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통 케이스 시계 사용기! ETC
파네라이 스타일의 시계가 왜 인기있는건지 모르던 시절에..
직장 동료의 파네라이 시계를 실물로 보고.. 야.. 이게 진짜 멋있구나 (사실 짝퉁으로 밝혀졌지만...) 라고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파니스 랑 고양이네 시계들을 사서 차고 다니게 되었는데요...
금통 시계면 더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자꾸 드는겁니다..
그래서... 금통케이스 만 따로 사서... 고양이네 시계랑 파니스 시계를 조립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 라디오미르 형 시계입니다.
사실 처음에 만들기 전에는 그닥 기대가 그리 크지는 않았습니다.
한번 케이스 갈아보고... 별로면.. 그냥 다시 되돌리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괜찮더라구요... ^^
요 ... 라디오미르 형 시계는.. 알맹이는 고양이네 시계 를 케이스 갈이 해서 만든 시계입니다.
파네라이 실물을 본적이 없어서... 진짜의 느낌은..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그저.. 루미노르 형, 라디오미르 형 시계만 접해본 바로는...
라디오미르 형 시계가... 착용감도 그렇고. 모양도 그렇고.. 더 매력적인것 같습니다.
시계줄은 절봉님이 만드신 청개구리 엘리 입니다.
시계줄이 너무 맘에 들어서. 사이즈 별로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
그리고... 루미노르 형 시계 입니다.
요 시계는... 원래 파니스 시계를 ... 핸즈와 케이스 를 금색으로 따로 주문해서. 조립한 시계 입니다.
핸즈 마감이 좀 별로라.. 기스가 군데군데 티나게 보입니다만... 그런대로 그럴싸 하게 보이긴 합니다 ^^;;;;;
스트랩 과 시계가 정말 너무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 케이스 갈이 하면서.. 이런저런 느낀점이 있습니다...
종로에.. 시계 수리/케이스 갈이/오버홀 등을 잘 해주는 곳 있으면... 쪽지로 추천 정말 부탁드립니다...
이번에.. 케이스 갈이 하니까... 글래스 안쪽에. 떡 하니 지문을 찍어놓질 안나... 라디오미르는.. 사진으로는 잘 안보이지만.. 안에.. 먼지인지. 이물질이.. 돌아다닙니다..
루미노르 형 시계 글래스 안쪽에.. 지문이 뭍어있던건... 집에서 멍하니 노려보다가. 아무 생각없이. 확 분해해서. 글라스 안쪽 딱아주고 다시 조립 했습니다.
컨설팅 게시판에도 문의 드린적이 있었는데요.. ^^;;;
루미노르 형 시계는.. 용두를 그냥 확 잡아뽑으니까. 뽑히더라구요. ㅋ .. 근데.. 라디오미르 형은.. 힘으로는 안빠지는것 같아서. 막 억지로 뽑아제끼려다가..
그냥 뒀습니다. (그래서. 라디오미르 형 시계 안쪽엔.. 아직도.. 이물질이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쩝..)
겉으로 보면.. 그럴싸 하게 보이긴 하지만... 꼼꼼히 보면.. 이런저런 안좋은 점들이 눈에 보입니다.
핸즈의 기스 들도... 좀 눈에 거슬리구요..
라디오미르 케이스는.. 뒤에. 나사가 재치가 잘 안맞더군요. (스트랩 연결 봉 꼽는 나사)
나사 세개는 기존 고양이네 나사로 억지로 구겨서 맞추고.. 하나는 . 너무 안맞아서... 그냥. 순간접착제 -_- 로 고정시켜 버렸습니다.
이런저런 단점들이 있긴 하지만... 금통케이스 를 사용해보고 싶던. 건 해결되어.. 뿌듯 합니다 ^^
댓글 6
-
날개찍사
2012.03.03 18:51
-
FIESTA
2012.03.03 19:28
금통이라 적으셔서 깜짝ㅋ금도금인것 같군요 금통은 케이스자체가 금으로 된거죠 근데 혹시 정말 금통? -
겸둥아달료랏
2012.03.03 20:43
금도금아닌가요?
-
너구리우동
2012.03.03 22:41
금도금도 아니겠죠.. 케이스 파니스 카페에서 싸게 주문한 거니까요 ^^;;;;;
금통이 그냥 금색 케이스 를 말하는 줄 알았습니다.. -
LAPUTA
2012.03.05 18:04
진짜 금으로 주문 제작 가능한지 궁금하네요 안에는 유니타스 무브 넣구요ㅋ 저도 고양이네 시계 하나 있는데 반갑네요 ㅋㅋ
작년 늦여름에 재미삼아 하나 구한 녀석인데 아직 잘 가지고 있네요 ㅋ
-
SeanWee
2012.03.09 18:58
저도 깜짝놀랬네요 ㅎㅎㅎ 금도금인건가요 금통인거가요 ㅎㅎ?
용심은 고정장치에 의해 고정되어 있으므로 정상적인 방법으로 고정볼트를 풀어서 해제한 후에 분리해야되며 그냥 힘으로 잡아당겨서 빠지면 안 됩니다.
용두를 당겨서 시간조정 단계에 놓은 후에 무브에 용심 들어가는부분 옆에 있는 작은 볼트를 한바퀴 반 정도 반시계 방향으로 돌려서 고정해제 한 후에 용두를 뺄 수 있습니다.
보통 '금통'이라 하면 금도금(Gold Plated)이 아닌 통금(Solid Gold) 케이스를 의미하는 용도로 사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