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DSC2562.jpg

세계 4대 메이저 테니스대회 중 하나인 롤랑가로스(Roland-Garros, 2017년 프랑스 오픈 테니스 대회) 시즌이 한창 무르익고 있는 가운데, 롤랑가로스의 공식 파트너이자 타임키퍼인 론진(Longines)이 새로운 소식을 전해왔습니다. 

론진은 롤랑가로스 개최 기간 내 펼쳐지는 주니어 대회, 일명 론진 퓨처 테니스 에이스(Longines Future Tennis Aces)를 지난 2010년부터 7년 연속으로 타이틀 스폰서이자 주최사로 참여하고 있는데요. 론진 퓨처 테니스 에이스 대회는 전 세계서 선발된 13세 이하의 유소년만 참가할 수 있으며, 인원도 매년 16~20명 정도로 제한합니다. 그리고 성별도 격년제로 시행함으로써 지난해 여자 어린이들이 참가했다면, 올해는 남자 어린이들만 참가하는 식입니다. 재능있는 어린 선수들에게 롤랑가로스의 특징 중 하나인 클레이 코트를 미리 경험하게 하고(4대 그랜드 슬램 중 유일하게 클레이 코트를 사용함), 기라성 같은 선수들의 경기를 가까이서 관전함으로써 테니스 유망주들의 꿈과 희망을 북돋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된 것입니다. 

- 관련 후기 참조 >> https://www.timeforum.co.kr/14372583

DSC2629.jpg

참고로 타임포럼은 지난해 이맘 때 열린 론진 퓨처 테니스 에이스 대회를 론진 본사의 공식 초청으로 프랑스 파리 현지에서 관전한 바 있는데요.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행사 규모가 컸고, 참여하는 유소년 선수들의 자세도 매우 진지해서 놀라웠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론진의 홍보대사로도 활약하는 세계 최고 기량의 전현직 유명 선수들이 경기장을 방문해 어린 선수들과 대화도 나누고 시범 경기를 함께 함으로써 이들에게 평생 잊지 못할 소중한 경험을 안겨준다는 측면에서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론진은 테니스 뿐만 아니라 알파인 스키 등 론진이 후원하는 주요 스포츠 분야마다 이러한 유소년 대회를 별도로 마련해 우리식의 ‘재능 기부’와도 같은 맥락의 사회환원적인 의미가 담긴 묵묵한 스폰서십의 정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DSC2353.jpg
ARE4855.jpg

시상식에는 론진 부사장이자 국제 마케팅 수장인 후안-카를로스 카펠리(Juan-Carlos Capelli)를 비롯해, 론진의 홍보대사인 안드레 아가시(Andre Agassi)와 패트론 자격인 스페인의 테니스 선수 알렉스 코렛자(Alex Corretja)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DSC0637.jpg
ARE4878.jpg
- 론진 퓨처 테니스 에이스 2017 우승자인 폴란드의 마틴 파웰스키

올해 론진 퓨처 테니스 에이스 대회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파리 서부 외곽 상업지구인 라 데팡스의 랜드마크인 라 그랑드 아르슈(La Grande Arche, 신개선문) 앞 광장에 마련된 코트에서 약 3일간에 걸쳐 토너먼트 방식으로 펼쳐졌는데요. 지난 3일 열린 결승전에서는 홍콩의 램 콜먼 웡(Lam Coleman Wong)과 폴란드의 마틴 파웰스키(Martyn Pawelski)가 맞붙은 가운데, 파웰스키가 결국 우승을 거머쥐었습니다. 우승자인 파웰스키에게는 롤랑가로스 우승컵의 레플리카이면서 론진 퓨처 테니스 에이스 대회를 위해 론진이 특별 제작한 모스키티어 컵(Mousquetaires Cup) 트로피가 수여되었으며, 부상으로 론진의 콘퀘스트(Conquest) 1/100th 롤랑가로스 시계가 함께 제공되었습니다(참고로 시계는 준우승자에게도 제공함).  

DSC2832.jpg
- 파리의 론진 플래그십 부티크를 방문한 전 테니스 스타 안드레 아가시

한편 올해는 미국이 낳은 세계적인 테니스 슈퍼스타인 안드레 아가시(Andre Agassi)가 론진의 패밀리에 합류하여 엘레강스 홍보대사(Ambassadors of Elegance)로 참여한지 꼬박 10주년이 되는 해이기도 합니다. 

DSC2947.jpg

2007년이면 안드레 아가시가 선수생활은 이미 은퇴한 시점이지만 론진은 아가시가 1994년 설립한 안드레 아가시 교육 재단(The Andre Agassi Foundation for Education)을 지속적으로 후원해왔고, 아가시 또한 론진이 주최주관하는 다양한 테니스 관련 행사 등에 모습을 나타내며 돈독한 파트너십을 이어왔습니다. 재미있는 점은 그의 아내이자 독일 출신의 전 세계 랭킹 1위 여자 테니스 선수인 스테파니 그라프(Stefanie Graf) 역시 수년 간 론진의 엘레강스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지난해 열린 론진 퓨처 테니스 에이스 대회에 참석하기도 했습니다. 

DSC3050.jpg

올해 론진은 안드레 아가시의 엘레강스 홍보대사 10주년을 기념하는 의미에서 총 10점의 콘퀘스트 1/100th 롤랑가로스 크로노그래프 시계를 자선 경매에 출품해 파리 중심가인 루 드 세브르에 위치한 론진 플래그십 부티크에서 열린 VIP 초청 행사를 통해 시계를 판매하고, 해당 수익금을 안드레 아가시 교육 재단에 전액 기부했습니다. 물론 이날 열린 행사에는 안드레 아가시 역시 직접 참석했으며, 시계를 구입한 고객들에게는 그가 서명한 테니스볼도 함께 제공되어 특별한 추억을 안겼습니다. 

DSC3246.jpg

실시간 정보 및 뉴스 공지는 타임포럼 SNS를 통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타임포럼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imeforumKorea
타임포럼 인스타그램 --> https://instagram.com/timeforum.co.kr
타임포럼 네이버 --> http://cafe.naver.com/timeforumnaver
 
Copyright ⓒ 2017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이 게시물은 타임포럼이 자체 제작한 것으로 모든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의 무단복제나 도용은 저작권법(97조5항)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며
이를 위반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타임포럼 뉴스 게시판 바로 가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유튜브 바로 가기
페이스북 바로 가기
네이버 카페 바로 가기

Copyright ⓒ 202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를 복제 또는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