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얼마전 그린서브 베젤의 12시 야광점 기스(오물? 허접처리?)가 눈에 가시처럼 여겨짐을 호소했던 탬프입니다.
도저히 눈에 거슬려서 지난주 결국 빛고을 매장에 전화를 했습니다. C/S에 알아보시고 재고가 있다고 해서 지난 수요일 (광주에서는 1주일에 1회 수요일에 센터로 고고씽 한답니다^^) 베젤교환을 위해 저의 그린서브는 상경했지요
오늘 오전 전화가 왔습니다. 굉장히 빨리, 겨우 일주일만에 베젤교환이 완료되어 현재 매장에 도착했다는 반가운 메세지였습니다.
득달같이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매장에 도착, 반가운 그녀석을 만날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베젤이... 이질감이 많이 드는 것이었습니다. 얼마전 읽었던 ///M님의 그린서브의 역사별 모델의 세세한 차이에 대한 글을 나름 정독한지라 " 아... 다른 베젤이다..." 는 느낌이 왔고 flat 4와 closed 5를 보고 바로 의증을 확증으로 바꾸었습니다. 혹시 관심있으신 그린서브유저께서는 1771번 글을 읽어보시면 되겠습니다. 원작자의 강박적인(?) 성격과 치열한 탐구심에 경의를 표했던 글이지요.
센터에 문의한 바, 본인들도 전혀 몰랐던 사실이고 본사에서 보내주는 재고대로 베젤은 교환해서 장착하므로 난감하다는 반응이셨구요. 다행히 재주문을 스위스로 해보겠다고 하였습니다. 당연히 제 서브는 기스난 원베젤로 다시 바꾸기 위하여 오늘 다시 상경해야 했구요. 앞으로 2-3개월 뒤 주문한 새로운 베젤이 도착하겠지만 그것이 제 베젤과 같은 숫자와 눈금을 지닌 녀석일 지는 장담할 수 없다고 하시네요. C/S에서도 신/구 베젤의 존재 자체에 대해서 모르는데 제가 좀 민감하게 반응한 부분이 있어 보이긴 합니다만...
아마 여기 회원님들 중에도 베젤 교환을 해보신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바뀐 베젤이 open 5, pointed 4 였던 유저분이 계시는지 너무 궁금하네요.
마지막으로... 베젤을 소모품의 일종으로 보고 그냥 다는 것이 좋은지... 아니면 베젤도 다이얼과 마찬가지로 연식을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고견 남겨주세요~ 한해의 마지막 날 잘 마무리 하시구요!!
댓글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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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by0928
2008.12.31 15:09
우와..... 대단하시다는 말밖에.... 역시 매니아분들은 다르네요^^;; -
반즈
2008.12.31 15:55
베젤이고 다이얼 폰트고 늘 바뀌는 롤렉스. 참 대단하지요. ^^ -
///M
2008.12.31 16:08
예전 다이얼을 새로나오는 M 시리얼에 사용함으로써 새로운 기호 8이 탄생한것과 같이, 예전 베젤을 딜러에 푼다는건 새로운 서브 모델 출시전에 재고 다이얼과 베젤을 소모하겠다는 로렉스의 제스쳐가 아닐까요? 물론, 추측일 뿐이지만요. ^^
요즘같이 시계값이 떨어진 불경기에도 초기 모델인 F 시리얼이 비슷한 상태의 D 모델이나 Z 모델에 비해서 높은 가격에 팔리는 걸 보았습니다. 만약 제 그린썹이 F 시리얼이었다면 예전 베젤을 선호하겠지먄 M 시리얼에 예전 베젤을 끼우면 신형 다이얼에 조금 어색할수도 있겟네요. ^^ -
탬프
2008.12.31 17:39
///M님>> 맞습니다. 한 6개월 이상 같이 지내던 녀석이라 어색함이 상당했었습니다. 색상의 변화도 미세하게나마 있었던 것 같은데 이건 주관적인 부분이 많아 꼬집어 말하기는 힘드네요. -
cantab
2008.12.31 18:13
섭마 다이얼 처럼 조금씩 변화가 있는 부품이라면 고유 번호 (최소한 형식 또는 생산 연월 이라도) 표시를 해 놓아야 본체에 맞게 사용할 텐데. 영업 비밀이라 극소수의 인원만 알고 있는 걸까요. -
숙제검사
2008.12.31 20:12
그러게요... 타임포럼이 독입니다... ㅎㅎㅎ -
4941cc
2008.12.31 22:18
대단하십니다... -
전직당수
2008.12.31 22:28
무슨 말인지는 알겠는데... 도데체가 무슨 말인지 이해가 안가는... 1인~! ㅡ.,ㅡ; -
tank
2009.01.01 03:09
서브가 700만원대 시계로 인정받기 어려운 가장 큰 이유 중 하나 입니다..
로렉스의 모든 모델들을 각부품의 완성시기가 일치하는 경우를 염두에 두고 신경을
쓰신다면 다른 시계로 전향 하시는게 좋습니다..
쓰던 부품 다시 쓰고 예전 모델 다시 부활 시키는 아주 보수적인 회사 입니다..
스위스본사에서 그린 베젤이 도착해도 만족하지 못할수도 있습니다..
as센터도 스위스 본사로 부품(주로 야광부분)을 신청했는데도 만족할 만한 부품이 오지 않아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일본,홍콩 같은경우도 최적의 부품을 고르고 골라서 쓴다고 합니다..
타임존의 글을 썼던 사람 말대로 라면 as센터에서도 년식에 맞게 스위스 본사에서
정해진 메뉴얼대로 부품을 정확하게 교체 하고 관리 해야겠지요..
스위스 본사에서 베젤에 대한 as센터의 지침은 블랙 베젤은 교체후 자체 폐기,
그린베젤은 스위스 본사로 회수 시켜야 한다는 지침 밖에 없습니다..
본사의 지침이 이러한데 예민하게 디테일한 부분을 생각하면
타임존에 글쓴 사람처럼 이상한 길로 빠집니다..
타임존의 글쓴 사람은 로렉스 본사에서는 소모품으로 보는 부품을
너무 자세하게 생각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로렉스 본사에서는 신경 안쓰는 부분을 구지 신경쓸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로렉스 가격 참 맘에 안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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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피드
2009.01.01 14:04
시계,,,,때문에,,,,마음고생이 심하시네요...그 마음 충분이 이해합니다..좋운 쪽으로 해결 되시길. -
제임스
2009.01.01 15:29
흠... 생각해보면 너무 민감하게 반응하신게 아닌가 하는생각이 드는 반면 또 이질감이 드신다면 충분히 그럴수도 있겠다싶긴한데요......좀 어렵네요 ㅎㅎㅎㅎ 아무튼 좋은방향으로 원하시는대로 진행됐으면 하네요....그리고 리세일은 신경안쓰셔도 될문제같네영... -
davinci
2009.01.03 14:23
웬만한 소형차 한대값인데, 편하게 넘어갈만한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몇만원짜리 쿼츠시계보다 시간도 잘안맞으면서도, 기계식시계가 고가이고 매력적인건 사소한것 하나에도 장인정신을 볼수있는 정밀함의 매력때문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런점을 무시하면서 시계값만 계속 올린다면 큰코다칠겁니다 -
luvjin
2009.01.04 00:48
잘하셨네요 ^^ -
탬프
2009.01.05 12:55
우연히 재밌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2008년 rolex카다로그와 2009년 카다로그의 서브마리너 베젤의 4의 모양이 다르더군요. 아무래도 신/구 베젤은 별로 중요치 않은 것인가 봅니다. 본사 입장으로 보면. -
하늘™
2009.01.05 21:46
좋은정보네요.....
잘 보고 갑니다. -
훼인
2009.05.28 00:48
음 이건.....ㅎㅎ 애매하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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