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지방인데 서울에 한번 올라갈꺼 같아서 선배님들의 정보를 얻고자 합니다.
혹시 빈티지 로렉스 특히 빈티지 섭마구매하려고 하는데 믿을만하고 추천해주실만한 샾이 있나해서요.
있으시면 공유부탁드려요. 알아보고 발품좀 팔려고 합니다.
댓글 4
-
젝시오짱짱맨
2015.11.13 17:59
-
Cacao99%
2015.11.13 23:35
저도 지금 거의 매일을 빈티지 관련한 정보를 모으고 있는데....
국내에서는 구하기 힘들다고 하네요....좌절...ㅠㅠㅠ
대부분 해외에 직접가서 구해오거나....
이베이나 크로노 24 같은 해외 유명 사이트를 통해서 구입한다고 하더라구요....
(여기서 관세문제까지 엎어서 생각해야 되는데 그럼 가격이 천정부지...결론은 해외 직접 나가서 구해오는 방법이 최선인거 같더라구요...)
-
아빠가사준돌핀
2015.11.15 01:50
저도 국내에서는 딱히 추천드리고 싶은곳이 없네요.. .
-
Snowie
2015.11.16 11:39
해외에는 전문 빈티지샵에서 빈티지섭을 수십종 보유하고 있던데요 국내는 전문샵이 없는듯 합니다.
- 전체
- Daytona
- Datejust
- Submariner
- Sea Dweller
- Sky Dweller
- Milgauss
- Cellini
- Date
- GMT master
- Explorer I, II
- Yacht I, II
- etc
솔직히 도쿄 빈티지샵들도 많이 돌아보고 홍콩에 가끔 가서 쉬다 오는 집이 있어서 침사추이쪽 빈티지샵 많이 돌아봤습니다만 가격적인 메리트는 한국에 비해 많지 않아요.단 물량과 관리상태의 차이인데요.
홍콩은 물량은 일본못지않게 어마어마하지만(한국의 예지동과는 비할바가 아닙니.거의 시골백화점의 명품관입점수와 서울본점의 명품관 입점수차이정도) 홍콩 역시 관리상태가 그렇게 믿을만한지는 모르겠어요.
홍콩 자국민친구도 중고시계 구하고 싶으면 자기한테 말은 하라 하더라구요.진열장의 물건만 보고 아무데나 들어가서 사면 피본다고...
일본은 관리상태가 정말 좋습니다. 저도 오사카빈티지샵에서 사온 시계 오버홀 받으려고 한국에서 시계 맡겼었는데 시계 수리하시는 분이 시계상태 보고 혀를 두르시더라구요.
어차피 가격이 똑같다면 물량이 많고 관리상태가 좋은 일본에서의 구입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그냥 여행가실때 겸사겸사해서 하시는것도 나쁘진 않을거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