니다. 이렇게 나올줄알았다면 매너있게 초기대응을 할필요가 없었을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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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HK
2014.05.24 00:25
역시.. 스와치의 as는 명불허전이네요... 에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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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리한도전
2014.05.24 13:45
모 신문사 기사를 통해 알게되었습니다. 예물시계로 오메가를 관심에 두고 있는 사람으로써 고가의 물건이.. 더군다나 세계적으로 명성이 높은 브랜드에서 사후처리가 좋지 않다니 걱정이 됩니다. 첫 번째 잘못은 매장 측에 있겠지만 결국 책임은 스와치 그룹이겠지요. 저는 서울 L백화점의 태그호이어 매장의 불성실한 직원의 태도로 매우 기분이 나빴던 경험이 있습니다. 아무리 마음에 들어도 사고 싶은 마음이 들지 않더라구요. 오메가와 태그호이어.. 그리고 마지막으로 고민했던 브랜드가 론진인데.. 방문해보고 다시 생각해봐야겠습니다. 아무튼 잘 처리되시길 바랄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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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almc37
2014.05.25 02:09
감사합니다. 개인적으로 서비스를 굉장히 중요시 생각하는데,,,,, 문제가 발생한 매장에서 시계를 4개나 구입했다는게 너무나 억울합니다. 저와 1주일차이로 결혼하면서 서로 사회를 봐주었던 죽마고우에게 추천을 하여 예물시계를 함께 구입했습니다. 마음같아서는 롤렉스2점, 오메가1점, 까르띠에 1점 모두 환불하고 싶네요,,,, 올해 직장에 결혼하는 동료들이 많은데, 다행히 예물구입전이라 일일이 조언을 해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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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audio Kim
2014.06.05 21:50
흠 이건 도대체 뭐 하는 플레이인지 모르겠습니다
최근 여러시계 있지만 오메가에 대한 애정이 생겨 여러아이들을 들이고 있는 입장에서 참 암담한 심정입니다;;
모쪼록 잘 해결되길 바라며 스와치코리아의 진심이 담긴 대응 기대해 봅니다 -
뽀르뚜기이
2014.07.01 17:58
휴우 진짜 한숨만 나오네여여
정말 속상하시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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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봉네
2014.10.20 10:55
정말 말도 안되는 처사네요
정말 피곤하시겠군요. 참 납득이 안 가는 행태네요..
일단 팔고나면 그만이라는 그 마인드..^^ 해외와는 참 다른 모습이라 안타깝네요.
저도 글 쓰신 분 만큼은 아니지만 스와치 as에 질려버린 적이 있어서 스와치그룹 시계들은
아무리 기술력이 뛰어나고 디자인이 좋아도 거들떠 보지도 않습니다 ^^
꼭! 적절한 보상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