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기꾼 조심하세요 ETC
안녕하세요, 회원님들.
평소 구경만 하는 초보회원이지만, 회원님들 시계 생활에 조심하라는 의미로 제 경험담을 올립니다.
일전에 시계 구매글(플라이*치 8949) 올렸다가 연락온 사기꾼에게 피해를 입었습니다.이미 경찰에 피해신고가 여러차례 되어있습니다.실물사진을 도용하고, 여수에 거주하니 직거래가 힘들다는 등 거짓말을 하고, 문제를 삼자 환불해줄 것처럼 시간을 끌다가 잠적하였습니다.
이미 여러 피해자가 계신줄 압니다.(로렉스 등 4건, 저까지 5건)
용의자 전화번호는 010-4444-7643, 이승현 이라는 이름으로 국민은행계좌를 사용합니다.
거래전 반드시 직거래하시고 "사기계좌내역"을 조회하시기 바랍니다.
불행히도 저 같은 경우는 사기계좌조회를 했을 때 신고내역이 없어서 믿었다가, 11.2. 오늘 조회하니 이제 신고내역이 떠서 사고를 방지하지 못했습니다.
조심하세요.
---ps)응원 글을 보내주신분께 감사드립니다.
저 같은 경우는 다른 분에 비해 금액이 소액(저에게는 큰 금액..ㅜㅜ)이라 금전손실은 감내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놈의 농간에 빠져 혹시나 거래가 불발될까봐 노심초사한 것과, 거래 진행 중 의심을 하는 저에게 환불을 언급하며 큰소리를 치길래 제가 괜한 사람을 의심하나 싶어 중간에 사과까지 했다는 점이 분하게 합니다.
플라이*치 사이트에 이미 저와 같이 피해를 본 분이 여러 분 되는 것 같습니다.
(사기수법)
1. 구매글 이나 판매글을 보고 문자연락(통화는 일 핑계로 안받음)
2. 직거래 제안하면 응하기는 함. 다만 지방임을 언급하여 올 수 있겠느냐며 환심을 삽니다.(여수 등)
3. 피해 사례를 볼때 대부분 택배거래가 주말에는 불가한 점을 이유로 시간을 끕니다.(* 금요일 ~ 일요일 거래는 피하세요)
4. 거래를 의심하면, "찝찝해 하시면 환불해 드리겠다"며 환심을 삽니다.
5. 시계 사진 요청하면 여수공단에 거주하여 기숙사에 가서 사진 보내주겠다고 합니다. 그리고는 연락 두절
6. 사기 신고를 지연할 목적으로 "환불 가능함"을 계속 언급합니다.
7. 배송사진 요청하면 업무때문에 다른 사람 맡겼는데 잘 안되었으니, 일단 계좌 주면 환불부터 해드리겠다고 합니다.
8. 여기까지는 신고 시간 지연으로 "사기신고"로 인한 "사기계좌조회"를 막기 위함이며, 실제 피해 보신 분들도 대부분 주말이 끼어 있어 주말이 끝나면 배송이 되는 것으로 믿고 혹시나하는 마음에서 기다리다 신고가 늦어져 추가 피해자가 발생하였습니다.
9. "사기계좌조회"를 참고만 하시고 절대 신뢰하지 마세요. 저는 거래시부터 계속 "사기계좌조회"를 하였지만 신고내역이 없어 이를 신뢰하였습니다. 어제까지 내역이 없다가 오늘 갑자기 신고내역이 늘어났습니다. 무조건 직거래가 답입니다.
오늘 신고는 했습니다만, 잡힐 지는 미지수입니다.
향후 사건 진행 과정이 드러나면 참고하시라고 알려 드리겠습니다.
꼭 잡혔으면 좋겠네요.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