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
GRUEN cal.v1 1/2 21 jewels 10 adjusted 오버홀
부품 분해 세척후 건조중
무브 플레이트 다이얼 면 주유후 조립.
21석인 만큼 밸런스휠 뿐만 아니라 팔렛포크와 이스케입먼트휠에도 캡쥬얼이 사용됨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21석의 경우 다른 버전들과 달리 팔렛포크 뱅킹 리밋이 일반적인 핀 방식이 아닌 제네바씰의 요건중 하나인
고정된 사이드 뱅킹 월(Fixed Banking Wall) 방식으로 제작되어 있는 특징을 볼 수 있습니다.
팔렛포크와 브릿지 조립.
꼼꼼하게 피니싱 된 팔렛포크의 모습과 함께 21석의 구별 포인트인 팔렛포크 브릿지의 캡쥬얼이 잘 보입니다.
이스케입먼트 휠과 2, 3, 4번 휠을 제 자리에 올려놓고 한 컷.
이스케입먼트 휠 브릿지 조립후.
2, 3, 4 번 휠 브릿지 조립후
메인 스프링 배럴 장착
배럴 브릿지 조립후
크라운 휠 과 라쳇 휠 조립후
밸런스 휠 장착.
GRUEN cal.V1 1/2 21석 버전의 밸런스휠은 다른 19석이나 17석 버전의 밸런스휠 보다 직경이 훨씬 더 큽니다.
밸런스휠 브릿지 조립후
메인스프링을 감아서 작동시킨 후 타임그래퍼를 사용하여 오차조정
다이얼 면에 아워휠과 스프링 장착
다이얼과 핸즈 조립
케이스에 장착
오버홀 완료
오버홀 후 무브 작동 동영상
이야 정말 대단하십니다. 마지막 동영상은 정말 기계식의 진수를 보여주네요...
언제쯤 이런 엔틱 빈티지를 들일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