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고수님들께 질문올립니다.. Submariner
제가 사실 내일 서브를 영입할 예정입니다..ㅎ
요새 꿈에도 서브가 나올정도로 너무 행복합니다..ㅎ
그런데요..요새 중고장터를 보다보니 이런글들이 올라와서 질문을 올립니다.
서브를 해외스템핑구입시 A/S는 국내 샵에서 산거랑 차이가 없다고 제가 아는 여러 서브 유저들의 말씀을 들었는데요.
A/S라 함은 제가 생각하기로 서브의 경우 케이스 자체, 베젤, 글라스, 다이얼, 핸즈, 무브먼트, 브레이슬릿..
뭐 이정도로 시계를 나누어 생각해 본다면, 국내 로렉스 CS에서 서브의 경우는 서브가 아무리 심각하게 손상?이 되더라도
자체에서 처리가 가능하다고 알고 있는데요.(파츠가 다 있으니까 문제가 심각하면 교체를 하면 된다고 전 생각하는데요.)
서브의 경우 국내에서 수리가 불가능하여 스위스 본사로 가야하는 경우가 있을까요?
만약 본사로 가야만 한다면 해외스템핑 시계는 복잡한 관세시스템을 통해서 스위스에 갔다가 다시 국내로 와야하고....
뭐 그런건지..궁금합니다..ㅎ
저두 시계 생활을 한지 한 3년쯤 되고 오메가, 테그호이어, 독일 시계등 중저가 시계들은 여러 경험해보고 수리나 오버홀등..
여러경험을 해보았는데요. 로렉스의 경우는 어떤가 싶어서요..
AP의 경우는 저도 들은바가 있구요..AP와 로렉스는 경우가 다르다고 알고 있거든요..
부탁드립니다..^^
댓글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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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부다
2012.11.02 1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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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sandra
2012.11.02 14:33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말씀하신게 공감이 되고 상식이라고 봅니다..ㅎ
시간소요가 되거나 금액이 많이 요구되는 부품의 교체는 당연히 있을 수 있죠..
말씀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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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부마신 콤비제왕
2012.11.02 18:06
로렉스의 경우 로렉스코리아라는 정식수입상이 있어서 모든a/s는 cs센터에서 처리되기 때문에...시계가 나가는 일은 없는걸로 압니다..
그냥 맘편하게 득뎀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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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sandra
2012.11.02 20:24
조언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경험의 말씀을 해주시니 맘이 더 좋습니다..ㅋㅋ
폭부마신 콤비제왕님 주말 잘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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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ma
2012.11.03 00:56
로렉스의 A/S가 이렇게 이루어지는군요^^ 인기정상을 달리는 이유이기도 하겠죠?
- 전체
- Daytona
- Datejust
- Submariner
- Sea Dweller
- Sky Dweller
- Milgauss
- Cellini
- Date
- GMT master
- Explorer I, II
- Yacht I, II
- etc
제가 알기론 부품을 부릅니다 즉 시계를 보내는 경우는 없는 걸로 압니다. 전 무브는 잘 모르지만 아마도 로렉스의 메카니즘은 그다지 다른 하이엔드에 비해서 복잡하지 않은 모양입니다 . 단, 부품을 불러서 a/s 해야되는 수준인경우 상당한 시간을 소요하는 경우도 보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