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오메가의 serial number 관리에 대한 답을 듣고 싶어 오메가 본사측에 메일을 보내봤습니다.
어~.. 생각보다 빠르게 만족스런 답을 해 주더군요..
그럼 혹시.. 이것도..
cal 2500 C 멈춤현상에 관하여 물어보았습니다..
이번엔 꽤 오랜시간이 걸려 메일이 왔습니다..
답변은 "파워 리저브가 부족했을 수 있다." (누굴 바보로 아나..)
그래서 동영상을 첨부해서 한번 더 보냈습니다.. (과연 이걸 보고 뭐라고 할려나..)
한달정도 지나..
답변은 "그럴리 없다..우리는 철저하게 관리하고 테스트를 한다. 만약 그런 증상이 있다면 CS를 이용해라."
동영상을 보고도 그런 말이 나오는지.. 참~
한마디 사과도 없고.. 서서히 예상이 빗나갑니다..
그래서 이번엔 구글링을 해서 다른 나라에서의 멈춤현상에 관한 글을 링크했습니다..
다시 긴 시간이 지나..
답변은 아래와 같습니다..
Dear Mr Park,
We thank you for your message dated 13 July 2010. Please accept our sincere apologizes for the long delay of our reply.
After having investigated further in this matter, we can confirm that we have never encountered such a specific phenomenon. We can assure you that the comments of our customers are always taken into consideration in order to improve our Customer Service commitment towards our customers.
As stated previously, OMEGA timepieces are manufactured in accordance with the stringent OMEGA quality norms and specifications. During the assembly, every OMEGA watch is repeatedly and thoroughly checked on its aesthetical and technical aspects so as to ensure that watches in perfect condition only leave our works.
In spite of all these efforts, in the case that a purchased watch would not meet with our standards, our OMEGA International Warranty comes into force. As stated in our Operating Instructions booklet, during the warranty period and by presenting the valid warranty certificate, you will have the right to have any defect repaired free of charge.
We hope to have been helpful to you and remain,
with kind regards,
Maria Mastrodonato
INTERNATIONAL CUSTOMER CARE
Ω OMEGA SA
RUE STÄMPFLI 96
2500 BIENNE 4
SWITZERLAND
몇달간 이렇게 메일을 보내봤지만.. 결국 얻은 건 하나도 없네요..
깔끔한 스타일의 오메가를 참 매력적이라 생각했었는데..
그나저나, 멈춤현상은 정말 미스테리합니다.
초창기 모델에서는 그런 현상이 없었던 거 같고, 2009년 말부터 2010년 초까지는 심심찮게 글도 올라왔었는데..
요새는 잠잠하네요..
정말 어떤 특정시기에 조립되었던 cal.2500 사용모델만 문제가 있었던거 같습니다..
그 중 많이 팔렸던 아쿠아테라와 PO가 부각되어 보였던 거 같네요..
그런 2500도 이제는 8500이 대신하게 되니까 이 문제는 점차 잠잠해 지겠네요..
결국, 공식적으론 영원한 미제로 남게 되는군요..
시원스런 답변 드리지 못하게 되어 저도 찜찜하네요..
댓글 16
-
시계의정의
2010.08.13 00:30
8500과 함께 가격까지 동반 상승 ㅋ -
zude
2010.08.13 00:31
많은 분들의 오메가 선택을 머뭇거리게 했고, 오메가의 이미지까지 실추시킨 cal.2500 의 그 문제... 사실 저도 처음에 좀 찜찜했는데, 어째 그냥 조립불량 식으로 넘어가나요..? 그래도 'jimin' 님의 노력에 박수 보내드립니다. -
brzenk
2010.08.13 01:00
파워 리저브 부족 드립..허허.. 어이가 없군요.. -
Dr.Kim
2010.08.13 01:01
jmin 님 덕분에 오메가 측도 뭔가 앞으로 좀더 무브먼트에 신경을 더 쓸수 있는 계기가 될 꺼 같아요^^ 너무 수고하셨습니다~!! -
패스트
2010.08.13 09:02
어째 제가 보내서 받은 답과 별반 달라 보이지 않네요..
저두 한달정도 걸려서 답장받은적있는데 다른문제였음에도 불구하고 정말 답변 내용이 비슷하네요
-
클래식
2010.08.13 09:46
혹시나 했더니 역시나인 또 하나의 케이스인가요? ^^
답변이 야기할 수 있는 파장을 생각해보면
해당 질문에 이런 두리뭉실 답변 이외에 별다른 대응 방법이 없었을 듯하네요. -
로엔gr
2010.08.13 09:58
본사로부터의 답변은 전형적인 답변이네요. -
kp
2010.08.13 10:35
본사의 답이라는게 오메가의 명성에 맞지않게 너무 형편없네요. -
히유신
2010.08.13 10:38
아마 공식적인 발표외에는 이런 답변이 주 겠지요...-ㅅ-;; -
dustybenz
2010.08.13 10:54
국내기업뿐만이 아니라 해외기업도 음흉하기는 마찬가지네요. -
아치볼드
2010.08.13 11:02
좀 답답하네요. 국내 공식 단체에 건의를 해보는게 어떨까요. 이런건 소비자 불만제로로 ..~~ -
cwg1120
2010.08.14 03:12
저도 예전에 연식 때문에 메일을 보낸적이 있었는데 답변이 한달이 넘어가더군요 오랜시간 기다리셨는데 별다른 답변이 없다니 ... -
아라곰
2010.08.14 11:59
파워리저브 탓을 할줄이야 ㅋㅋ;;; 전형적인 답변을 보니, 오메가 측에서도 문제는 알고 있으나 뾰족한 방안이 없는듯해보이네요. -
오렌지잎
2010.08.14 15:00
고생하셨습니다. 대외적인 일은 맡는 부서에서는 어쩔수 없는 답변만 하게 되나 봅니다.... -
대쉬
2010.08.15 01:42
jmin님의 노력에 박수를 보냅니다.... 결국엔 그 당시 생산된 제품에 대해서는 '어쩔 수 없다'라는 얘기네요..... -
세진
2010.08.20 19:22
고생하셨네요.....저는 이 문제 때문에 오메가랑 바이바이 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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