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F뉴스
댓글작성 +2 Points

 

해밀턴(Hamilton)이 카키 네이비 스쿠버(Khaki Navy Scuba) 시리즈에 3가지 컬러 모델을 추가했습니다. 성큼 다가온 여름 시즌에 어울리는 카키 네이비 스쿠버 신제품을 지금부터 함께 만나보시죠. 

 

 

새로운 카키 네이비 스쿠버는 남녀 모두가 착용할 수 있는 웨어러블한 40mm 사이즈로 선보입니다. 옐로우, 핑크, 오렌지 3가지 컬러 버전 공통적으로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의 직경은 40mm, 두께는 12.95mm이며, 100m 방수를 보장합니다. 300m 방수를 보장하는 기존의 43mm 버전과 차별화한 것인데, 전문 다이버 워치라기 보다는 상대적으로 가벼운 레크레이션 다이빙, 수영, 서핑 등 해양 스포츠를 중심으로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시 두루 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올-라운더 스포츠 워치를 표방하고 있습니다. 

 

 

단방향 회전 베젤에는 다이빙 스케일을 새긴 블랙 아노다이징 처리한 알루미늄 인서트를 사용하고, 다이얼 외곽 챕터링은 옐로우, 핑크, 오렌지 컬러 처리해 경쾌한 인상을 강조합니다. 세컨드 핸드(초침) 끝부분과 러버 스트랩도 해당 컬러 코드로 통일했습니다. 

 

 

군용시계의 전통을 계승하는 카키 컬렉션의 시그니처와도 같은 24시 눈금을 함께 새긴 매트한 블랙 다이얼 위에 바 또는 각면 처리한 인덱스를 사용했습니다. 도트 형태의 인덱스를 사용한 기존의 43mm 제품군과 디자인적으로 다른 지점입니다. 각 인덱스 및 니켈 도금 핸즈 중앙에는 화이트 컬러 슈퍼루미노바를 채웠습니다. 전체적으로 가독성이 뛰어난 다이얼이 돋보이는 가운데 4시 30분 방향에는 비스듬한 어퍼처(창)로 날짜를 표시합니다. 

 

 

무브먼트는 80시간의 파워리저브를 보장하면서 자기장과 온도변화의 영향을 받지 않는 니바크론™ 밸런스 스프링을 장착한 자동 칼리버 H-10을 탑재했습니다. 단, 카키 네이비 스쿠버 시리즈 특성상 솔리드 케이스백으로 무브먼트는 노출하지 않습니다. 

  

 

근래의 다운사이징 트렌드를 따르면서 다채로운 컬러 팔레트로 무장한 카키 네이비 스쿠버 40mm 신제품 3종- 오렌지(Ref. H82395331), 핑크(Ref. H82395330), 옐로우(Ref. H82395332)- 의 국내 출시 가격은 컬러에 관계없이 동일하게 각각 1백 22만 원입니다. 기존의 43mm 오토 및 프로그맨 시리즈와 비교해도 가격 차이가 제법 나기 때문에 엔트리 제품군의 접근성이 더욱 좋아졌습니다. 

 

 

+ 신제품 추가 

 

카키 네이비 빌로우제로 티타늄 

 

해밀턴 카키 네이비 컬렉션 신제품 하나 더 추가로 소개합니다. 1,000m 포화잠수 성능을 앞세운 해밀턴의 대표적인 프로페셔널 다이버 워치, 카키 네이비 빌로우제로(Khaki Navy BelowZero) 시리즈에 새롭게 추가한 티타늄 모델입니다. 지난 2015년 리들리 스콧 감독의 영화 '마션'과 2020년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영화 ‘테넷’을 위해 올-블랙 디자인의 빌로우제로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일 만큼 빌로우제로는 꾸준히 영화 관련 마케팅과 연계되어 출시된 바 있습니다. 그런데 올해는 특정 영화와 무관한 레귤러 디자인으로 선보입니다. 

 

 

가볍고 인체친화적이면서 부식에 강한 티타늄 합금 소재 케이스의 직경은 46mm, 두께는 15.7mm로, 특유의 오버사이즈 케이스를 이어갑니다. X자를 떠올리게 케이스 양쪽으로 돌출한 특이한 케이스 쉐입과 스크류 장식 포인트, 단방향 회전 베젤의 돌출형 도트와 같은 특징적인 디테일을 어김없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돌토돌한 질감이 느껴지도록 그레인 마감한 스텔스 블랙(안트라사이트 계열) 컬러 다이얼에 슈퍼루미노바를 코팅한 아라비아 숫자 형태의 인덱스와 니켈 도금 처리한 핸즈가 눈에 띕니다. 각 핸즈와 미닛 트랙의 선명한 옐로우 액센트는 실제 다이빙 환경을 고려한 것으로 가시광선 스펙트럼의 모든 색 중 연안 해역에서 가장 눈에 잘 띄는 컬러이기 때문에 선택되었습니다(** 빛이 물을 투과하면 색이 분리되는데 색의 파장이 다르기 때문에 각 수심에서 잘 보이는 컬러가 정해져 있다). 

 

 

무브먼트는 어김없이 80시간의 파워리저브를 보장하는 자동 칼리버 H-10을 이어 탑재했습니다. 1,000m 방수를 지원하는 전문 다이버 워치인 만큼 특별히 강화된 스크류-다운 크라운과 스크류 케이스백 설계로 무브먼트를 보호하고 티타늄 케이스백 중앙에는 잠수부 전용 브론즈 헬맷 형상을 사실적으로 인그레이빙 부조 장식해 한눈에 전문 다이버를 위해 탄생한 제품임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카키 네이비 빌로우제로 티타늄 신제품(Ref. H78535380)은 한정판이 아닌 정규 모델로 선보이며 국내 출시 가격은 2백 43만 원입니다. 


타임포럼 뉴스 게시판 바로 가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유튜브 바로 가기
페이스북 바로 가기
네이버 카페 바로 가기

Copyright ⓒ 2024 by TIMEFORUM All Rights Reserved.
게시물 저작권은 타임포럼에 있습니다. 허가 없이 사진과 원고를 복제 또는 도용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