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선배님들
드디어 기대하던 서브 스틸이 신형으로 출시 되었네요
기쁨반...두려움반...
기쁨이야 모두 알고 느끼고 계시겠지만...
두려움은 가격이 무섭네요...
지금 서브 스틸이 740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희가 구매하기엔 내년이라고 잡으면....
그 사이에 거의 정기, 비정기적인 인상 + 신형 인상이 있을것 같아 보입니다.
기본 신형 인상을 간단히 100 잡고
정기, 비정기적인 인상을 60 잡아 버리면....가격이 900이 되네요.
최소 900은 되겠죠? 그동안의 상승률을 보면 최저로 잡은것 같습니다.
백화점에 입점에 있는 정식 매장을 이용한다고 생각하면... 850만원에 구입은 가능합니다.
이 가격이 매리트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작년에도 이런 글이 있었습니다.
신형 서브가 나오면...큰 금액을 치루고서라도 바꾸겠다는 의견과 현행을 유지하겠다는 의견...
결론이 나오지 않는 문제 아닌 문제입니다. 토론이구요.
포럼 선배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신형이 900 만원...
정말 900이면 선택할 브랜드와 모델...엄청나게 많습니다.
이런 가격을 주고서라도 구입할 의향이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_^ 저는 조금 더 보태서 상위 모델을 구입하거나 콤비로 갈 것 같습니다.
동급이나 한두단계낮은 브랜드의 상위 모델을 구입해도 괜찮은 것 같은 금액이네요.
모두 의견 나누어 보자구요~!
아래글에서 상세스팩 옮겨 왔습니다.
http://www.watchtalkforums.info/forums/rolex-discussion-forum/38042-rolex-2010-new-releases.html
REFERENCE (CASE / BRACELET): 116610 LN / 97200
Case
Diameter: 40 mm
Material: 904L steel
Bezel: unidirectional rotatable 60-minute graduated with black Cerachrom insert, platinum graduations
Winding crown: Triplock shoulders to protect the crown
Crystal: sapphire, Cyclops lens with anti-reflective coating
Waterproofness: 300 m (1,000 ft)
Movement
Calibre: 3135
Self-winding: Perpetual rotor
Date: instantaneous change and rapid setting
Oscillator: frequency: 4 Hz (28,800 beats/hour) Parachrom hairspring with Breguet overcoil
Precision: COSC-certified chronometer
Power reserve: ~48 hours
Dial
Hour markers: luminescent Chromalight
Hands: luminescent Chromalight
Bracelet
Material: 904L steel
Type: Oyster
Clasp: Rolex GlidelockBlack Submariner 116610
댓글 25
-
하우스필
2010.03.18 12:01
파라크롬 헤어스프링의 적용 범위가 서브까지 확대되나보군요.~ -
자유공간
2010.03.18 12:34
서브와 GMT 콤비가 같은 가격이란 점을 봐서 거의 스틸도 비슷한 가격이 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
꿈속
2010.03.18 12:36
기존의 GMT가 서브보다 가격이 낮았다고 하던데, 그점으로 봐서 적어도 GMT가격 이상으로 책정 될거같고, 요즘 들리는 가격인상을 생각하면 900은 넘을거 같네요. ㄷㄷㄷ -
수비스
2010.03.18 12:37
그린서브도 신형이 나오네요... -
나너우리
2010.03.18 12:59
중고가가 유지된다는 장점이 있기는 한데 솔직히 로렉스의 가격인상은 좀 심한듯 해요. 이전에는 환율때문이라는 핑계도 있었지만, 그냥 계속 올리기만 한다는 건 납득하기 어렵네요. 그래도 로렉스라는 상징성이나 예물등의 이유로 꾸준히 수요가 있기는 하지만.. -
jmin
2010.03.18 13:56
그린서브마저 신형으로 나오니 한정판의 의미가 조금은 퇴색된 기분이 들죠..
900~1000에서 선택가능한 모델은 너무나 많고..
추후 선택이 참 어려워지겠네요.. -
SG
2010.03.18 13:58
서브마리너가 500이 넘어가면 메리트가 없단 생각에...Z단위 중고로 구입했습니다...ㅜㅜ
신형이 얼마에 출시될진 모르지만...최소 900...이라면 상위브랜드의 모델들로 눈이 갈것 같네요^^ -
딩구아빠
2010.03.18 14:06
생각해보면 900만원 정도 예상되네요. 그리고 설마 이 이상의 가격이라고 해도 어쨌든 사실 분들은 넘쳐날거 같습니다. 저도 구입할 의향이 있네요. -
T-Bone
2010.03.18 14:11
GMT 보다 싸지는 않을 것 같고... 적어도 900은 생각해야 겠네요.
-
드라코
2010.03.18 14:25
흠 제 생각으로는 서브는 서브이기 때문에 그래도 저는 구입하겠습니다. 가격은 얼추 900정도가 예상되는군요.. -
지수아빠
2010.03.18 14:27
현재 GMT2C 콤비와 신형 서브 콤비의 가격이 1270만원으로 동일한 만큼 가격이 로렉스 모두가 오르지 않고 현행 가격으로 예상했을땐 GMT2 스틸 가격과 같은 870만원 예상해봅니다... -
T-Bone
2010.03.18 14:58
그런데 섭마 콤비의 경우 구형에서 신형으로 오면서 약 110만원 정도가 인상 되었는데, SS 가 740에서 870 으로만 뛴다고 해도 130이 오르는 거네요. 콤비의 경우 밴드를 18K 로 꽉 채우면서 올라간 가격이 110인데, SS 로 꽉채우면서 130 이 올라가는 건 좀;;;; -
테리우스
2010.03.18 15:08
900정도까지는 오를거 같습니다..지금같은 롤렉스의 가격인상정책을 보면요... -
아빠가 사준 돌핀
2010.03.18 15:56
서브가 젬티보다 가격이 세다면 기분나쁠꺼같은데요.. ㅋㅋㅋ -
미터
2010.03.18 16:53
섭마가 천만원가까이 올라간다면... 과연 메리트가 있을런지....
지금도 신품은 과하게 비싸다는 생각이 듭니다. -
드자이너
2010.03.18 17:46
도저히 못쫒아가겠어요 ㅡ,.ㅡ -
돌탁이
2010.03.18 17:53
개인적인 생각으로 이번에 나온 신형섭 - 블랙, 굉장히 마음에 드는군요. 구형유저들의 불만사항을 제대로 반영했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그러나, 아무리 잘 나왔어도 리테일가 870초과된다면..........전 GG치겠습니다.
870으로 나온다면........GMT2c와 많이 고민될 듯 하구요......
870이하로 나온다면,,,,,,, 신형섭마로 많이 기울듯 하네요.......
-
호우시절
2010.03.18 18:26
올 하반기 출시된다면 일반물가대비 가격인상과 신형가격인상이 동시에 적용된다면 최하 900만원이상 예상합니다. gmt와 비슷한 비율로 가는 걸 기준으로 하더라도 하반기에 gmt가격인상은 불보듯 뻔하고 인상되면 900넘는 건 기정사실이고 등등.. 유추해 보면 gmt인상가격과 거의 맞춰질듯 하네요. -
아빠가 사준 돌핀
2010.03.18 20:06
돌탁이님과 같은 생각입니다. 900까지는 이해는 하겠지만 그이상이라면 좀 욕나올듯 싶어요..^^ -
인톨
2010.03.18 20:10
롤렉스도. 컬렉션이 너무 많아 지는 기분이 듭니다.
기업이라 어쩔수 없는 건가요?
화골, 로골, 올금, 콤비, 스틸
위 금에 적용도 안되구. 한결 같은 익2가 사랑스럽네요 ㅎ
-
로렉스
2010.03.18 20:21
gmt ss 보단 비쌀거라고 봅니다. -
크루즈
2010.03.18 20:41
아~비싸네요...만약 900이라면.... -
난닝구맨
2010.03.19 00:18
900으로 시작해서 좀 있다가 한 두어번 인상하면 천 찍겠는걸요.....흠.... -
샘프라스
2010.03.19 02:21
분명히 현행 보단 비싸지겠죠..ㅜㅜ -
scriabin
2013.06.26 11:57
잘 보고 갑니다~~~ ^^
- 전체
- Daytona
- Datejust
- Submariner
- Sea Dweller
- Sky Dweller
- Milgauss
- Cellini
- Date
- GMT master
- Explorer I, II
- Yacht I, II
- et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