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그린서브 줄 조정 받으려고 000백화점 롤렉스 매장을 찾았습니다.
줄조정 하러 왔다하니 개런티 카드같은건 보여달라는 말 없이 바로 시계 받아서
안쪽으로 들어가더니 줄 조정해서 갖다 주시더군요.
일단 목적이 줄 조정 이었던지라 손목에 차 보기만 하고 인사하고 나왔는데
집에오는 차안에서 시간 확인하려고 본 시계에 뭔가 묻어 있는거 같아서
자세히 보니 이게 왠일입니까.
분명히 줄 조정 받으러 매장 들어갈때 까지만 해도 멀쩡했던 시계에 러그에 찍힘과
베젤에 긁힘등 상처가 나있는것이 아니겠습니까.
누구나 자신의 시계는 소중히 관리 하겠지만, 어쩔수 없이 상처가 난다면 정말 속상하리라는점
시계생활 하시는 모든분들이 알것입니다.
그런데 구입한지 얼마 되지않아 상태도 좋고 제가 낸 기스나 찍힘도 없던 깨끗한 시계가
타인의 손에 몇분 남짓 넘어가 있던것 뿐인데 티나는 상처가 났다면 회원님들의 기분은 어떻겠습니까.
어차피 재판매 생각은 애초에 없었고 쭉 제가 찰거라 액땜했다 치자 생각하면서도
(사실 집에 거의 다 와서 발견한터라 귀찮고, 매장 재 방문해도 시간이 지난뒤라 증거가 없어 발뺌하면 그만일거란 생각이 들어)
집에와서 드는 느낌은 시계에 생긴 상처때문에 나는 화보다는 당황스러움이 앞섰습니다.
아니 도대체 직원교육을 어떻게 시키길래 내부 점검도 아닌 집에서 간단히 할수 있는 시곗줄 조정 하나 하면서
러그와 베젤에 상처를 낼수 있을까. 그리고 혹 롤렉스 직원도 사람인지라 100번의 동일 작업 반복중에 한번의
실수는 있을수 있겠지만, 뻔히 자기가 낸 상처를 알면서도 안걸리길 바라는 마음에서 고객에게 그냥 시계를 건냈을까
라는 생각이 들자, (어제는 볼일때문에 간김에 생각이 나서 잠깐 들려서 줄 조정 받은거지만) 그 유명한 롤렉스라도
차라리 동네 시계방이 나을수도 있구나란 생각이 들더군요. 적어도 동네 시계방에선 고객이 보는 앞에서 작업을
하니까 실수하게 되면 빼도박도 못할테니까 말이죠. 물론 나름의 사정과 규정이 있을순 있어서 고객 앞에서
작업을 안한것일순 있겠지만, 한사람의 롤렉스 유저로써 어제는 너무 불쾌한 마음에 글을 올리며, 포럼 회원분들도
매장에서 뭔가 점검받고 나오신다면, 급하게 나가지 마시고 반드시 직원 앞에서 꼼꼼하게 시계 체크해 보시길 바란다는
말씀 덧붙이며, 매장방문 후부터 상처를 발견하기 전까지 시계에 데미지 생길만한 충격은 절대 없었음을 강조합니다.
댓글 23
-
sasin4
2010.05.10 13:26
ㅇㅇㅇ백화점인걸 보니 뉴월드 백화점 같습니다만.. 본점 지하에 가신 겁니까?? 음.. 처리가 조금 아쉽네요. 저도 거기서 구입하고 고객에 대한 태도나 서비스에 대해서 좀 신뢰를 하고 있었는데 말이죠. -
ukcool
2010.05.10 13:32
나사 하나 풀렀다가 줄이는 정도의 작업은...조심스럽게 직접 하시는것이...
최상이지 않을까합니다....영 찜찜하시면 주변에 스카치테이프 붙이시고 작업하셔도 되구요...
개인적인 경험으로....울나라 매장중에 주인이 아끼는것 처럼 취급해주는데는
별로 보지못했기..때문에.......^^;....그냥..안타깝습니다.... -
jubyjuby
2010.05.10 13:36
안타깝습니다. 조심해야겠군요.. -
탱고
2010.05.10 13:43
러그 부분에 기스내고 엄지 손가락으로 막 문지르시던 기사분이 생각납니다..제가 옆에서
지켜보는 줄도 모르고...그땐 정말 스위스 본사에 Reporting 하려다 참았지요..
서비스 센터에 맞길때 메니져 불러서 절대 기스나지 않게 해달라고 해야 기스 안납니다... -
아이린양
2010.05.10 13:55
마음 아프시겠군요;; 저도 전에 롤렉스 매장은 아니었지만.. 밴드줄이러 방문했었는데.. 스카치테잎 붙이고 작업 하시더군요..
-
쭈꾸미
2010.05.10 14:27
음...시계들을 정말 사랑하시는 분들이 많군요...저에 비하면요...^*^...
머 일부러 그러는것은 아니지만 제 씨드의 상처투성이 얼굴을 보며 좀 미안하기도 하네여... -
드라코
2010.05.10 14:54
음.. 정말 사람이니 실수를 할 수는 있는 거지만.. 아무 문제 없었다는 듯이 고객에게 다시 내주는 행위는 조금 그렇긴 하네요..역시 제가 직접 하는게 가장 좋더군요.. -
빅파일럿
2010.05.10 15:20
정말 어이없는 곳이 다 있네요. 저같은면 아주아주 강하게 항의 했을 것 같습니다 -
미터
2010.05.10 15:45
엥? 보통은 주인이 보는 앞에서 해주지 않나요?
바로 이런일과 같은 일이 없다는 것을 주인에게 확인시켜 주기 위해서 요.
시계줄 가는 것 정도는 장비 사용하러 가지고 들어가는 정도의 작업은 아닐거 같은데여;;; -
호우시절
2010.05.10 17:37
어느 매장인지는 몰라도 실수하고도 고객에게 죄송하다는 양해조차 없는 건 문제가 있네요. -
씬리지
2010.05.10 17:47
며칠전 구입할때 스탬핑 잉크가 번질까봐 포스트잇으로 몇차례 찍어내던 여직원이 생각나네요.. -
다복이
2010.05.10 17:57
저같으면 다시 돌아가서 따졌을 것 같아요.정말 속상할 것 같은데...돌아가시기 먼 거리라면 전화로라도 강력히 항의하세요!
그래야 롤렉스쪽에서도 다시는 이런 일이 없을껍니다.
-
인톨
2010.05.10 18:33
안타깝네요, 새거로 달라고 할 수도 없고 안하자니, 내가 그런 스크래치도 아닌데 그걸로 딴지 걸기도 애매하고.
조금 더 일찍 보셨으면, 버럭후 마무리 일은 가능하겠는데요....휴.... -
한체대대장님
2010.05.10 19:47
앞에서 해달라고 하세요. 안타깝네요 ㅠ.ㅜ
-
오시리스
2010.05.10 19:49
이제는 간단한 줄을 줄이는것조차도 의뢰전 점원앞에서 시계사진을 찍어야하겠군요....^^;;; -
전설의레전드
2010.05.10 20:51
롤렉스만큼 서비스가 안심이 되던곳도 없던데.. 이런경우도 있군요... -
admas
2010.05.10 23:13
참...어디를 믿어야할지 -
아빠가 사준 돌핀
2010.05.10 23:38
롤렉스 cs 센터는 쵝오라고 알려져있는데.. ㅡ.,ㅡ -
Brabus
2010.05.11 00:58
안타깝네요. 생활기스는 신경 안쓰지만 저도 타포 눈팅 2년차라
C/S나 샵에서 줄질할 땐 서비스 전후에 항상 확인합니다. -
왕킹짱
2010.05.11 11:36
저는 그래서 웬만하면 제가 합니다. ㅎ -
뮬리
2010.05.11 22:29
시계들고 뒷칸들어갈때 이러면되겠네요. 나와서 내앞에서하라고!ㅋㅋㅋ -
choissy0425
2010.05.12 22:06
제가 다 화가 나네요 ㅜㅜ -
주머니79
2010.06.27 09:14
자신이 먼저 조심해야하는 수밖에 없나봅니다..
- 전체
- Daytona
- Datejust
- Submariner
- Sea Dweller
- Sky Dweller
- Milgauss
- Cellini
- Date
- GMT master
- Explorer I, II
- Yacht I, II
- et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