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처음 명품시계를 사기로 한지가 작년이네요. 그때 태그호이어 링크를 목표로 돈을 모았고, 그러다 자연스레 명보에서 주관하는 브라이가 태그 옆매장이라 브라이도보며 명품시계에 대한 꿈을 키워나갔습니다.
돈이 어느정도 모여 시계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어서 명보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에 게시판이 있길래 그곳에 문의를 했었습니다.
물론 그때 오메가나 로렉스등 다른 브랜드의 사용가능한 게시판에 다 이런식으로 정보를 오청했죠..
결론은요? 명보가 참 관리를 안한다는겁니다(듣기 좋은말로 골라썼습니다^^). 다른 브랜드들은 24시간 안에 모든 답변이 옵니다. 것도 내가 모르는 부분까지 더 설명도 해주고 헌데 명보는 거의 일주일 걸리더군요. 것도 태그나 브라이 홈피에 있는 시계 특성 제원을 그냥 해석한 글만 보낸건데,..어떤거냐면 방수 몇미터, 사이즈 몇미리 이딴것만... 어이가 없어서...
그따위것 나도 브랜드홈피들어가면 그냥 알수있는것들을... 해서 생각했습니다. 미래의 고객이 될수도있는 나한테 이런식인것을 보면,, 이딴데서 시계를 구입해봤자 제대로된 서비스고 뭐고 없다는 것을. 그래서 명보교역서 주관해서 판매하는 브랜드는 아예 사지도 않았습니다.
물론 저만 이런 짓거리 당했을 수도 있지만,, 이런것도 정보공유차 올리고 싶었습니다.^^
댓글 11
-
아쿠아검
2010.03.15 00:08
사실 저 또한 추가적으로 이런 일이 있었습니다.일전에 아쿠아레이서 크로노 사용할때 베젤의 검은색 프린팅 된 부분을 유상교체 한 적이 있습니다. 이때 저는 먼저 명보 홈페이지에 글을 남겼습니다. 교환을 원한다고.. 부품 보유 여부 확인 부탁한다고 분명히 있다는 글을 받고 명보 본사에 방문해서 교환해달라고 하니... 부품이 없다는 것입니다... 분명 확인하고 왔는데;; 다시 확인해달라고하니 그제서야 있다고;;;;;;;;;;; 사소한 부분일 수 있지만 저는 이 부분에서도 직원분들이 너무 무성의하게 대처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분명 확인하고 왔는데 없다니요. 그냥 왔으면 헛걸음 할 뻔했습니다. -
Gilles
2010.03.15 12:00
모더레이터분이 명보 직원이라고 하던데.. 개선의 여지가 있을까요? -
야하하하
2010.03.15 12:18
아쿠아검님은 스위스나 일본 이런데서 사셔야 할분 같네요.ㅎㅎ 아무리 명보가 국내에서 크다고 하지만 테그는 지금 LVMH에서 직접 운영하는데가 아닌거죠. 그때문에 대량으로 부품 시계 모든것이 조달이 어련운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니 스위스에 사셔서 부품 조달같은걸 바로바로 받으시는게 날꺼 같은 느낌..^^ㅎㅎ -
Kairos
2010.03.15 12:47
GIlles님 절 지칭하신거 같은데, 모더레이터 자리... 안그래도 이렇게 해야하지 하는 욕심은 있되 자격지심 때문에 그리고 생업에 치여서 하고 싶은만큼 못하는 부분이 내내 걸렸었는데, 이번건으로 깔끔히 사퇴하지요 ^^; -
建武
2010.03.15 16:40
쩝. Kairos님이 모더레이터를 사퇴하시는건 명보와 TF 둘 모두의 손해일듯 합니다. -
yoman77
2010.03.15 18:21
야하하하님 댓글 TF 유저로서 심히 기분 나쁜네요. 누구의 잘잘못을 떠나서 댓글을 의도적으로 비꼬아서 작성하신거 같은데.. 의도적인 댓글이 아니라면 삭제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정식수입업체에서 부품조달 안하면 누가 합니까. 그럼 누가 병행제품사지 정식수입업체에서 삽니까? -
아쿠아검
2010.03.15 21:05
야하하하님/ 오해가 있으신듯 싶습니다. 제가 교환을 요청한 부분은 우리나라 한남동 명보cs센터에서 최소한 몇 개이상 구비되어 있는 물품이었습니다. 국내 재고분을 확인한 것이지 스위스로 부품을 주문해서 교체한 것이 아닙니다. 이 부분도 실제로 유상교체시 기사분 실수로서 프린팅이 약간 벗겨져 바로 그자리에서 새것으로 유상교환한 것만 봐도 최소한 재고가 2개 이상 존재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
우상
2010.03.15 22:57
목표는 로렉스님 말씀하시는게 꼭 명보를 x같은 기업으로 말씀하시는 거같은데
좀 기분이 안좋내요. 솔직히 명보에서 제품사서 a/s 잘받고 사용하시는분들도 태그포럼에
꽤 많으실거같은데 이런식으로 명보를 x같은 기업으로 몰아가시는 것같아 태그를 좋아하는
한사람으로써 심히 기분이 안좋내요. 태그제품 잘쓰고 있으신분들도 기분이 안좋으실거같내요.
이렇게 태그를 안좋은쪽으로 비하하는 글들이나 덧글은 쓰지 않았으면하는 개인적인 바람이내요.. -
fert32
2010.03.15 23:20
명보를 까는것이 태그를 사랑하는것과 무슨관계가 있나요? 명보는 그냥 수입사일 뿐인데 왜 명보를 욕하는 글에서 태그를 사랑하는 사람이 상처를 받는거죠? -
목표는 로렉스
2010.03.16 01:04
뭔소린지 제 글에 태그나 브라이를 까는 내용은 없습니다. 명보의 일처리가 타브랜드의 경우보다 나쁘니 태그나 브라이를 샀을 시 제가 그만한 서비스를 못받을것 같다고 한것이지. -
yoman77
2010.03.16 13:35
그러게요.. 명보에서 태그, 브라이 만드는거 아닙니다. 명보는 제조사가 아니라 단지 수입유통사에요.. 명보를 안좋게 생각하는게 브랜드를 안좋게 생각하는게 아닙니다. 저도 태그제품 잘쓰고 있고 태그 브랜드 좋아합니다. 그래서 명보에게 더 열받네요.. 일개 유통사에서 브랜드에 먹칠을 하고 있는 상황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