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파네라스티 선배님들!
항상 파네라이 사고 싶어 눈팅만 하다가
좋은 기회에 드디어 첫 파네라이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pam720을 좋은 가격에 양도받아 잘 착용하려고 하는데
기계식 시계 자체도 처음이라 궁금한 점도 있어 이곳에 질문글 좀 남겨봅니다...
1. 2018년 식을 양도 받았고 오버홀은 보통 3년 정도에 1번 받는다고 알고 있는데 한번 하는 것이 좋을까요??
2. 기계식 시계를 처음 구매하는 거라 워치와인더도 하나 구매하려 하는데 워치와인더는 어떤 브랜드가 좋을까요??
3. pam720 제품같은 경우 워치와인더의 로터 회전수는 보통 어느정도로 설정해 두어야 하나요??
4. 그 밖에 특별히 처음 기계식 시계 관리하면 서 주의할 사항 같은게 있을까요??
새로 산 시계 잘 관리하고 싶어서 여쭤봅니다!
많은 고견 부탁드려요~
먼저 득템을 축하드립니다. :) 720 라디오미르 영입하셨군요, 아주 멋진 모델이지요.
내공이 부족한 저이지만 아는대로 적어봤습니다.
1. 사실 정해진 것은 없습니다. 720은 수동이라 주력으로 착용하신다면 3+a년도에 한번씩 관리차원에서 받으시는 건 좋을 것 같지만,
저의 경우 와인딩 시 뻑뻑함이 느껴지거나 오차가 눈에 띄께 느껴질 경우(사실 저는 아날로그 시계의 오차에 민감하게 신경안쓰고 있습니다만-ㅎㅎ)
갑니다. 몇년에 한번 꼭 이란 것은 존재하지 않는 것 같네요 :)
2. 제가 아는 720은 수동감기 시계로 알고 있는데, 와인더가 필요하실지 잘 모르겠습니다~ ^^;
4. 기본적으로 충격에 주의하시는 것 외엔 자성/자기장(전자제품, 특히 모터가 달린) 근처에 오랜 시간 두는 것만 주의하시면 무리 없으시지 않을까 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파네동에 계신 고수분들께서 더 좋은 답글을 주시리라 믿으며 전 이만~ 즐거운 주말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